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동아일보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언어선택
방문하고자 하는 언어의 홈페이지를 선택하세요.
한국어
English
中文(簡体)
日本語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IT/의학
“시리보다 앞섰다”…갤럭시 AI와 통합된 빅스비, 더 똑똑해졌다
뉴스1
업데이트
2024-02-19 17:16
2024년 2월 19일 17시 16분
입력
2024-02-19 17:16
2024년 2월 19일 17시 16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삼성전자가 갤럭시 AI 기능과 빅스비를 통합했다고 밝혔다.(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005930)의 첫 인공지능(AI) 스마트폰 갤럭시S24에서 ‘빅스비’를 통해 갤럭시 AI 기능을 쓸 수 있다. 음성 인식으로 간단하게 AI 기능 제어가 가능해지면서 사용자들의 편의성이 증대됐다.
삼성전자는 모바일 뉴스룸을 통해 빅스비에 갤럭시 AI를 통합했다고 19일 밝혔다.
빅스비는 삼성전자의 자체 AI 비서로, 갤럭시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갤럭시 버즈, 갤럭시 워치, 갤럭시 탭 등 삼성전자의 다양한 기기들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다.
그간 사용자가 갤럭시S24의 생성형 AI 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직접 휴대전화를 조작해 실행시켜야 했다. 그러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빅스비로 원하는 AI 기능을 바로 불러와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는 “사용자는 단어 몇 개만 말하면 실시간 번역 및 맞춤법 교정을 할 수 있고, 홈페이지 요약 생성, 자동화된 노트를 통한 파일 정리 등의 기능도 쓸 수 있다”고 설명했다.
빅스비로 갤럭시 AI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은 우선 8개 언어로 제공된다. 한국어 포함 중국어, 영어(미국, 영국, 인도),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브라질), 스페인어(스페인 및 라틴 아메리카) 등이 지원된다.
현재 갤럭시 AI를 탑재한 유일한 기기인 갤럭시S24 시리즈만 해당 기능을 활용할 수 있지만 삼성전자가 조만간 갤럭시S23 등 전작들에도 AI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활용 범위는 더욱 넓어진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AI와 빅스비의 통합으로 장벽 없는 의사소통부터 강력한 생산성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애플도 올 하반기 운영체제(OS)인 IOS 18 업데이트를 통해 자체 음성 비서 ‘시리’와 AI 기능을 접목시킬 것으로 예상돼 음성인식 비서 간 경쟁도 뜨거워질 전망이다.
(서울=뉴스1)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
北 영변 핵시설 재단장… 핵분열 물질 비축 속도
테슬라, 국내 전기 승용차 시장서 2위…현대차 간발의 차로 3위
[단독]친윤 이철규 “훗날 생각하라”…국수본부장 “듣기 거북, 판사에 따져라”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0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