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 알아보고 말귀 알아듣는 갤S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기후변화로 기후 예측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는 가운데 한국해양과학기술원(KIOST)이 인도양 조사를 통해 기후예측력을 높이겠다고 나섰다.KIOST는 미국 해양대기청(NOAA)과 함께 서인도양 열대 해역의 대기부터 수심 4000m 해저까지 동시에 관측이 가능한 계류관측선을 설치한다고 …
SK바이오사이언스가 메신저리보핵산(mRNA) 백신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mRNA 기술을 활용한 일본뇌염 백신 후보물질 ‘GBP560’의 1/2상 임상 시험을 호주 인체연구윤리위원회(HREC)로부터 최종 승인받았다고 12일 밝혔다.일본뇌염 mRNA 백신 개발은 …
오픈AI의 생성형 인공지능(AI) 서비스 ‘챗GPT’와 ‘소라’가 접속 장애 발생 약 6시간 만에 복구됐다.오픈AI는 한국시각으로 12일 오후 2시쯤 공식 X(옛 트위터) 계정을 통해 “챗GPT, API, 소라 등이 다운됐다가 현재 복구됐다”고 밝혔다. 다만 장애 원인을 설명하진 않았…
[IT동아 x SBA] IT동아는 서울경제진흥원(SBA)과 함께 ‘2024년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서울창업허브 오픈이노베이션 참여기업 중 유망한 스타트업을 선정, 인터뷰로 발전사와 성과를 소개합니다. 나아가 이들이 다음 단계로 도약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IT동아와 …
티원(T1) 2년 연속 우승으로 마무리된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월즈)’ 결승전을 전 세계 동시 시청자 수가 한국 인구와 맞먹는 것으로 확인됐다.라이엇 게임즈는 지난달 2일 영국 런던 O2에서 진행한 월즈 결승전 최고 동시 시청자 수가 5000만명이라고 12일 밝혔…
한 심장외과 전문의가 달걀은 ‘신의 선물’이라며 심장 건강에 대한 걱정 없이 안심하고 먹어도 된다고 말했다.달걀은 심장에 해롭다는 인식이 널리 퍼져 있었다. 식이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기 때문이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혈관이 막혀 심장 질환이나 뇌졸중이 발생할 위험이 커진다. 미국…
디자인은 곧 경쟁력이다. 잘 다듬어진 디자인은 제품의 장점을 알리면서 소비자에게 많은 효용을 가져다준다. 디자인 경쟁력은 기업의 규모, 제품의 성질에 구애받지 않고 힘을 발휘한다. 시장과 문화를 이끌고 의미하는 상징으로까지 자리 잡는다. 디자인 경쟁력을 가진 기업이 시장을 주도하는 이…
대통령 탄핵 촉구 집회에 대규모 인파가 몰리면서 휴대전화가 먹통이 되는 상황이 발생하자, 구형 스마트폰의 ‘지상파 DMB’ 기능이 주목받고 있다.최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시위 현장에서 ‘지상파 DMB’ 기능이 탑재된 구형 스마트폰 덕분에 실시간 상황을 알 수 있었다는 목격담이 나…
오픈AI 생성형 인공지능(AI) 서비스 ‘챗GPT’ 접속 장애가 12일 오전 전 세계적으로 발생했다.업계에 따르면 한국시각 기준 이날 오전 8시부터 챗GPT, 소라 등에 접속 장애가 이어지고 있다. 현재 챗GPT 홈페이지, 소라닷컴 등에 접속하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다는 내용과 함께…
전국에서 독감 증상을 보이는 환자가 4주 연속 증가한 가운데 면력에 도움이 되는 식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12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흔히 알려진 생강, 도라지, 모과 외에도 브로콜리, 호박, 부추, 파, 시금치, 감자, 배추 등이 감기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브로콜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