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프로바이오틱스’다. 프로바이오틱스란 건강에 이로운 작용을 하는 균을 뜻한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유산균도 프로바이오틱스 중 하나다. 유산균은 유해균을 억제해 장내 환경을 개선하고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최근 대세라 할 정도로 프로바이오틱스가 주목을 받으면서 국내 유산균 시장 규모는 2011년 405억 원에서 2017년 2173억 원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이런 열풍 속에 종근당건강의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락토핏’도 인기 상한가다. “핏핏핏핏 우리 가족 락토핏∼”이라는 흥겨운 CM송과 함께 국내 유산균 시장 점유율 1위를 굳건히 지켜가며 ‘국민 유산균’ ‘대한민국 1등 유산균’이라는 수식어로 불리고 있다. 2017, 2018년 ‘건강기능식품 시장 현황 및 소비자 실태조사’에서 구입률 및 섭취율 1위를 차지했다.
락토핏의 인기 비결로 제품의 기능성, 안전성, 가성비 등을 꼽을 수 있다.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인 종근당건강이 그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나이와 상황별 장내 환경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꼼꼼하게 설계해 내놓은 제품이기 때문이다. ‘믿고 먹을 수 있는 유산균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해 칸타월드패널코리아를 통해 진행된 주요 유산균 제품 소비자 조사에서 유산균 브랜드 인지도 부문 1위에 락토핏이 오르기도 했다.
락토핏은 다양한 소비자 수요에 맞춰 제품을 세분화했다. 연령과 기능에 따라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그린 베베 키즈 뷰티 코어’ 중 선택할 수 있다.
최근에는 ‘프롤린 유산균’이 각종 매스컴을 통해 화제를 모으며 ‘락토핏 생유산균 코어’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제품은 유산균이 위산과 담즙산으로부터 스스로 살아남을 수 있도록 개발한 코어 강화 특허기술 ‘프롤린 공법’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프롤린이라는 아미노산을 첨가해 유산균의 장내 생존율을 높였다.
락토핏 생유산균 코어에는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가 부원료로 함께 배합됐다. 프로바이오틱스가 활발히 활동하기 위해서는 프리바이오틱스라는 먹이가 필요하다. 프로바이오틱스가 살아서 장까지 도달하는 데 큰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문가들 역시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섭취할 것을 권고한다.
락토핏 생유산균 코어는 배가 더부룩하거나 배변활동이 원활하지 않은 사람, 장이 예민한 사람, 인스턴트식품을 즐겨 먹거나 불규칙한 생활습관을 가진 사람에게 권장된다.
종근당건강은 연말을 맞아 락토핏 생유산균 코어의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18일까지 종근당건강의 콜센터를 통해 선착순 300명에게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유산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