"광기와 광신으로 가득찬 세계를 돌파하라!" 파크라이5

  • 동아닷컴
  • 입력 2018년 3월 28일 15시 57분


코멘트
- 광기와 광신으로 가득한 미국의 가상의 주를 배경으로 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맵
- 다양한 전략 전술을 펼칠 수 있는 동료 시스템과 화려한 액션 등 즐길 거리도 가득
- 게이머가 직접 맵을 만드는 코옵 모드로 가득한 멀티플레이도 시선을 사로잡아


유비소프트의 대표 1인칭 슈팅게임(이하 FPS) 게임 파크라이 시리즈의 최신작 파크라이5가 출시를 통해 게이머들에게 모습을 드러냈다.

파크라이5 이미지(출처=게임동아)
파크라이5 이미지(출처=게임동아)

매 시리즈마다 소름끼치는 인물 연출과 방대한 오픈월드 방식의 게임 그리고 화려한 액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즐거움을 준 파크라이 시리즈의 최신작 파크라이5는 히말라야의 독재자에 이어 이번에는 광기와 광신으로 가득한 미국을 배경으로 진행된다.

특히, 정식 출시에 앞서 개발사 유비소프트와 유통사 인트라게임즈에서 마련한 시연회를 통해 이 파크라이5를 먼저 만나볼 수 있었다.

'파크라이5'는 미국 서부의 작은 마을을 기점으로 종교로 사람들을 홀리는 게임의 메인 악역 '조셉 시드'를 체포하러 간 신임 보안관보가 등장하며 이야기가 시작된다. '조셉 시드'는 자신의 형과 동생들을 간부로 하는 사이비 종교를 통해 사람들을 현혹시키고 있으며, 자신을 '성부'(聖父)로 칭하고 이에 반하는 주민들을 무자비하게 탄압하는 등 그야말로 횡포를 일삼는 인물이다.

파크라이5 이미지(출처=게임동아)
파크라이5 이미지(출처=게임동아)

특히, 조셉 시드를 체포해 헬기로 운송하던 도중 이를 막는 광신도들에게 헬기가 추락했음에도 당당한 모습으로 자신을 잡을 수 없다는 카리스마를 보여주는 등 매우 매력적인 악역으로 등장하는 것이 특징.

게이머는 이제 이 광신도들과 이에 저항하는 사람들을 규합해 레지스탕스가 되어 지역을 해방시켜야 하며, 저격수부터 퓨마 심지어 곰(애칭이 치즈버거다)에 이르는 다양한 동료들과 함께 화끈한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파크라이5 이미지(출처=게임동아)
파크라이5 이미지(출처=게임동아)

게임의 배경 역시 광신도들이 득실대지만 자연 경관은 매우 아름다운 미국 가상의 주를 통해 다양한 동식물을 만날 수 있으며, 시리즈 역대 최대의 방대한 맵에서 펼쳐지는 서브 퀘스트 및 다양한 미션이 등장해 게임의 볼륨감을 더해준다.

이번 파크라이5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점은 바로 보다 다양해진 코옵 모드(협력 모드)다. 싱글 플레이부터 온라인에 접속한 게이머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경비행기를 타고 공중전을 벌이거나, 하늘을 활강하는 윙슈트를 입고 여러 지역을 옮겨 다닐 수 있다.

파크라이5(출처=게임동아)
파크라이5(출처=게임동아)

아울러 게이머가 직접 맵을 만들고 다른 게이머들이 이를 즐기는 '파크라이 아케이드' 모드가 지원되어 최대 12인에 이르는 멀티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이 아케이드 모드에는 어쌔신크리드 블랙플래그 등 유비소프트 인기작의 에셋이 포함돼 있어 다양한 콘텐츠와 배경으로 모드와 맵을 제작할 수 있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동아닷컴 게임전문 조영준 기자 zoroaster@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