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美대사관 “한미동맹 변함없이 철통같을 것”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직후 조태열 외교부장관을 만난 필립 골드버그 주한미국대사가 “한미 동맹이 굳건히 유지될 것”이라고 밝혔다.골드버그 대사는 14일 조 장관을 만나 국내 상황 등에 대한 논의를 한 직후 X(옛 트위터)에 “미국은 대한민국과 이 곳의 민주·헌법적 절차를 지지한…
- 2024-12-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직후 조태열 외교부장관을 만난 필립 골드버그 주한미국대사가 “한미 동맹이 굳건히 유지될 것”이라고 밝혔다.골드버그 대사는 14일 조 장관을 만나 국내 상황 등에 대한 논의를 한 직후 X(옛 트위터)에 “미국은 대한민국과 이 곳의 민주·헌법적 절차를 지지한…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소추안이 국회를 통과했다는 소식을 주요 외신도 긴급 속보로 타전했다. 한국이 리더십 공백으로 인한 정치적 불확실성이 커질 것이라고 우려하는 보도도 나왔다.14일 로이터·AP·AFP 통신 등은 이날 오후 탄핵소추안이 국회에서 가결된 직후 일제히 긴급 기사로 내보냈다.…
일본의 3대 대형은행 중 하나인 미쓰비시UFJ은행이 심화하는 인력난을 해결할 대안으로 파격적인 조건을 내걸었다. 13일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에 따르면 미쓰비시UFJ은행은 내년부터 60세가 돼 정년퇴직한 뒤 재고용된 직원에게 최대 40% 상승한 급여를 지급한다. 저출산과 고령화의 여…
국제신용평가사 무디스가 14일(현지시간) 프랑스 국가 신용등급을 Aa2에서 Aa3으로 한 단계 낮췄다. 수개월간 진행된 정치적 위기를 반영한 것이다. AFP통신 등에 따르면 무디스는 이 같은 신용등급 강등을 발표하면서 ‘정치적 분열’을 주된 사유로 언급했다.이날 결정은 프랑스가 내년도…
국제 신용 평가사 무디스(Moody‘s)가 프랑스의 국가 신용등급을 Aa2에서 Aa3으로 한 단계 낮추고 전망은 안정적으로 설정했다고 AFP통신 등이 14일(현지시각) 보도했다.무디스는 성명에서 “차기 정부가 내년과 그 이후에 재정 적자 규모를 지속적으로 줄일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
‘모두가 열광하는 AI 시대 슈퍼스타’라고 하면 바로 떠오르는 기업이 있죠. AI 반도체 절대강자, 엔비디아(Nvidia)입니다. 세계 시가총액 2위 기업, 지난 2년 주가 상승률 719%, 분기 매출 성장률 491%이란 수치가 이 기업의 위상을 보여주죠. 이토록 놀라운 기록을 쓴 엔…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 당선자가 13일(현지시각) 뉴저지 주 주택가 등지의 상공을 떠다니는 의문의 드론들을 요격해야 한다고 말했다고 미 폴리티코(POLITICO)가 보도했다. 트럼프는 트루스 소셜에 “미스터리 드론이 전국에서 목격되고 있다. 정부가 모르는 일일까. 그렇게 않다고 본다…
최근 우크라이나는 미국으로부터 사용 승인을 받은 에이태큼스(ATACMS) 미사일을 러시아 본토에 쏟아붓고 있다. S-400을 제외하면 러시아 방공 시스템으로는 사실상 대응이 불가능한 탄도미사일이다. 이에 러시아는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RS-26으로 우크라이나를 공격하는 등 민감하…
러시아에 파병된 북한군이 쿠르스크 지역에서 첫 번째 전투에 참가했다고 러시아 매체들이 보도했다. 미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러시아 매체인 ‘노바야 가제타’는 13일(현지시각) 파병 북한군이 쿠르스크 지역에서 첫 전투에 참가했다고 보도했다. ‘노바야 가제타’는 러시아 종군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북한의 개입으로 우크라이나 전쟁이 더 복잡해졌다”며 “하지만 나만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상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트럼프 당선인은 12일(현지 시간) 공개된 미 시사주간지 타임의 ‘2024 올해의 인물’ 선정 기념 인터뷰에서 “김 위원장을…
《53년 독재정권 무너진 시리아, 앞날은1971년 아버지부터 53년간 대를 이어 시리아를 통치했던 바샤르 알 아사드 정권이 8일 붕괴했다. 잔혹한 독재자는 사라졌지만, 과도정부를 이끌 반군 조직의 통치 능력은 우려스럽다. 13년간 내전이 이어졌던 시리아의 미래를 짚어 봤다.》“신(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