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IM은 모바일 매치3 퍼즐 게임 ‘인더섬 위드 BTS(이하 인더섬)’에 신규 공간 꾸미기 이벤트인 ‘잇진의 부엌’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4일 밝혔다.
인더섬은 똑같은 블록 3개를 맞춰 없애는 방식의 매치3 퍼즐 게임이다. 배를 타고 휴가를 떠나다 표류한 BTS 멤버들이 고래의 도움으로 외딴섬에 도착하고 펼쳐지는 힐링과 모험의 이야기를 담았다.
아기자기한 그래픽의 BTS 멤버 캐릭터가 등장하고 강화학습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이용자들이 부담을 느끼지 않을 정도의 난이도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인더섬에는 ‘달려라 방탄’에서 요리 실력을 뽐낸 BTS 멤버 ‘진’과 다른 멤버 캐릭터가 함께 부엌을 수리하고 요리를 만드는 콘텐츠가 추가된다. 오는 31일까지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이후에는 게임 내 재화인 골드를 소모해 참여할 수 있다.
BTS의 10년간의 여정을 동화 같은 스토리로 풀어낸 신규 챕터 ‘사막섬 에피소드4’도 업데이트됐다. 이용자들은 바다에 도착한 BTS 멤버들의 이야기를 즐길 수 있으며 DNA, IDOL 등 인기곡을 감상할 수 있다.
하이브IM은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에게 감사를 전하기 위해 인게임 플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접속 및 퍼즐을 플레이하면 BTS의 ‘Yet To Come’ 뮤직비디오에 등장하는 코스튬 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두가온 동아닷컴 기자 gggah@donga.com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