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보다 싸다” 8만원대 초저가 中 여행상품 등장
중국의 무비자 정책 이후 여행사들의 여행객 유치를 위한 ‘가격 경쟁’이 치열하다. 최근 지속되는 불경기에 해외여행 수요가 단거리 위주로 이뤄질 것으로 전망되면서 비교적 가격 부담이 적은 ‘중국’이 인기 지역으로 부상하고 있기 때문이다. 3일 여행업계에 따르면 주요 여행사들은 적게는…
- 2024-12-0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중국의 무비자 정책 이후 여행사들의 여행객 유치를 위한 ‘가격 경쟁’이 치열하다. 최근 지속되는 불경기에 해외여행 수요가 단거리 위주로 이뤄질 것으로 전망되면서 비교적 가격 부담이 적은 ‘중국’이 인기 지역으로 부상하고 있기 때문이다. 3일 여행업계에 따르면 주요 여행사들은 적게는…
애플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시총도 3조6000억달러를 돌파했다. 2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애플은 전거래일보다 0.95% 상승한 239.59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사상 최고치다. 이로써 시총은 3조6220억달러로 불었다. 이는 시총 1위다. 이날 애플과 관련한 특별한 재료는 없었…
미국 자동차 제조업체 제너럴모터스(GM)가 완공을 앞둔 미시간 전기차 배터리 공장 지분을 LG에너지솔루션(LG엔솔)에 매각하기로 했다.2일(현지시각) AP와 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합작 파트너인 양측은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합의를 타결했다. 매각은 내년 3월 말까지 이뤄질 것으…
미국 조 바이든 행정부가 러시아와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에 1조원대 규모 군사 지원을 추가로 준비 중인 것으로 전해진다.AP통신은 2일(현지시각) 익명을 요구한 복수의 미국 관료 소식통을 인용해 이 같은 내용을 전했다.해당 지원안엔 드론 방어 시스템, 대인 지뢰, 하이마스(HIMARS·…
세계 최대 전자·IT박람회 ‘CES 2025’가 내년 1월 7~10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가운데 전시에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는 중국 기업들의 대규모 비자 발급 거부 사태가 논란이 되고 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홍콩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 일부 외신은 전날 CES…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내년 1월20일 취임 전까지 중동 지역에서 인질 석방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 “지옥이 닥칠 것”이라고 경고했다.트럼프 당선인은 이날 자신의 소셜미디어(SNS) 트루스소셜에 글을 올려 “모두가 중동에서 ‘폭력적이고 비인간적인 인질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
이스라엘과 레바논 친(親)이란 무장정파 헤즈볼라 간 휴전 협정이 원활히 지켜지지 않는 모양새다. 이스라엘과 헤즈볼라가 공습을 주고받으며 사상자가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양측은 서로 먼저 휴전 협정을 위반했다며 책임을 돌리고 있는 상황이다.2일(현지시각) 타임스오브이스라엘(TOI)과 알…
1일(현지 시간) 프랑스 파리 샹젤리제 거리에서 열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 재현 행사에서 시민들이 드라마 속 게임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에 참여하고 있다. 넷플릭스는 ‘오징어 게임’ 시즌2 공개를 앞두고 시 당국과 이번 행사를 준비했으며 무작위로 추첨된 456명의…
내년 1월 20일 퇴임하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불법 총기 소지, 탈세 혐의로 올 6월 유죄 평결을 받은 아들 헌터(54)를 1일(현지 시간) 전격 사면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유죄 평결 전후로 “아들을 사면하지 않겠다”고 공언했지만 약 반년 만에 자신의 발언을 뒤집었다. 퇴임 48…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미 우선주의’ 정책 기조에 대응하기 위해 각국 정부와 기업들이 긴박하게 움직이고 있는 가운데 주미 한국대사관도 현지 유명 로비업체와 최근 계약을 맺은 것으로 확인됐다. (본보 12월 2일자 A1·5면 참조) 해당 로비업체는 트럼프 당선인의 최측근으…
“저는 ‘비혼 싱글맘’이지만 ‘기혼 커플’처럼 정부가 제공하는 육아 혜택을 누렸어요.” 프랑스 파리에서 변호사로 일하는 ‘비혼 워킹맘’ 소피 올리비에 씨(44)는 일곱 살 딸 한 명을 홀로 키우고 있다. 결혼이나 동거를 법적으로 인정해 주는 시민연대협약(PACS·Pacte civil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1일 차녀 티퍼니의 시아버지인 레바논계 마사드 불로스(58)를 아랍 및 중동 수석 고문으로 지명했다. 전날 장녀 이방카의 시아버지인 찰스 쿠슈너(70)를 주프랑스 미국대사로 앉힌 데 이어 또 다른 ‘사돈’도 외교 요직에 지명한 것이다. 트럼프 당선인…
‘시리아 내전’에서 바샤르 알 아사드 대통령이 이끄는 정부군을 지원해 온 러시아가 시리아 주둔군 사령관을 교체할 것이란 주장이 나왔다. 최근 곳곳에서 반군이 공세를 강화하자 이에 대한 문책 성격으로 세르게이 키셀 시리아 주둔군 사령관이 경질됐다는 것이다. 그 대신 시리아 내전, 우크라…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미국의 주요 동맹국이 제3국에서 만든 반도체 장비 또한 중국에 수출하지 못하게 하는 대(對)중국 반도체 수출 규제안을 빠르면 2일 발표할 예정이라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이 규정을 적용받을 동맹국이 한국 대만 이스라엘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이 될 가능성이 있…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역대 최고 수준의 국방비를 책정한 내년도 예산안을 1일 승인했다. 같은 날 유럽연합(EU) 고위급 인사들은 취임 후 첫 행보로 우크라이나를 찾아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AP통신에 따르면 이날 러시아 정부 웹사이트에 공지된 내년도 예산의 32.5%(1…
삼성SDI와 스탤란티스간 배터리 합작법인(JV) ‘스타플러스에너지’가 미국 정부로부터 10조원대의 대출 지원을 받는다.미국 에너지부는 2일(현지시각) 홈페이지에 성명을 내어 스타플러스에너지에 최대 75억5000만 달러(약 10조6205억원)의 조건부 대출을 약속했다고 발표했다.대출이 …
스가 요시히데 전 일본 총리가 오는 15일부터 이틀간 한국을 방문할 예정이며 방한 기간 윤석열 대통령과의 만남도 조율 중이라고 NHK가 2일 보도했다.NHK에 따르면, 일한의원연맹 회장을 맡고 있는 스가 전 총리는 한일 국교 정상화 60주년을 앞두고 협력 관계를 확인하기 위해 오는 1…
미국 조 바이든 행정부가 중국의 첨단 반도체 산업 발전을 막기 위한 인공지능(AI) 메모리칩 수출 통제에 나서자, 중국 정부가 “경제적 강압 행위로 단호한 조치를 취하겠다”며 강력 반발했다.2일 중국중앙TV(CCTV) 산하 중국국제텔레비전(CGTN)에 따르면,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이…
한 남성이 어머니 무덤 곁을 떠나지 못하고 맴도는 모습이 많은 이들의 가슴을 울리고 있다.지난달 27일(현지시각) 말레이시아 뉴스트레이츠타임스에 따르면, 최근 소셜미디어(SNS)에는 어머니의 무덤 옆에 누워 있는 말레이시아 남성의 사진이 올라왔다.사진 게시자에 따르면 남성은 주로 아침…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취임 이후 제안할 우크라이나 전쟁 관련 ‘평화 협상’을 거부할 가능성이 높다고 그의 최측근이 주장했다.러시아 미디어 재벌이자 푸틴 대통령의 최측근으로 알려진 콘스탄틴 말로페예프는 2일(현지시각)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