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X 동아닷컴 공동기획] 동아닷컴은 서울경제진흥원(SBA)과 함께 세계를 누빌 유망 스타트업을 소개합니다. 창업 지원과 스케일업,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홍보에 이르기까지. SBA의 지원을 받고 성장할 스타트업의 실력을 동아닷컴의 스타트업 미디어 IT동아와 함께 살펴봅니다.
삼일비앤씨(Samilbnc Co., Ltd)는 운전 불안을 겪는 운전자를 위한 혁신 안전운전 제품 ‘피젯 스티어 그립(Fidget Steer Grip)’을 판매하고 서울경제진흥원(SBA)와 함께 미국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삼일비앤씨 피젯 스티어 그립은 자동차의 스티어링 휠에 피젯 기술을 적용, 운전 중 주의 산만과 불안감을 줄이는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원을 받아 김명권 대구대학교 물리치료학과 교수 연구팀과 함께 개발한 이 제품은 인지 능력을 80% 이상 높이는 효과, 운전자의 심리 안정과 집중력 개선 효과를 증명했다.
사용자의 기호에 따라 로커 스위치, 푸시 버튼, 스틸 볼, 무음 푸시 버튼, 톱니 기어 등 다양한 교체용 피젯 토이 부품을 기본 제공한다. IOT 사운드 파츠를 장착하면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동, 스트레스를 줄일 효과음이나 음악을 재생 가능하다. 자동차의 스티어링 휠 모양이 원형이라면 어떤 차량에든 장착 가능하며, 탈부착이 간편해 필요할 때에만 설치한다. 재질은 인체 무해한 실리콘으로 항균 기능도 갖춰 위생적이다.
삼일비앤씨는 SBA와 협력해 미국 아마존에 ‘Kimyo Works’ 브랜드로 피젯 스티어 그립을 입점했다.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 인증 비용도 지원 받아 인증서를 획득, 미국 시장에서의 신뢰를 쌓았다. 삼일비앤씨는 피젯 스티어 그립을 미국 시장에서 판매하며 마케팅 활동을 전개, 높은 구매 만족도를 얻었다.
삼일비앤씨는 “피젯 스티어 그립은 운전자의 심리 안정을 돕는 혁신 솔루션이다. 미국 아마존 입점을 시작으로 세계 시장에 안전운전 기술의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