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플래닛 “‘예비창업패키지 마케팅 트렌드 세미나’ 성료”

  • 동아닷컴
  • 입력 2021년 3월 16일 14시 05분


코멘트
와이즈플래닛컴퍼니(이하 와이즈플래닛)는 지난 12일 ‘2020 예비창업패키지 마케팅 트렌드 세미나’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6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최하고, 와이즈플래닛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에게 트렌디한 마케팅 방법론을 제시하여 대표자의 인사이트를 확장하고, 더불어 전문가와의 실시간 네트워킹을 지원하여 인프라 구축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

라이브커머스, 스마트스토어(E커머스), 마케팅 세일즈(협상) 등 각 분야의 명사 초청을 통해 특강 세미나 형식으로 진행했으며, 행사를 실시간으로 온라인 송출하여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참가자에게도 수강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첫 번째 특강은 김미경 유튜브 대학의 라이브커머스 전담 강사로도 유명한 쇼호스트 출신 커미지컨설팅 이현숙 대표가 ‘라이브 커머스 성공전략’을 주제로 진행했다.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내 제품을 어떤 방식으로 판매하면 좋은지, 더 나아가 소비자들의 니즈를 찾는 방법과 어떤 차별화 전략을 기획해야 하는지에 대해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방향을 안내하였다.

이어 스마트스토어 월 매출 1억, 전문 마케터로 활동하고 있는 바이스퀘어 조남규 대표가 ‘실무 마케팅을 위한 이커머스 핵심 성공전략’을 주제로 아이템의 검색 량 및 소비자의 관심도를 파악할 수 있는 다양한 사이트를 소개하고, 마케팅적 관점에서 효과적인 콘텐츠를 구성하는 방법에 대해 강연하였다.

마지막으로 대기업의 임원들 대상으로 협상 교육을 진행하는 IGM 협상스쿨의 전한석 이사가 ‘고객을 사로잡는 협상의 기술’을 주제로 예비/초기 창업자들이 필수로 겪게 되는 협상의 과정에 대한 조언과 성공할 수 있는 전략에 대해 조언했다. 프레임을 전환하여 성공한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상대방에게 좋은 제안을 할 수 있는 아이디어 도출 법을 전달하고, 추후 사업 운영 시 거래 당사자와 어떻게 하면 좋은 관계를 맺을 수 있을지에 대한 다양한 노하우를 공유하였다.

각 특강 후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상호 소통을 진행하였으며, 현실적이고 실무적인 답변이 이뤄져 참가자들이 만족해하는 분위기였다. 또한 대표자들 연락처를 공개하여 행사 후 추가로 이어갈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한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행사를 주관한 와이즈플래닛 관계자는 “예비창업자들에게 마케팅은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다.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이 고민하는 부분을 공유하고 공감하는 과정이 매우 인상 깊었다”며 “추후 코로나 사태가 진정되면, 더 적극적인 네트워킹 행사를 기획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는 참가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아 방역 수칙을 철처하게 준수하며 이루어졌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