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양약품의 ‘프로콜D’
한국인 장 환경엔 김치 유산균 최적…체내흡수율 높은 저분자피시콜라겐
비타민D 함께 섭취하면 면역력 높여
게티이미지코리아
장이 편해야 만사가 편하다. 의학의 아버지 히포크라테스는 “모든 질병은 장에서 시작된다”고 말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에 유익한 작용을 하는 균주로 젖산을 생성해 장내 환경을 산성으로 만든다. 이 과정에서 유익균을 활성화하는 동시에 유해균을 줄여 장 활동을 원활하게 한다. 이 밖에 장에 존재하는 대식세포와 림프구, 백혈구 등도 유익한 세균과 위험한 세균을 구분해 영양분 흡수를 돕고 면역을 지킨다.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유익균 수는 감소하기 마련이다. 염증을 줄이는 좋은 유산균은 감소하고 그 자리에 염증을 일으키는 포도상구균 같은 유해균이 증가한다. 유해균 비율이 높아지면 독소와 노폐물이 장에 쌓이면서 면역력이 떨어진다. 감기에 잘 걸려 낫지 않고 입술 주위에 작은 수포가 생기거나 음식을 먹은 뒤 복통과 설사를 경험하기도 한다. 또 장내 유익균보다 유해균의 숫자가 많으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가려움증과 여드름이 생길 수 있으며 심각한 경우 피부염으로 발전한다.
한국인에 꼭 맞는 김치 유산균, 우수한 생존력 발휘
장내 환경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유익균이 풍부한 발효식품을 먹는 것이 좋다. 한국인에게는 치즈나 요구르트보다 된장, 김치, 청국장 등이 더 효과적이다. 같은 발효식품이라도 그 식품을 오랜 기간 먹어온 사람의 장내 미생물 구성이 다르기 때문이다.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선택할 때는 균주를 꼼꼼히 살펴야 한다. 김치 발효 환경에서 살아남은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럼’은 국내 특허를 받은 김치 유산균이다. 맵고 짠 음식을 즐기는 한국인의 장에서 더 우수한 생존력을 발휘한다. 또 모유에서 유래한 ‘락토바실러스 루테리’는 항균 물질인 루테린을 만들어 유해균을 사멸한다.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먹는 것도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먹이를 먹고 튼튼해진 프로바이오틱스는 더 활발하게 유해균을 억제하고 건강한 장 환경을 만든다.
흡수율 높은 저분자콜라겐, 관절·피부 건강 지켜
프로바이오틱스와 함께 콜라겐을 섭취하면 장과 피부 건강을 지킬 수 있다. 콜라겐은 피부 구조를 유지하고 탱탱한 탄력을 주는 성분이다. 장기를 감싸는 막과 관절연골, 뼈 등에 고루 분포하는 콜라겐은 관절염의 통증을 완화한다. 무릎 통증이 있는 154명을 대상으로 한 시험에서 콜라겐과 비타민C를 함께 섭취한 이들 중 69%가 통증이 개선됐다고 답했다. 운동만 한 그룹의 20%와는 큰 차이를 보였다.
그런데 콜라겐은 25세 이후 매년 1%씩 체내에서 빠져나가 40대가 되면 절반 이하로 줄어든다. 콜라겐은 음식으로 섭취하기에는 한계가 있는 데다 체내 합성만으로는 부족해 콜라겐 제품으로 보충해주는 것이 좋다. 생선의 비늘과 껍질에서 추출한 저분자피시콜라겐은 체내흡수율이 84%에 달해 피부 탄력과 관절, 연골을 지키는 데 효과적이다.
항생제 만드는 비타민D, 골다공증 위험도 낮춰
무너진 면역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비타민D를 함께 섭취하는 게 좋다. 비타민D는 몸 안의 유해 바이러스와 싸울 수 있는 ‘카텔리시딘’이라는 항생제를 만든다. 비타민D가 부족하면 아무리 칼슘을 많이 섭취해도 제대로 흡수할 수 없다. 혈중 칼슘과 인의 농도를 조절하는 비타민D는 골다공증에 걸리기 쉬운 중노년층이 꼭 챙겨야 할 영양소다.
몸속에 활성화된 비타민D가 많으면 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대 연구팀이 평균 84세 남성 567명을 대상으로 분석한 결과 몸속 비타민D가 많이 활성화된 그룹일수록 장내 미생물이 다양했다.
200세트 한정 추가 증정 이벤트
일양약품의 ‘프로콜D’는 프로바이오틱스와 콜라겐, 비타민D를 한번에 챙길 수 있는 신바이오틱스 제품이다. 한 포에 투입한 균만 40억 마리이며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유익균 증식과 유해균 억제, 배변활동 개선 등의 기능성을 인정받은 ‘살아있는’ 19종 균주를 모두 담았다. 캐나다 로셀사의 특허 받은 특수 코팅 기술을 적용한 마이크로캡슐은 유산균이 장까지 무사히 도달할 수 있도록 하며 특허 받은 김치 유산균과 모유 유래 유산균도 들어있다. 여기에 저분자피시콜라겐과 비타민D까지 가득 채웠다.
일양약품 관계자는 “프로콜D는 유산균과 콜라겐, 비타민D까지 한번에 섭취할 수 있어 따로 먹는 불편함에서 벗어나 간편하고 경제적으로 건강을 챙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프로콜D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요구르트 맛이며 스틱 포 형태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일양약품은 200세트 한정으로 프로콜D 6개월분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4개월분을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