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지난달 공개한 아이패드 신작(아이패드 프로·10세대 아이패드)를 오는 30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와 함께 지난 17일 2023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친 수험생을 응원하고자 아이패드 광고 캠페인 영상 ‘기나긴 여정, 아이패드와 함께’도 공개했다. 애플이 국내에서 수능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달말 정식 판매되는 아이패드는 총 2종이다. 고급형 ‘아이패드 프로’와 보급형 ‘10세대 아이패드’로 구성됐다. 각각 출고가는 124만9000원·67만9000원에서 시작한다.
애플은 최신 아이패드의 국내 출시에 맞춰 아이패드를 활용한 자사 첫번째 수능 캠페인도 진행한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아이패드 △애플펜슬 △굿노트5 애플리케이션(앱) 등 아이패드용 생산성 앱을 활용해 공부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 오는 23일까지 △TV △각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애플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가수 선우정아의 노래 ‘터트려’와 함께 시작되는 영상에는 ‘하고 싶은 것들, 포기 못한 것들, 해야 하는 것들 (중략) 품에 가득한 내 마음들을 자유롭게 놔주고 싶어’라는 가사가 담겼다.
또 지난 6월 수능 모의고사 필적 확인란에 담긴 문구 ‘젊은이여 그 길은 너의 것이다’라는 문구로 영상이 끝나 담담하지만 따뜻하게 수험생을 위로한다고 애플 측은 설명했다.
한편 애플은 올해 상반기에도 국내 단독 캠페인을 추진했다. 박찬욱 감독과 협업해 ‘아이폰 13 프로’로 촬영한 영화 ‘일장춘몽’을 2월 공개했다. 또 ‘아이패드 만들다’ 캠페인을 통해 가수 박재범과 함께 만든 뮤직비디오 ‘바이트’(Bite)를 8월 발표한 바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