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중외제약
편한관절 뮤코다당단백 콘드로이친1200
관절염 환자 낙상 위험 최대 23배… 연골엔 혈관-신경 없어 자각 어려워
연골 마모 줄여주는 콘드로이친… 체내 합성 안돼 따로 보충해야
날이 추워질수록 무릎, 손목 등 관절이 아파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진다. 기온이 떨어지면 관절 주위의 근육과 인대가 수축해 관절염 통증이 평소보다 2배 이상 악화되기 때문이다. 주로 65세 이상 고령층에서 발병하지만 잘못된 자세, 운동 부족, 비만 등의 원인으로 40∼50대·중장년층에서도 많이 발병한다. 젊었을 때부터 관절염이 발병하면 관절의 손상이 더욱 빠르게 진행돼 평범한 일상을 유지할 수 없게 된다.
40대 이상 90%는 관절염 진행
우리 몸은 206개의 뼈로 이뤄져 있으며 이 뼈들이 연결하는 관절을 통해 부드럽고 섬세한 움직임이 가능하다. 관절은 사용할수록 점점 마모되고 손상된다. 특히 관절을 보호하는 연골이 노화하면 관절의 기능이 저하되고 통증과 염증이 발생하는 퇴행성관절염으로 이어지게 된다. 문제는 혈관과 신경이 없는 연골은 마모돼도 자각증상이 없어 방치하기 쉽다는 점이다. 40대 이상 10명 중 9명이 관절연골의 퇴행성 변화를 보이지만 30%만 증상을 인지하고 있을 뿐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는다. 관절염을 방치하면 다리가 O자 모양으로 휘고 통증이 심해 계단을 오르기도 힘들어진다. 증상이 더 악화되면 출산의 산통보다 더 극심한 통증을 느껴 보행 장애 등 일상에 큰 타격을 입는다. 퇴행성관절염은 크게 3단계로 구분할 수 있으며 단계별로 증상도 다르다. 초기에는 계단을 오르내릴 때 약간의 시큰거림만 있을 뿐이다. 연골 마모가 심해지고 연골에 구멍이 뚫리는 중기는 앉았다 일어날 때 통증이 생기고 이유 없이 무릎이 붓기도 한다. 말기에는 연골이 다 닳아 없어지면서 뼈와 뼈가 직접 부딪쳐 관절이 휘고 무릎이 다 펴지지 않게 된다. 걸을 때뿐만 아니라 움직이지 않을 때도 통증이 있고 활동이 적은 밤에 통증이 더 심해 잠들기도 힘들어진다.
관절염 환자 낙상 위험 최대 23배
24시간 따라다니는 관절염이 악화되면 계단을 오르거나 가벼운 물건을 드는 것도 힘들어지고 보행 장애로 작은 턱에도 쉽게 걸려 넘어지게 된다. 전남대 간호대학 논문에 따르면 퇴행성관절염을 앓고 있을 경우 낙상 위험이 7배에서 최대 23배까지 증가했으며 이에 따라 입원과 사망 가능성도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관절염으로 거동이 불편해지면 낙상에 대한 공포로 외출을 꺼리게 되고 우울증도 생긴다. 실제 관절염이 있는 45세 이상 여성에서 관절염이 없는 사람에 비해 우울증 위험이 1.5배 증가했다. 또 우울증이 심할수록 같은 질병도 더 악화됐다. 국내 한 대학병원에서 우울증이 있는 환자가 정상인보다 같은 무릎 관절염 통증을 5.9배가량 더 심하게 느꼈다. 겨울철 관절 건강을 위해선 적당량의 근력을 유지하고 무릎관절에 부담을 주는 자세를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평소 따뜻한 찜질을 통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근육과 인대의 유연성을 길러주면 통증을 완화할 수 있다.
소 연골, 사람과 비슷해 흡수 빨라
뮤코다당단백에는 연골 염증을 줄여주는 글루코사민, 윤활유 역할을 하는 히알루론산, 연골의 마모 속도를 줄이고 통증을 완화하는 콘드로이친이 들었다. 콘드로이친은 체내에서 스스로 합성되지 않아 외부로부터 보충해줘야 하며 40대에는 20대의 절반, 70대에는 거의 소멸해 나이 들수록 반드시 섭취해야 한다. 콘드로이친은 흡수력이 중요하다. 뮤코다당단백 콘드로이친은 효소 분해 과정을 거쳐 분자 크기를 잘게 쪼개 흡수율을 높였다. 특히 사람 연골 구조와 가장 유사한 소 연골 뮤코다당은 상어 연골에 비해 흡수 시간이 빠르고 흡수율도 높다. 항산화력도 돼지 연골에 비해 5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기능성 소재 소 연골에서 추출한 뮤코다당단백 콘드로이친의 인체적용시험 결과 섭취 70일 만에 △무릎관절 통증과 함께 퇴행성관절염 환자의 건강 정도를 평가하는 △WOMAC 총점 △WOMAC 계단 내려가기 △WOMAC 신체적 기능 등 4가지 항목에서 개선 효과를 증명했다.
꽉 채운 뮤코다당단백으로 관절·연골 지키세요
jw중외제약에서 출시한 ‘편한관절 뮤코다당단백 콘드로이친1200’은 소 연골 100% 유래 뮤코다당(콘드로이친 황산)단백으로 관절과 연골, 뼈 건강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주원료인 뮤코다당단백은 연골 조직을 이루는 구성 성분으로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뼈 형성에 필요한 망간,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D도 주원료로 1일 권장 섭취량을 꽉 채웠다. 중외 편한관절 뮤코다당단백 콘드로이친1200은 △계단 오르내리기가 불편한 사람 △조금만 걸어도 무릎이 시큰거리고 뻣뻣한 사람 △무릎을 굽혔다 펴기가 불편하고 열감이 느껴지는 사람 △앉았다 일어날 때 손을 짚어야 하는 사람에게 권한다. 중외 편한관절 뮤코다당단백 콘드로이친1200은 2024 대한민국 메디컬헬스케어 대상 수상을 기념해 4개월분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2개월분을 추가로 증정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