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은 몸의 변화가 급격하게 진행되는 시기다. 여성뿐 아니라 남성도 갱년기를 겪는다. 신체뿐 아니라 감정의 변화가 심해지기도 한다. 중년 남녀 모두 성호르몬의 감소를 겪으며 근육량이 줄어들고 쉽게 피로하며 우울감, 두통, 집중력 저하, 무력감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중년 부부가 서로의 갱년기를 이해하지 못하면 예기치 않은 불화가 싹틀 수도 있다. 이러한 갱년기 증상을 무작정 참기보다는 적극적인 관리를 통해 현명하게 넘기는 것이 중요하다.
종근당건강은 갱년기에 접어든 중년 남녀를 위한 건강기능식품 ‘리얼맨’과 ‘황후보골드’를 선보였다. 중년 부부가 함께 섭취하며 갱년기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리얼맨’은 갱년기 남성의 활력 증진과 지구력,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을 담은 ‘남성 전용 건강기능식품’이다. 주원료로는 MR10(민들레 등 복합 추출물)과 은행잎 추출물, 옥타코사놀, 아연, 비타민B6, 비타민D가, 부원료로는 ‘페루의 인삼’으로 불리는 마카 분말과 L-아르기닌, 아스파라긴산이 함유됐다.
중년 남성에겐 점점 줄어드는 남성호르몬의 관리가 중요하다. ‘리얼맨’ 주성분인 MR10은 민들레와 루이보스의 복합 추출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갱년기 남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기능성으로 인정받았다. 40∼60세 갱년기 남성을 대상으로 매일 MR10 400㎎을 4주간 섭취하게 한 결과, 남성호르몬(총 테스토르테론, 유리테스토스테론)의 유의적인 개선이 확인됐다.
여기에 은행잎 추출물이 주원료로 더해져 중년 남성에게 필요한 혈류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 혈행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은행잎 추출물은 ‘혈행,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는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또 다른 주성분인 옥타코사놀은 지구력 증진을 통한 중년 남성의 지치지 않는 체력에, 아연은 정상적인 면역 기능과 세포 분열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갱년기 여성을 위한 ‘황후보골드’는 프리미엄 홍삼 제품이다. 국내산 6년근 홍삼을 사용해 만든 제품으로 제품 1포당 홍삼의 지표 성분 진세노사이드 25㎎이 함유됐다. 이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6가지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갱년기 여성 건강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 △기억력 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제품에 사용된 기능성 홍삼을 45∼60세 폐경기 여성 72명에게 매일 3g, 12주간 섭취하도록 한 결과, 대조군 대비 쿠퍼만 갱년기지수(KI)와 폐경현상척도(MRS) 총점에서 유의적으로 개선됐다.
‘리얼맨’은 △원활한 부부 생활이 필요하거나 지치지 않는 체력을 유지하고 싶은 남성 △활력이 부족해지는 것을 느끼는 남성에게, ‘황후보골드’는 △여성호르몬 감소로 인한 갱년기 관리가 필요한 분 △갱년기로 잦은 신체적, 정신적 변화를 느끼는 분에게 권장한다. 두 제품은 종근당건강 공식 콜센터를 통해 유통 최저가로 구입할 수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