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패션브랜드 망고 창업자, 산악 사고로 숨져
스페인 패션브랜드 ‘망고’의 창업자인 이삭 안딕(71·사진)이 14일(현지 시간) 산악 사고로 세상을 떠났다. 스페인 일간 엘파스 등에 따르면 안딕은 이날 스페인 바르셀로나 인근의 몬세라트 동굴에서 친척들과 하이킹하던 중 150미터 높이 절벽에서 미끄러져 숨졌다. 사고 당시 안딕의 아…
- 2024-12-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스페인 패션브랜드 ‘망고’의 창업자인 이삭 안딕(71·사진)이 14일(현지 시간) 산악 사고로 세상을 떠났다. 스페인 일간 엘파스 등에 따르면 안딕은 이날 스페인 바르셀로나 인근의 몬세라트 동굴에서 친척들과 하이킹하던 중 150미터 높이 절벽에서 미끄러져 숨졌다. 사고 당시 안딕의 아…
찰스 3세 영국 국왕의 동생 앤드루 왕자(64·사진)가 중국 스파이로 의심되는 50대 중국 사업가를 버킹엄궁과 윈저성 등에서 열리는 왕실 행사에 초대한 사실이 드러났다. 이 사업가는 데이비드 캐머런, 테리사 메이 등 전직 영국 총리와도 만났다.13일 더타임스 등은 ‘H6’이란 가명으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14일 북한과 베네수엘라 등을 담당할 특별임무대사로 리처드 그리넬 전 주독일 미국 대사(58)를 지명하면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정상외교를 재개할 뜻을 밝혔다. 국무부, 중앙정보국(CIA) 등 행정부처 중심의 북-미 대화에 나섰던 트럼프 1기와…
1962년 이후 62년 만의 행정부 붕괴 사태가 발생한 프랑스의 정치 혼란이 좀처럼 잦아들지 않고 있다. 13일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중도우파 성향의 프랑수아 바이루 전 법무장관(73)을 신임 총리로 발탁했지만 극우정당 국민전선(RN), 좌파연합 신민중전선(NFP) 등 야…
아베 신조(安倍晋三) 전 일본 총리의 부인 아키에(昭恵·62) 여사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과 만찬을 갖기 위해 14일(현지 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 도착했다고 NHK 등이 보도했다. 공항에 도착한 아키에 여사는 미리 준비된 검정색 자동차를 타고 떠났다. 취재진의 …
챗GPT 개발사 오픈AI의 공동창립자 일리야 수츠케버가 데이터 고갈로 인해 사전 학습 형태의 생성형 인공지능(AI) 모델 훈련이 어려워질 것이라 예측했다. 이에 따라 AI가 자체 추론 능력을 갖게 되고, 그 추론 결과는 예측 불가능하게 될 것이라고 했다. 14일(현지 시간) 로이터 등…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에게 명예훼손 소송을 당한 미 지상파 방송 ABC가 트럼프 당선인 측에 1500만 달러(약 215억 원)를 지불하기로 합의했다.14일(현지시간) CNN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트럼프 당선인과 법정 다툼을 벌여온 ABC뉴스와 앵커 조지 스테파노풀로스는 이…
윤석열 탄핵소추안 가결을 실시간으로 보도했던 주요 외신들은 성숙한 민주주의를 보여준 한국 국민들의 ‘응원봉’ 시위를 관심 있게 지켜봤다.과거 ‘촛불 시위’로 세계를 놀라게 한 한국 국민들이 이번엔 ‘응원봉’으로 축제 같은 새로운 시위 문화를 보여줬다며, 특히 20~30대 젊은층이 주도…
브라질 연방경찰은 14일(현지시각) 발터 브라가 네투 전 국방장관을 쿠데타 모의 혐의로 체포했다고 신화와 AFP 통신 등이 보도했다.매체는 경찰이 이날 연행한 브라가 네투 전 국방장관의 신병을 동부 군사령부에 넘겨 군 관할 하에 구속시킬 예정이라고 전했다.퇴역 육군 장성 출신인 브라가…
이라크의 모하메드 시아 알-수다니총리는 14일(현지시간) 시리아 국내 문제에 외국이 간섭하지 않도록 방지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말했다고 총리 공보실이 성명을 통해 발표했다.알수다니 총리는 이 날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전화회담을 하면서 최근의 중동 정세, 특히 시리아의 상황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리처드 그레넬 전 주독일 미국 대사를 특별임무 대사에 지명한다고 14일(현지시간) 밝혔다. 그레넬 전 대사는 트럼프 행정부 1기에서 주독일 대사와 국가정보국(DNI) 국장 대행을 지낸 인물이다. 트럼프 당선인은 이날 트루스소셜에 “리처드를 특별 임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14일(현지시각) 우크라이나군이 진격한 러시아 서부 쿠르스크를 탈환하는 작전에 상당 규모의 북한군 병력을 투입했다고 밝혔다.뉴스위크와 인디펜덴트 등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정례 대국민 연설을 통해 이같이 경고했다.우크라이나군은 지난 8월…
앤서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소추안을 가결시킨 한국을 향해 “민주주의의 회복력을 보였다”고 평가했다.블링컨 장관은 시리아 사태 논의를 위해 14일(현지시간) 요르단을 방문한 자리에서 기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한국이 민주적 회복력(resilience)을 보여준…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직후 조태열 외교부장관을 만난 필립 골드버그 주한미국대사가 “한미 동맹이 굳건히 유지될 것”이라고 밝혔다.골드버그 대사는 14일 조 장관을 만나 국내 상황 등에 대한 논의를 한 직후 X(옛 트위터)에 “미국은 대한민국과 이 곳의 민주·헌법적 절차를 지지한…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소추안이 국회를 통과했다는 소식을 주요 외신도 긴급 속보로 타전했다. 한국이 리더십 공백으로 인한 정치적 불확실성이 커질 것이라고 우려하는 보도도 나왔다.14일 로이터·AP·AFP 통신 등은 이날 오후 탄핵소추안이 국회에서 가결된 직후 일제히 긴급 기사로 내보냈다.…
일본의 3대 대형은행 중 하나인 미쓰비시UFJ은행이 심화하는 인력난을 해결할 대안으로 파격적인 조건을 내걸었다. 13일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에 따르면 미쓰비시UFJ은행은 내년부터 60세가 돼 정년퇴직한 뒤 재고용된 직원에게 최대 40% 상승한 급여를 지급한다. 저출산과 고령화의 여…
국제신용평가사 무디스가 14일(현지시간) 프랑스 국가 신용등급을 Aa2에서 Aa3으로 한 단계 낮췄다. 수개월간 진행된 정치적 위기를 반영한 것이다. AFP통신 등에 따르면 무디스는 이 같은 신용등급 강등을 발표하면서 ‘정치적 분열’을 주된 사유로 언급했다.이날 결정은 프랑스가 내년도…
국제 신용 평가사 무디스(Moody‘s)가 프랑스의 국가 신용등급을 Aa2에서 Aa3으로 한 단계 낮추고 전망은 안정적으로 설정했다고 AFP통신 등이 14일(현지시각) 보도했다.무디스는 성명에서 “차기 정부가 내년과 그 이후에 재정 적자 규모를 지속적으로 줄일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
‘모두가 열광하는 AI 시대 슈퍼스타’라고 하면 바로 떠오르는 기업이 있죠. AI 반도체 절대강자, 엔비디아(Nvidia)입니다. 세계 시가총액 2위 기업, 지난 2년 주가 상승률 719%, 분기 매출 성장률 491%이란 수치가 이 기업의 위상을 보여주죠. 이토록 놀라운 기록을 쓴 엔…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 당선자가 13일(현지시각) 뉴저지 주 주택가 등지의 상공을 떠다니는 의문의 드론들을 요격해야 한다고 말했다고 미 폴리티코(POLITICO)가 보도했다. 트럼프는 트루스 소셜에 “미스터리 드론이 전국에서 목격되고 있다. 정부가 모르는 일일까. 그렇게 않다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