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경기송년컬처페스타 성료.. 새해를 위한 풍성한 행사에 도민들 '함박웃음'

  • 동아닷컴
  • 입력 2023년 1월 2일 19시 50분


코멘트
지난 12월 31일,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경기도청 구청사에서 '2022 경기송년컬처페스타'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2022 경기송년컬처페스타 (출처=경기도 공식 블로그)
2022 경기송년컬처페스타 (출처=경기도 공식 블로그)

'경기를 밝혀라, 기회의 해가 뜬다'는 슬로건과 함께 소상공인과 청년 및 예술인들을 돕고 경기도민들에게 연말 가족과의 화합의 기회를 만들기 위해 추진된 이 행사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연말을 풍성하게 달궜다.

이날 행사는 경기도청 구청사 잔디광장과 신관 1층~4층, 또 구관 1층에서 진행되었으며, 공연, 전시, 영화, 게임 등 모든 행사가 무료로 진행됐다.

잔디 광장의 소상공인 부스 (출처=게임동아)

먼저 잔디 광장에는 팔달산상인회 및 지역 소상공인 판매부스 33개가 운영되었으며, 한복이나 전통 소품, 음료, 핸드메이드 악세사리 등이 전시되었고 상인회 이벤트도 함께 개최됐다.

또 신관 1층에서는 청년 음악인의 공연과 학생 제작 단편 영화가 상영되었고 신관 2층에서는 경기둘레길 포토존, 사진전, 그리고 경기도 캐릭터인 '봉공이' 포토존 등이 구성됐다.

경기둘레길 소개 (출처=게임동아)

신관 4층에서도 경기필하모니오케스트라의 현악 10중주 및 금관 타악 11중주로 '하울의 움직이는 성 OST'나 '디즈니 인기곡' 모음 등이 연주됐다.

이처럼 다양한 콘텐츠와 풍성한 이벤트로 큰 인기를 얻은 '2022 경기송년컬처페스타'였지만, 그중에서도 군계일학으로 인기를 얻은 것은 '추억의 게임장'과 트로트 가수 장민호의 콘서트였다.

추억의 게임장 전경 (출처=게임동아)

추억의 게임장 전경 (출처=게임동아)

'추억의 게임장'은 80년대부터 2000년대 초까지 인기를 얻은 고전 게임 35종과 함께 추억의 오락실 게임기로 꾸며져 최고 인기 부스로 주목을 받았다.

행사를 방문한 관람객들은 '슈퍼 마리오', '혼두라', '갤러그' 등 인기 고전 게임을 즐겼으며, 오락실에서 인기 있던 '철권 태그 토너먼트'와 '킹오브파이터즈 98' 등을 즐기며 추억을 떠올렸다. 무엇보다 가족 단위의 관람객들이 많았고 '이거 오늘 하루만 하는 거냐, 아니면 상설 전시냐'라고 묻는 문의가 많았다.

또 오후 4시부터 진행된 송년 음악회에는 트롯계 꽃사슴이라 불리는 장민호의 열창을 통해 행사가 뜨겁게 달궈졌다.

송년 음악회 마지막을 장식한 트로트 가수 장민호 (출처=게임동아)

장민호는 '미스터 트롯'에서 6위를 거뒀던 인기 가수로, 20년 넘는 긴 경력 끝에 최고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으며 행사장에서도 다수의 팬클럽 회원들이 집결해 그를 응원하는 모습을 보였다.

자녀와 함께 행사장을 방문한 이병관(43)씨는 "우연히 경기도 블로그를 보고 왔는데 잘 온 것 같다. 추억의 게임도 즐기고 멋진 콘서트도 보게 되어 재미있었다."라며 "연말에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고 이 행사를 준비해주신 관계자 분들께 감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동아닷컴 게임전문 조학동 기자 igelau@it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