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함께 학생 교육용 ODA 프로그램 개발
㈜네이처앤드피플에서는 학생 교육용 ODA (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 공적개발원조) 프로그램 보드게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네이처앤드피플은 춘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함께 학생 교육용 ODA 보드게임을 제작했다고 발표했다. 네이처앤드피플은 사회적 문제의 해결을 위해 2015년 창립된 기업으로, 국내외 환경 문제 해결 및 지속가능한 발전에 대하여 고민하는 기업이다.
네이처앤드피플에서는 국제 협력에 대한 국내외 시장의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청소년에게 보다 쉽고 재미있게 ODA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고, 보드게임을 통해 쉽게 ODA 시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 미래 인재 육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특히 네이처앤드피플은 지난 1월 강원대학교와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NNP 글로벌 체인지메이커(NNP Global Changemaker)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대학발전기금 5,000만원을 전달하며 ODA 프로그램 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ODA(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는 개발도상국의 경제발전, 사회발전, 복지증진 등을 주요 목적으로 하는 원조로, 공적개발원조 또는 정부개발원조라고도 한다.
국제개발협력기본법에 따르면, 우리나라 ODA는 ‘개발도상국의 빈곤감소, 여성·아동·장애인의 인권 향상 및 성 평등 실현, 지속가능한 발전 및 인도주의를 실현하고 개발도상국과의 경제협력 관계를 증진하며 국제사회의 평화와 번영을 추구하는 것’을 기본정신으로 하고 있다.
네이처앤드피플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된 보드게임은 대학 인재 육성을 위해 진행했던 NNP 글로벌 체인지메이커와 함께 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활용, 글로벌 인재 육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