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국에 자회사(Boogle Korea)를 설립한 싱가포르의 블록체인 기반 검색엔진 부글(Boogle)은 공유오피스 업체 저스트코(JustCo), 글로벌 시장 진출 전문 기업 킬사 글로벌 (KILSA Global)과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부글에 따르면 이노베이션 랩, 액셀러레이터, 인큐베이터에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고자 저스트코가 설립한 저스트코 랩(JustCo Labs)과 협력 한다. 이를 통해 아시아 태평양 전역에서 1만7000명 이상의 회원으로 구성된 저스트코의 지역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새로운 관계를 찾고 비즈니스 기회를 탐색할 계획이다. 부글은 저스트코 회원에게 비즈니스 서비스에 대한 독점 할인 요금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기업이 새로운 비즈니스를 개발하고 자금을 조달하며 성장 기회를 모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글로벌 진출 시장 전문 업체 킬사 글로벌과도 손을 잡는다. 킬사 글로벌은 한국과 싱가포르의 비즈니스 공간의 전략적 중개자로서 혁신과 기술의 최전선에 있는 한국에 싱가포르의 우수한 회사를 들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된다.
부글의 CIO (Chief Information Officer) 라티프 심(Latif Sim)은 “저스트코와 킬사 글로벌과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며 “6월 동남아시아에서 처음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부글은 600만 명의 사용자에게 인터넷에 대한 개인 정보 보호 문제에 대한 대안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었으며, 이러한 부글의 서비스가 한국 네티즌에게도 전달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부글은 현재 ‘검열 없는’ 검색 서비스뿐만 아니라 청소년 대상 코딩 교육 프로그램인 부글 아카데미(Boogle Academy)를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 부메일(Boo Mail), 부챗(Boo Chat), 부페이(Boo Pay) 등 부가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