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최성신, 이하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은 우수한 게임 개발 인력의 조기 발굴 및 건전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2024 청강게임대전 with Unity' 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게임 제작에 필요로 하는 전문 분야를 △프로그래밍 △기획 △테스트 3개 파트로 구분해 접수를 받는다. 오는 6월 24일부터 7월 22일 오후 5시까지 온오프믹스 온라인 접수 링크를 통해 참가 신청 접수가 가능하다.
1차 예선은 공모전 방식으로 진행되며, 예선 통과자를 대상으로 오는 8월 1일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청강문화산업대학교에서 2차 본선을 진행한다. 2차 본선은 공모전 제출 결과물을 발표하는 방식의 현장 대회이다.
이번 대회의 참가자격은 고등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 고등학교 동등학력 취득자(고등 졸업학력 검정고서 포함)이다. 대상 수상자는 2025학년도 게임콘텐츠스쿨의 수시 특별전형 우선입학자격이 부여되고, 대상 이하 각 수상자는 입시지원 시 규정에 따른 가산점이 부여 된다.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 원장 염동현 교수는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유니티 코리아가 함께 이번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며 "이 대회가 미래의 게임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는 대표적 행사로 자리매김 하리라 확신한다”고 전했다.
한편,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은 게임 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 게임테스트&비즈니스로 세분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게임 콘텐츠 개발 및 운영 인력을 전문적으로 양성하고 있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