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분당융합기술교육원(원장 김만곤)이 하이테크과정인 ‘AI응용소프트웨어과’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한국폴리텍대학 분당융합기술교육원은 국책대학 · 공공기관으로 대졸 수준 청년 구직자 대상 고학력자 전문 교육훈련기관이다. 수도권에 고용효과가 높은 신기술 서비스산업(IT, 바이오)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소수정예 하이테크 과정을 운영한다.
한국폴리텍대학 분당융합기술교육원의 하이테크과정은 만 15세 ~ 만 39세의 나이로 △4년제 대학 2년 이상 수료자 △2년제 대학 졸업(예정)자 및 이와 동등한 수준의 학력을 인정받는 자 △동일 및 유사 계열 2년 이상 실무 종사자 중 한가지 조건을 만족하면 지원이 가능하다. 교육훈련비 전액은 정부에서 지원돼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며, 훈련장려금, 중식비, 교통비도 지원된다.
AI응용소프트웨어과정에서는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임베디드 기술을 기반으로 AI딥러닝프로그래밍, 머신비전, 프론트엔드·백엔드 프로그래밍, 클라우드 등을 배우고, 기업연계 실무 프로젝트를 통해 실제 기업의 상품화를 위한 실무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교육원 측은" AI응용소프트웨어과정은 최근 3년간 수료생(2020~2022 학기 과정 수료생) 88명 중 80명이 대기업, 국책연구소, AI/Machine Vision 기업 등에 취업하면서 AI 및 소프트웨어 개발자 지망생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면서 "올해 총 10억 상당의 최신 시설 및 장비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욱 우수한 교육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지원은 지난 3일부터 내달 24일까지 진행된다. 접수 및 문의는 한국폴리텍대학 분당융합기술교육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