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서비스 마플샵 운영사 (주)마플코퍼레이션은 유튜브 상품 공식 파트너 사로 선정되었다고 17일 밝혔다.
이로써 마플샵에 상품을 등록한 셀러는 유튜브 상품 기능을 활용하여 유튜브 채널 내에서 상품을 판매 할 수 있게 된다는 것. 유튜브 상품 기능은 유튜브 크리에이터들 고유의 IP(Intellectual Property·지식 재산권)를 기반으로 제작한 상품들을 유튜브 채널 내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게시할 수 있는 커머스 연계 기능이다.
업체에 따르면 유튜브 상품 기능 활용 요건을 충족하는 크리에이터라면 자신의 마플샵을 유튜브에 연동하여 채널 영상 하단과 스토어 탭, 그리고 라이브 스트리밍 화면에서 상품을 게시하고 판매 할 수 있다. 광고 외 추가적인 수입 창출을 기대할 수 있으며 국외 판매도 가능하다.
박혜윤 대표는 “현재 5만 명에 달하는 마플샵 셀러 신청자 중 2600명의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셀러로 등록이 되어있다. 즉, 자신의 IP를 활용하여 상품으로 제작 및 판매하고자 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의 수요가 검증되었다는 의미”라며 “앞으로 다양한 플랫폼과의 연동을 통해 IP를 가진 개인/기업 모두에게 POD(주문제작인쇄) 방식의 상품 판매를 통한 수익 다각화를 위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