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아이앤뷰커뮤니케이션은 인플루언서를 통한 SNS 스타 마케팅을 정식 서비스한다고 3일 밝혔다.
아이앤뷰커뮤니케이션은 SNS사용량이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고, 그에 비례해 SNS 셀럽도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며, 기업은 인플루언서를 통해 마케팅 효과를 얻고, SNS 셀럽은 기업을 통해 다양한 체험과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기업과 인플루언서 간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하는 데 중점을 둘 것이라고 전했다.
업체에 따르면 지난해 7월 법인으로 새 출발하며 보다 전문적인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할 결과 이날 현재 누적 SNS마케팅 3300여건, 누적 인플루언서 마케팅 1500여건을 기록했다.
이번에 서비스를 시작하는 인플루언서 스타 마케팅은 기업, 맛집, 카페, 쇼핑몰 등 마케팅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업종의 특성을 고려하여 셀럽들에게 배송과 방문체험 등 다양한 경험을 하도록 한 뒤 소비자에게 솔직한 리뷰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제품 리뷰를 기반으로 소비자 관점에서 제품을 선별할 뿐 아니라 소비자 니즈를 상품에 직접 반영한 제품개발도 가능하기에 셀럽과 기업 모두 윈윈 할 수 있는 마케팅 기법이 될 것이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
특히 인플루언서가 직접 제품 또는 서비스를 사용해보거나 경험하여 남긴 진정성 있는 리뷰를 기반으로 하는 사이다처럼 시원하고 솔직한 리뷰이기 때문에 타 마케팅에 비해 합리적인 비용과 높은 구매전환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며, 판매를 진행할수록 해당 제품에 대한 잠재 구매자들의 콘텐츠 소비 및 검색 수요도 늘어나 자연스레 제품 브랜딩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제품, 서비스 등 품질은 뛰어나지만 막대한 예산의 광고를 진행할 수 없어서 소비자들에게 알리지 못하고 있는 기업 및 중소상공인에게 특히 효과적일 것이라고 짚었다.
아이앤뷰커뮤니케이션 관계자는 “SNS마케팅을 통하여 중소상공인, 소비자, 셀럽 모두가 웃을 수 있는 온라인 환경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