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에 접어든 남성은 건강 고민이 하나둘씩 늘어난다. 높아지는 혈중 중성지질 수치로 인한 혈관 건강 고민, 밤마다 소변 때문에 자주 깨지만 누구에게도 쉽게 털어놓지 못하는 전립선 고민이 대표적이다.
종근당건강은 이런 남성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프로메가 액티브맨’을 선보였다. 프로메가 엑티브맨은 남성 건강을 위한 복합기능성 제품이다.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쏘팔메토 열매추출물 로르산 115mg, 혈중 중성지질,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오메가3(EPA 및 DHA 함유 유지) 500mg이 함유됐다.
로르산은 북미대륙 인디언 남성들이 민간요법으로 활용했다고 전해지는 쏘팔메토에서 추출한 성분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는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쏘팔메토추출물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테스토스테론 증가, 소변의 유속·잔뇨량 개선 등이 확인됐다.
오메가3는 혈행 개선과 건강한 중성지방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세계보건기구(WHO)와 미국심장학회, 캐나다보건성 등은 오메가3 섭취를 공식적으로 권장하고 있다. 오메가3는 우리 몸에 반드시 필요하지만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식품으로 섭취해야 하는 필수 불포화지방산이다.
이 밖에도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토마토 추출물 라이코펜 성분과 유해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망간,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돕는 아연 등 남성에게 좋은 영양소가 함유됐다.
혈행 건강이 걱정되는 남성, 배뇨 후 잔뇨감이 있거나 전립선 건강관리가 염려되는 남성, 자다가 소변을 보기 위해 자주 깨는 남성에게 권할 만하다. 하루 1회, 2캡슐을 물과 함께 섭취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