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40도에 육박하는 유래 없는 폭염이 계속되면서 작은 일에도 쉽게 짜증이 나는 요즘, 앞머리와 긴 머리카락은 더위를 유발하고 피부에 달라 붙기까지해 불쾌감을 주기 십상이다. 이에 머리카락을 높게 묶어 위로 틀어 올린 올림머리가 여름철 워너비 헤어스타일로 꼽히는데, 시원한데다 귀엽고 세련된 분위기까지 연출할 수 있어 나이를 불문하고 인기가 높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모든 사람에게 올림머리가 어울리는 것은 아니다. 얼굴라인이 여과없이 드러나, 평면적이거나 사각턱인 경우 이로 인해 얼굴이 넙적해 보이고 각져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여름철에는 유독 얼굴 윤곽 개선을 위해 상담실을 찾는 사람들이 많은데 윤곽 수술이나 양악 수술 등의 경우 외과적 처치가 필요하고 회복 기간이 길기 때문에 부담스럽지만 쁘띠 시술 중 하나인 필러는 상대적으로 위험 부담이 적고 별도의 회복 기간 없이 효과가 바로 나타나 선호도가 높다. 필러(Filler)란 이름 그대로 노화 등으로 볼륨이 손실된 부위나 밋밋한 얼굴을 개선하기 위해 인체 구성 성분인 히알루론산을 주입하는 시술로 다양한 부위에 적용이 가능하다.
시술 전 면담을 진행할 때 대다수 환자가 이마, 턱 등 개선을 원하는 단일 부위의 개선을 요청하는 것이 대부분인데 이 경우 다른 부위가 역으로 꺼져 보여 전체적인 얼굴 균형을 해칠 가능성이 크다. 이에 최근에는 윤곽 개선을 위해 얼굴 볼륨이 필요할 경우, 이마, 관자, 앞 볼, 팔자 등의 부위에 소량씩을 연결 주입해 전체적인 균형을 맞추는 풀 페이스 시술이 선호되는 추세다. 이를 통해 얼굴의 입체감이 살아나고 라인이 매끄럽게 잡혀 작고 갸름한 얼굴을 연출할 수 있다.
필러는 비교적 안전한 시술이지만, 이물질이 주입되기 때문에 공인된 기관을 통해 안전성이 검증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사용 부위 및 개인별 피부 특성에 따라 어울리는 필러의 제형이 달라 제품 선택 시 이에 대한 고려가 필요하다.
아무리 좋은 제품을 사용했더라도 필러 시술은 인간의 손으로 이뤄지는 작업이기 때문에 담당 의료진의 시술 경험 및 미적 감각이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에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술을 위해서는 한 번의 시술로 극적인 효과를 내겠다는 과한 욕심은 버리고 심층적인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어울리는 시술 부위 및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술 후 관리도 중요한데 시술 부위를 과도하게 움직이거나 누르는 등의 자극을 삼가고 일주일 정도는 금주, 금연을 하는 것이 부작용 예방을 위해 필요하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