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19일 작은 크기의 이모티콘인 ‘미니 이모티콘’을 3종을 공개하고, 카카오톡에서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미니 이모티콘은 텍스트와 함께 다양한 사물을 표현할 수 있는 작은 크기의 이모티콘이다. 이모지(그림 아이콘)처럼 카카오톡 내에서 텍스트와 함께 조합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이모티콘과 차별점이다. 단, 단독으로 사용하면 기존 이모티콘처럼 큰 크기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사용 방법은 기존 이모티콘과 유사하다. 미니 이모티콘을 다운 받으면 카카오톡 채팅방 키보드에 미니 이모티콘 탭이 생성된다. 키보드 좌측 상단의 전환 버튼으로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미니 이모티콘은 춘식이의 귀여운 모습이 담긴 ‘춘식이의 하루’, 러블리한 어피치가 모여있는 ‘핑크핑크 어피치’, 다양한 도구 이미지가 포함된 ‘미니 문방구’ 등 3종으로 구성됐다.
카카오톡 이용자는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미니 이모티콘 3종을 다운 받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사용 기한은 없다.
김지현 카카오 디지털아이템팀장은 “이용자들이 카카오톡 대화 속에서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미니 이모티콘을 공개하게 됐다”며 “미니 이모티콘에 대한 상품성과 사용성 등을 검토해 향후 다양한 미니 이모티콘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1월 카카오는 2011년부터 제공돼 왔던 카카오톡 내 무료 이모지 지원을 종료했다가 이용자 반발로 철회한 바 있다. 이모지는 몸통이 없는 형태의 얼굴 표정, 손 등으로 감정을 나타내는 아이콘을 의미한다. 움직이거나 몸짓, 손동작 등이 있는 이모티콘과 형태가 구분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