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방 협진 시스템 도입해 성공 정착”

  • 동아일보
  • 입력 2021년 2월 24일 03시 00분


코멘트

인터뷰 / 신민식 잠실자생한방병원 병원장

신 병원장이 허리디스크 환자에게 침 치료를 실시하고 있다.
신 병원장이 허리디스크 환자에게 침 치료를 실시하고 있다.
Q. 극심한 통증을 동반한 허리디스크에 동작침법의 효과는 어떤가.

A. 허리디스크와 같은 척추 질환은 환자의 치료 의지가 매우 중요하다. 급성인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퇴행이 원인이다. 오랜 시간 문제가 쌓여 질환으로 발현된 경우 이를 단시간에 치료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수술을 하더라도 관리하는 데 시간은 꼭 필요하다. 따라서 긴 치료기간 통증 때문에 환자의 치료 의지가 꺾이지 않게 관리해야 한다.

만약 심각한 통증으로 거동이 힘들어 치료 의지가 약한 환자가 있다면 자생한방병원만의 응급침술인 동작침법을 실시할 수 있다. 동작침법은 침을 주요 혈 자리에 자침한 상태에서 한의사의 주도하에 환자를 움직이게 하는 치료법이다.

자생한방병원 설립자인 신준식 박사가 개발한 동작침법은 진통제보다 5배 이상 뛰어난 통증 감소 효과를 보인다. 임상에서 환자에게 동작침법을 실시하면 척추 질환을 이겨낼 수 있다는 희망을 환자 스스로 갖게 된다. 동작침법이 질환을 완치한다고 할 수는 없지만 증상을 완화하는 데 탁월하다. 동작침법을 통해 극심한 통증을 잡은 뒤 한방통합치료를 실시하면 허리디스크 치료 효과를 높이고 기간은 단축할 수 있다.

Q. 퇴행성 허리디스크 치료에 자생한방병원의 신물질이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던데….

A. 동작침법 외에도 약침 치료를 통해 통증을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다. 특히 자생한방병원의 ‘신바로 약침’은 허리디스크 치료에 매우 효과적이다. 신바로 약침은 강력한 항염증 효과로 통증을 빠른 시간 내에 효과적으로 완화한다. 핵심 성분은 ‘신바로메틴’으로 2003년 미국에서 물질 특허를 획득하기도 했다. 골관절 질환의 원인이 되는 세포의 증식을 억제하고 디스크로 인한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 통증을 줄여준다. 뼈와 신경을 강화하고 재생해준다. 2011년에는 이 성분을 사용한 골관절염 치료 전문의약품이 국내에 출시되기도 했다. 신바로 약침은 허리디스크뿐 아니라 목디스크, 척추관협착증 등 근골격계 질환에 폭넓게 활용될 만큼 뛰어난 효과를 갖고 있다.

Q. 자생한방병원의 강점은 무엇인가.

A. 자생한방병원의 한양방 협진 시스템을 이야기할 수 있다. 의료계에서도 선도적으로 한양방 협진 시스템을 도입해 성공적으로 정착시켰다. 자기공명영상(MRI), X선 등 영상진단장비로 척추 질환의 상태를 정확히 판독해 맞춤형 한방통합치료를 실시하는 방식이다. 자생한방병원의 협진 시스템은 2006년 미국 하버드의대 오셔연구소의 관찰 논문에서 ‘척추 질환 치료에 있어 우수한 시스템’으로 추천되기도 했다.

만약 허리디스크나 척추관협착증, 관절염 등 근골격계 질환을 겪는 환자 중 어떠한 치료를 받아야 할지 망설여진다면 자생한방병원의 한양방 협진 시스템과 한방통합치료를 경험해보는 것도 좋겠다.
#헬스동아#건강#의학#한양방 협진 시스템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