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女양궁 10연패’ 이끈 현대차 40년 뒷바라지…정의선 회장 “할 수 있는 것 다하겠다”
“할 수 있는 것은 뒤에서 다 할 생각입니다.”28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앵발리드 경기장에서 2024 파리올림픽 양궁 여자 단체전 결승이 끝난 뒤 현대자동차그룹의 정의선 회장이 취재진 앞에서 밝힌 소감이다. 한국 여자 양궁 대표팀(임시현‧전훈영‧남수현)이 파리올림픽 양궁 여자 단체…
- 2024-07-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할 수 있는 것은 뒤에서 다 할 생각입니다.”28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앵발리드 경기장에서 2024 파리올림픽 양궁 여자 단체전 결승이 끝난 뒤 현대자동차그룹의 정의선 회장이 취재진 앞에서 밝힌 소감이다. 한국 여자 양궁 대표팀(임시현‧전훈영‧남수현)이 파리올림픽 양궁 여자 단체…
2024 파리올림픽에서 메달을 따낸 선수들이 영광의 순간을 삼성전자의 ‘갤럭시Z플립6 올림픽 에디션’에 담았다. 메달 수상 직후 직접 ‘셀카’(셀프 카메라)를 남기고 싶어 하던 선수들을 위해 마련된 ‘빅토리 셀피’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9일 삼성전자는 국제올림픽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가 앞서 예고했던 대한축구협회에 대한 감사를 시작했다. 문체부 관계자는 29일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오늘부터 축구협회 감사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축구협회는 국가대표팀 감독 선임 과정과 대표팀 운영 등과 관련해 조사를 받는다. 최근 뉴시스와 단독 인터…
12세 소녀를 성폭행하고 복역한 범죄자가 2024 파리 올림픽에 출전해 논란이 되고 있다. 온라인에서 출전 금지 청원이 9만 건을 돌파했지만 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선수 출전 여부는 각 국가에서 결정할 일”이라고 선을 그었다.논란의 중심에 선 선수는 네덜란드 비치 발리볼 국가대표…
2024 파리 올림픽에 출전하는 1만 714명의 선수들에게 제공되는 웰컴팩이 공개됐다. 캐나다 요트대표팀 사라 더글러스는 지난 23일 틱톡 계정을 통해 올림픽 선수 기원지구 ‘애슬리트365’에서 선수들에게 전달한 웰컴팩을 공개했다. 웰컴팩에는 삼성전자의 최신 휴대전화 ‘갤럭시 Z플…
2024 파리올림픽 개막식에서 한국을 북한으로 잘못 소개해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사과를 한 가운데 호주의 한 방송국이 올림픽 종합 순위를 소개하면서 한국 국기를 중국 오성홍기로 표기하는 일이 발생했다, 29일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호주 뉴스 화면에 한국 국기를 중국으로 …
최경주(54)가 한국인 최초로 미국프로골프(PGA) 챔피언스투어 메이저대회 우승을 했다. 챔피언스투어는 50세 이상 선수들이 참가하는 무대다.최경주는 29일 영국 스코틀랜드 커누스티 골프 링크스(파72)에서 열린 PGA 챔피언스투어 메이저대회 ‘더 시니어 오픈’ 최종 4라운드에서 이글…
홍명보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취임 기자회견에서 지휘봉을 잡은 각오를 밝히며 달라질 대표팀을 약속했다. 홍 감독은 29일 오전 11시 서울시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취임 기자회견에 나서 “지금 한국 축구는 중요한 전환의 시기”라며 “개인적인 욕심이 아닌 한국 축구의 발전을 위해 도전을 …
한국 축구대표팀 사령탑을 맡은 홍명보 감독(55)이 선임 과정과 관련한 논란에 대해 사과하고 대표팀 운영 방안을 밝혔다, 홍 감독은 29일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열린 취임 기자회견에서 “개인의 욕심이 아닌 한국 축구 발전을 위해 결심하게 됐다”며 “저의 선택이 실망감을 드린 것에…
2024 파리 올림픽 초반 금메달 3개를 획득하며 기세를 높이고 있는 한국 선수단이 개막 3일째인 29일 추가 메달을 노린다. 한국은 남자 양궁 단체전과 한국 선수단 최연소 선수인 사격 반효진(17·대구체고) 그리고 유도의 자존심 허미미(22·경상북도체육회) 등 낭보를 기대할 수 …
정의선 현대자동차 그룹 회장 부부와 이서현 삼성물산 사장 부부가 나란히 파리 올림픽 양궁 여자 단체전 결승 경기에서 현장 응원에 나선 모습이 포착돼 화제가 되고 있다. 대한양궁협회장을 맡고 있는 정의선 회장은 28일(현지시간) 부인 정지선 여사와 함께 양궁 경기가 열린 파리 레쟁발…
2024년 파리올림픽 펜싱 부문에서 한국에 첫 금메달을 안긴 국가대표 오상욱이 메달과 함께 받은 의문의 금빛 상자를 공개했다. 오상욱은 지난 2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 메달이랑 같이 준 건 얻다(어디에다) 쓰는 거죠?”라는 글과 함께 포스터 사진을 올렸다. 이날 오상욱은 프랑…
일본에선 지난주 열린 ‘2024 파리 올림픽’ 개막식에 높은 관심을 보이며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같은 시간대인 우리나라와는 상반된 모습이다. 29일 일본 스포니치 아넥스에 따르면, 지난 26일(현지시간) 열린 파리올림픽 개막식을 생중계한 NHK 시청률은 12.2%를 기록했고, …
메이저리그(MLB)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김하성이 4경기 연속 안타 행진을 벌였다. 김하성은 29일(한국시각)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 오리올 파크 앳 캠든 야즈에서 열린 2024 MLB 볼티모어 오리올스와 경기에 8번 타자 유격수로 선발 출전해 3타수 2안타 1타점 1볼넷 1득점 1…
펜싱 남자 에페 가노 고키(26·일본)가 일본 펜싱 역사상 첫 개인전 금메달리스트가 됐다.가노는 28일(현지시각) 프랑스 파리의 그랑 팔레에서 열린 2024 파리올림픽 펜싱 남자 에페 결승전에서 야니크 보렐(프랑스)을 15-9로 이겼다.이로써 가노는 2020 도쿄올림픽 남자 에페 단체…
유해란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CPKC 여자오픈(총상금 260만 달러·약 36억원)에서 선두 수성에 실패하며 공동 3위로 대회를 마무리했다. 유해란은 29일(한국시각) 캐나다 앨버타주 캘거리의 얼 그레이 골프클럽(파72)에서 열린 대회 최종 4라운드에서 버디 3개를 잡았으…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주관 방송사인 올림픽 방송 서비스(OBS)가 촬영진에게 남성과 여성 선수를 같은 방식으로 촬영하라고 촉구했다. 28일(현지시간) AFP통신에 따르면 이아니스 에그사르코스 OBS 최고경영자(CEO)는 대부분 남성으로 이루어져 있는 촬영 감독들에게 남녀 선수를 …
할리우드 배우 톰 크루즈(62)가 2024 파리 올림픽 체조 경기가 열린 프랑스 파리 베르시 아레나에서 포착됐다. 28일(현지시각) 프랑스 파리 베르시 아레나에서는 2024 파리 올림픽 기계체조 여자 단체전 경기가 열렸다. 이날 경기엔 역대 가장 위대한 체조 선수 반열에 오른 시몬 …
파리 올림픽 여자 양궁 단체전 결승전 현장을 찾은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28일(현지시간) “우리 선수들이 큰 부담 속에서도 정말 잘해줬고 연습을 굉장히 열심히 하면서 큰 각오로 임했다”며 “선수들, 그리고 협회 모든 분께 감사하다는 말씀밖에 드릴 게 없다”고 밝혔다. 대한양궁협회…
최근 인도 대표팀을 이끌고 2024 파리올림픽에 나선 백웅기 감독을 프랑스 현지에서 경질한 인도 양궁대표팀이 여자 양궁 단체 8강에서 네덜란드에 패해 첫 경기 만에 탈락했다. 앞서 지난 23일 인디언 익스프레스 등 현지 매체 보도에 따르면, 백 감독은 프랑스 파리에 도착해 경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