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틴 “우크라 공격한건 IRBM…공격 확대 시 무기 사용할 것”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1일(현지 시간) “전날 신형 극초음속 중거리탄도미사일(IRBM) ‘오레시니크(개암)’로 우크라이나 중남부 드니프로 지역를 공격했다”고 밝혔다. 1기에 핵탄두 여러 개를 장착할 수 있는 ‘다탄두 각개 목표 재돌입체(MIRV)’ 탄도미사일로, 군사 전문…
- 2024-11-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1일(현지 시간) “전날 신형 극초음속 중거리탄도미사일(IRBM) ‘오레시니크(개암)’로 우크라이나 중남부 드니프로 지역를 공격했다”고 밝혔다. 1기에 핵탄두 여러 개를 장착할 수 있는 ‘다탄두 각개 목표 재돌입체(MIRV)’ 탄도미사일로, 군사 전문…
우크라이나가 20일(현지 시간) 영국이 지원한 장거리 미사일 스톰섀도(Storm Shadow)로 러시아 쿠르스쿠주를 공격하는 과정에서 북한군 고위 장성 1명이 다쳤다고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지난달 러시아에 파병된 북한군 1만여 명은 현재 격전지인 쿠르스쿠주에 집결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차기 법무장관으로 지명했던 맷 게이츠 전 공화당 하원의원이 21일(현지 시간) 지명 8일 만에 자진 사퇴했다. 게이츠 전 의원은 미성년자 성매수 의혹 등이 거세지자 트럼프 2기 인선 후보 중 처음으로 낙마했다. 트럼프 당선인은 팸 본디 전 플로리다주…
일제강점기 조선인 강제노역 현장인 ‘사도(佐渡)광산’ 노동자 추도식과 관련해 일본 정부에서 차관급 인사가 참석한다.22일 일본 외무성에 따르면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이쿠이나 아키코(生稲晃子) 외무성 정무관이 니가타(新新潟)현 사도(佐渡)시를 방문한다.이쿠이나 정무관은 방문 기간 …
도널드 트럼프 차기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맷 게이츠 법무장관 후보의 사퇴 결단 전 직접 전화를 걸었다는 보도가 나왔다.CNN은 21일(현지시각) 당시 통화 상황을 잘 알고 있는 소식통을 인용, 트럼프 당선인이 이날 오전 게이츠 후보에게 전화를 걸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트럼프 …
생성형 인공지능(AI) 서비스 ‘챗GPT’ 개발 회사인 오픈AI가 삼성전자 제품에 챗GPT를 탑재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미국 정보기술(IT) 매체 디인포메이션은 21일(현지 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이 같은 내용을 보도했다고 로이터통신이 전했다. 디인포메이션은 …
러시아가 자국에 파병을 한 북한에 석유 100만 배럴을 공급했다고 영국 비영리 연구단체인 오픈소스센터가 주장했다.22일 BBC에 따르면 오픈소스센터는 위성사진 분석을 근거로 러시아는 지난 3월 뒤로 북한에 석유 100만 배럴 이상을 공급한 것으로 추정했다. 이는 북한의 추가 핵무기 개…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에 대해 국제형사재판소(ICC)가 체포영장을 발부했지만, 실제 집행은 불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ICC는 21일(현지시각) 이스라엘 총리에 대해 가자지구 전쟁 관련 전쟁범죄 및 반인륜적 범죄 혐의로 체포영장을 발부했다.요아브 갈란트 전 이스라엘 국방장관과 함…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21일(현지 시간) 새로 지명한 법무장관 후보자인 팸 본디(59) 전 플로리다주 법무장관은 플로리다 출신, 강경 보수 성향, ‘트럼프 충성파’, 폭스뉴스 단골 등 현재까지 드러난 ‘트럼프 2기’ 내각 인선의 기준에 딱 들어맞는 인사다. ‘플로리다 토…
러시아가 21일(현지시각) 우크라이나에 신형 극초음속 중거리 탄도미사일 ‘오레시니크’를 처음 발사한 가운데 서방 군사동맹인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는 우크라이나 전쟁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것이라고 평가했다.외신들에 따르면 파라 다클랄라 나토 대변인은 이날 이번 미사일 발사…
최근 라오스를 여행하던 관광객이 알코올 음료를 마시고 메탄올에 중독돼 숨지는 사고가 잇따르고 있다. 22일(현지 시각) BBC, 뉴욕타임즈 등에 따르면 최근 동남아시아 국가 라오스에서 호주, 영국, 덴마크, 미국에서 온 여행객들이 사망하는 사고가 잇따르고 있다.호주 외무부는 목요일,…
트럼프 2기 법무장관 자리를 전격 사퇴한 맷 게이츠 전 하원의원이 신임 후보에 찬사를 보냈다.게이츠 전 의원은 21일(현지시각) X(구 트위터)를 통해 새로이 지명된 팸 본디 법무장관 후보를 거론, “트럼프 대통령의 뛰어난 선택”이라고 치켜세웠다.게이츠 전 의원은 지난 13일 트럼프 …
2024년은 스코티 셰플러(28·미국)의 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지난해 5월부터 남자골프 세계랭킹 1위 왕좌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셰플러는 올해에만 미국프로골프(PGA)투어에서 7승을 쓸어 담았습니다. 올해 투어에서 챙긴 상금만 무려 6223만 달러(870억 원)나 됩니다. 이…
미국 메이저리그(MLB) 148년 역사상 최초로 ‘50홈런-50도루’를 달성한 오타니 쇼헤이(30·LA 다저스)가 내셔널리그(NL) 최우수선수(MVP)로 선정됐다. NL 첫 MVP 수상이자, 개인 통산 세 번째 MVP 수상이다. 오타니는 로스앤젤레스 에인절스 소속이던 2021년과 20…
키어 스타머 영국 총리는 러시아 본토 공격에 자국이 지원한 스톰 섀도(스칼프) 장거리 순항미사일 사용할 수 있도록 우크라이나에 허용했는지를 놓고 구체적인 언급을 피했다.폴리티코에 따르면 스타머 총리는 21일(현지시각) 영국 수도 런던 의회에서 스톰 섀도 미사일 사용 제한 해제를 놓고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법무장관 후보로 지명된 맷 게이츠 전 하원의원(플로리다)이 미성년자 성매매 의혹 등 논란으로 결국 자진 사퇴했다.다른 주요 장관직 후보들도 성폭력 등 의혹이 제기된 만큼 향후 거취가 주목된다.21일(현지시각) AP에 따르면 현재 장관 후보자 중 가장…
지난달 취임한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최근 개최된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서 외교 결례를 범했다고 현지 언론들이 비판했다.21일 산케이·요미우리·마이니치신문 등에 따르면 이시바 총리는 지난 15일 페루에서 열린 APEC 정상회의에서 자신에게 인사하러 온 외국 정상…
아파트에 마음대로 외벽을 뚫고 계단을 설치하는 공사를 진행한 중국 여성이 화제다.17일(현지시각) 광명왕은 이달 초, 후난성 창더시에 사는 한 누리꾼이 올린 글의 내용을 보도했다. 글에 따르면 아파트 내 28층에 거주하는 한 주민이 임의로 건물 외벽을 뚫어 철문을 만들고 계단을 설치하…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1일(현지 시간) 발사한 무기는 신형 극초음속 중거리탄도미사일이라고 주장했다. 이는 러시아가 이번 전쟁 중 처음으로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을 발사했다는 우크라이나 측의 주장과 다르다.로이터통신, 러시아 관영 타스통신 등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21…
프랑스에 올겨울 들어 첫눈이 내렸다.21일(현지시각) 프랑스 기상청은 폭풍 카에타노가 북서부를 시작으로 동쪽으로 이동하면서 프랑스 전역에 많은 눈이 쏟아졌다.폭설 영향으로 샤를 드골 국제공항에서는 항공편이 지연됐으며 대도시를 연결하는 고속철도(TGV) 일부도 열차 운행이 지연됐다.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