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더 갈등으로 번진 ‘동덕여대 시위’…“사회적 논의 우선돼야”
동덕여대 총학생회가 남녀공학 전환 반대 집회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주말 사이 남성 시민단체가 동덕여대 앞에서 ‘페미니즘 규탄’ 시위를 개최하면서 학내 갈등이 학교 밖 ‘젠더 갈등’으로 번지는 모양새다. 18일 동덕여대 총학생회 등에 따르면 ‘남녀공학 전환’에 반대하는 학내 시위는 …
- 2024-11-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동덕여대 총학생회가 남녀공학 전환 반대 집회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주말 사이 남성 시민단체가 동덕여대 앞에서 ‘페미니즘 규탄’ 시위를 개최하면서 학내 갈등이 학교 밖 ‘젠더 갈등’으로 번지는 모양새다. 18일 동덕여대 총학생회 등에 따르면 ‘남녀공학 전환’에 반대하는 학내 시위는 …
“‘건물 안에 있는 사람들 어떡해요?’란 말에 곧장 뛰어 들어갔죠.”7일 오전 7시 12분경 서울 강서구 화곡동의 한 건물에서 불이 치솟았다. 건물 안의 주민들은 불이 난 줄 모른채 안에서 서성거렸다. 그 모습을 본 ‘새내기 경찰관’ 오현준 순경(26)은 곧장 불이 난 건물 안으로 뛰…
대전 수능 감독관 10명 중 9명이 인권 침해 당할 것을 우려한 것으로 나타나 이에 대한 개선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18일 중등교사노조와 대전교사노조가 지난달 15일부터 이달 5일까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대전 지역 중·고등학교 교사 100명을 대상으로 현장 실태 조사…
서울시는 오는 12월 18일까지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이하 2025 정원박람회)’에 조성될 작가 정원 5개 작품에 대한 국제 공모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식재 위주의 자연성을 살린 수준 높은 정원 작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정원박람회는 ‘정원 도시 서울’의 대표 행사로,…
박구연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이사장은 18일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저출생 해결을 위해 양육 환경 개선에 방점을 두고 기관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국무조정실 국무1차장을 지낸 그는 지난 10월 21일 건강가정진흥원 이사장으로 취임했다.박 이사장은 “아이를 직접 돌보고 있는 가정이 필요할 …
구속 상태에서 재판을 받던 중 자신의 국선변호인에게 간 칫솔을 휘둘러 살해하려다 실패한 30대에게 검찰이 중형을 구형했다.대전지법 제13형사부(부장판사 장민경)는 18일 오후 2시 230호 법정에서 살인미수 혐의로 기소된 30대 A씨에 대한 1차 공판을 진행한 뒤 결심 절차를 이어갔다…
개그맨 김병만의 전처가 김병만의 돈 6억 원을 빼돌리고 폭행을 주장하고 있는 가운데, 전처의 딸이자 김병만의 입양 딸은 오히려 그에게 고마움을 드러냈다.디스패치는 18일 김병만과 그의 전처와의 만남부터 이혼하기까지의 과정을 보도하며 딸 A 양이 가정법원에 제출한 사실확인서도 공개했다.…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문제·정답에 대한 이의 신청은 총 266건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접수된 이의신청보다 22건 적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평가원)이 수능일인 14일부터 18일 오후 2시까지 평가원 홈페이지의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문제 및 정답 이의신청 게시판…
“객관적이고 중립적 용어를 사용한 것이다.”박장범 KBS 사장 후보자는 18일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받은 명품 가방에 대해 ‘파우치’라고 표현한 것을 두고 야당 비판이 이어지자 이같이 답했다. 야당은 “국민 눈높이에 부정확한 표현”이라며 사과를 요구했다. 더불어민주당 정동…
경찰 ‘위기협상 전문요원’이 서울 반포대교에서 투신하려던 20대 남성을 20분 만의 설득 끝에 구조했다.18일 서울 서초경찰서에 따르면 16일 오후 8시 50분경 “친구가 술을 엄청 마시고 혼자 한강으로 간 것 같다”는 신고가 경찰에 접수됐다.경찰은 A 씨의 휴대전화 신호가 잡히는 지…
검찰이 ‘우리은행 대출비리 사건’과 관련해 압수수색을 벌이는 가운데 대출 과정에서 핵심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진 우리은행 전 부행장을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겼다. 서울남부지검 금융조사1부(부장검사 김수홍)는 18일 “우리은행 전 부행장 A 씨에 대해 재직 중 4회에 걸쳐 합계 약 15…
남학생 두 명이 헬멧을 쓰지 않은 채 전동킥보드를 타고 일방통행 도로를 역주행하다 차와 부딪히는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학생들의 부모가 “튀어나온 차주의 잘못”이라고 주장해 누리꾼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16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TV’에는 역주행한 전동킥보드가 차와 부딪히는 사고 영상이…
경찰이 2025학년도 연세대 수리 논술 시험의 문제지 사진을 온라인에 게시한 인물 중 한 명을 특정했다. 18일 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는 문제지 촬영 사진이 올라온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를 압수수색한 결과물을 분석해 게시자 한 명의 신원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특정된 해당…
최근 3년 간 학대로 사망한 아동이 134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부모에 의한 아동 학대는 80%를 웃돌았다.지난해 재학대 사례는 15.7%를 보였지만, 이 중 부모에 의한 재학대는 97.4%에 달했다. 부모들이 생각하는 가정에서 학대가 발생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36%가 …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이 ‘알기(+), 덜기(- ÷) 잇기(×), 문화유산 속 마음’을 주제로 일부 공간을 새롭게 단장해 19일 재개관한다. 올해 8월 전시 개편을 위해 휴관한 지 약 3달 만에 다시 문을 열었다. 약 377㎡(약 114평) 규모로 조성된 전시 공간은 어린이들이 …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울버햄튼에서 활약 중인 축구국가대표팀 공격수 황희찬이 올해도 고향 부천시에 대한 사랑을 드러냈다.18일 부천시에 따르면 황희찬은 지난 15일 저소득층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부천희망재단을 통해 50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부는 2020년 5000만원, …
제주 바다에 강풍을 동반한 높은 물결이 일면서 중국어선 400여척이 이틀째 발이 묶였다.18일 제주지방해양경찰청 등에 따르면 전날부터 중국어선 474척이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화순항 인근 연안에 긴급 피항한 상태다.해경은 전날부터 우리나라 해역에 들어선 중국어선을 상대로 해상 기상악화…
신변을 비관하며 반포대교 난간에 올라섰던 20대 남성이 위기협상요원의 설득 끝에 손잡고 내려왔다.서울 서초경찰서는 지난 16일 오후 8시 50분쯤 “친구가 술을 엄청 마시고 혼자 한강에 간 것 같다”는 신고를 접수했다.경찰은 휴대전화 위칫값을 추적해 반포대교 교각 위에서 20대 남성 …
경기 안산시 상가에서 17일 발생한 화재와 관련해 경찰이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한 것으로 확인됐다.18일 경기 안산단원경찰서에 따르면 경찰은 전날 오전 소방 당국과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6층짜리 A 상가에서 지상 1층 B 음식점을 중심으로 합동 감식을 진행했다.이곳에선 같은 날 오전 3…
오세훈 서울시장이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구속된 명태균씨의 주장과 관련해 “전체가 다 엉터리”라고 반박하고 나섰다. 오 시장은 18일 서울시의회에서 열린 제327회 정례회 시정질문에서 더불어민주당 박강산 시의원의 관련 질의에 “명태균씨 이야기를 종합하면 우리 캠프에는 전혀 관여를 못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