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관 헌신 존경”… 현대차, 회복버스 8번째 기증
“소방관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기여하고 싶습니다.”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사진)이 27일 제주에서 열린 ‘소방관 회복 지원 수소 버스 전달식’에서 버스 지원 배경에 대해 이처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전국 재난 현장에서 고생하는 소방관을 위해 회복 지원 차량 8대를 지…
- 2024-06-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소방관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기여하고 싶습니다.”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사진)이 27일 제주에서 열린 ‘소방관 회복 지원 수소 버스 전달식’에서 버스 지원 배경에 대해 이처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전국 재난 현장에서 고생하는 소방관을 위해 회복 지원 차량 8대를 지…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80·사진)이 5년 만에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토의에 참석해 6·25전쟁을 거론하며 “죽음과 파괴 속에서 트라우마를 경험했다”며 “전쟁과 분쟁으로부터 아동들을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미 뉴욕 유엔본부에서 26일(현지 시간) 열린 안보리 연례 공개토의 ‘아동과…
“엄마 말씀 잘 듣고 있어라.” 1950년 6·25전쟁이 발발하자 경찰관 아빠는 여섯 살 딸의 머리를 몇 번이나 쓰다듬은 후 북한군과 싸우기 위해 집을 나섰다. 그의 나이 27세였다. 57년이 흐른 2007년 유해가 발굴됐지만 신원이 확인되지 않았고, 올해 초에야 그의 유해로 확인됐다…
“멜로디가 귀에 착 감기잖아요. 데뷔하자마자 일본에 와 줘서 너무 고마워요.” 27일 오후 일본 도쿄돔 앞. 그룹 뉴진스 팬미팅 ‘버니즈 캠프 2024 도쿄돔’을 보러 온 대학생 마이 씨(22)는 “말로 설명하기 어려운 매력이 있다. 특히 세련된 사운드가 좋다”며 엄지손가락을 세워 보…
저출산 고령화에 따라 제기되는 문제 가운데 하나가 노후 생활에 대한 불안이다. 그 바탕에는 국민연금 고갈 우려가 깔려 있다. 이에 대한 여러 해법 가운데 하나가 퇴직연금의 적극적인 활용이다. 퇴직연금은 2005년 도입돼 20년이 채 지나지 않았다. 그런데 성장세가 폭발적이다. 지난해…
‘2024 국가서비스대상’ 수상식이 27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 그레이스홀에서 개최됐다. 국내 산업·행정 서비스 발전에 공헌한 우수 기업, 기관, 브랜드를 선정하는 행사다. 산업정책연구원(IPS, 이사장 조동성)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서울과학종합대학원(aSSIST)…
◇노상준 씨 별세·원옥·현숙·미오 씨 부친상·성기동 중소기업중앙회 홍보실장 장인상=27일 부산 동아대병원, 발인 29일 오전 7시 30분 051-256-7070
조기숙 이화여대 교수(무용과 발레 전공)가 몸에 대한 성찰을 담은 ‘생명의 몸 과정의 몸 변혁의 몸’(푸른사상)을 출간했다. 조 교수는 지성 감성 영성이 통합된 몸과 몸에서 비롯되는 건강한 삶, 생명에 대한 깨달음을 강조한다. 그는 “몸은 결정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성숙해가는 과정, …
“저 역시 한국계 입양인이기 때문에 모국으로 돌아가고 싶은 (이산가족들의) 열망을 이해합니다.” 줄리 터너 미국 국무부 북한인권특사(사진)가 25일(현지 시간) 워싱턴에서 열린 ‘한국전쟁의 유산: 한국계 미국인 이산가족의 트라우마’ 간담회에서 말했다. 미국평화연구소(USIP)가 6·2…
알베르트 아인슈타인이 제2차 세계대전 발발 직전인 1939년 프랭클린 루스벨트 당시 미국 대통령에게 나치의 핵무기 개발 위험을 경고하기 위해 쓴 편지가 올 9월 미 크리스티 경매에 출품된다. 약 두 페이지 분량의 이 편지는 예상 낙찰가가 최소 400만 달러(약 55억 원)에 이른다. …
아이돌 그룹 세븐틴이 K팝 아티스트 최초로 유네스코 청년 친선대사에 임명됐다. 유네스코가 청년들을 위한 친선대사를 임명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세븐틴은 “서로를 지지하는 청년 공동체를 짓는 데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유네스코는 26일(현지 시간) 프랑스 파리 본부에서 세븐틴의 청…
박유철 백범김구선생기념사업협회장 등 참석자들이 26일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백범 김구 선생 제75주기 추모식’에서 헌화하고 있다.
◇재단법인 서울국제법연구원(이사장 윤병세)과 외교부는 27일 서울 중구 영원무역 명동사옥에서 ‘최근 무력 충돌 사태에 대한 국제 규범적 진단’을 주제로 제2회 서울 외교·거버넌스 포럼을 공동 개최한다. 강병근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백기봉 국제형사재판소 재판관, 마영삼 전 주이스…
세계적 현대미술관인 프랑스 파리의 퐁피두센터가 한국 추상미술의 1세대 작가인 고 방혜자 화백(1937∼2022)의 회고전을 25일(현지 시간) 개막했다. 한국 작가로는 처음 마련된 회고전으로, 프랑스 내 한국 대중문화에 대한 관심이 순수예술 분야로 확산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방…
배우 강동원이 아카데미 시상식을 주관하는 미국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AMPAS)의 신입 회원으로 초청됐다. AMPAS는 25일(현지 시간) 올해 신입 회원 초청자 487명의 명단을 공개했다. 영화 ‘브로커’(2022년), ‘반도’(2020년) 등에 출연한 강동원은 배우 부문에 이름을 …
◇김기남 씨 별세·세종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원장 부친상=26일 경기 성남시 분당서울대병원, 발인 28일 오전 9시 031-787-1500 ◇김남수 씨 별세·최귀숙 씨 남편상·지수 지선 씨 부친상·정진혁 센트로이트파트너스 대표 장인상=25일 강원 강릉아산병원, 발인 27일 오전 7시 03…
조선호텔앤리조트가 조선호텔 개관 110주년을 기념해 신세계백화점이 대한민국 전통식품 명인 기순도 명인과 만든 장 김치를 26일(수)부터 선보인다.조선호텔 기순도 장 김치는 젓갈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2~3년간 숙성한 기순도 명인의 중간장을 한 번 끓여 사용, 깔끔하면서도 담백한 감칠맛…
영화를 통해 인권과 법을 조망한 ‘세상을 바꾼 영화 속 인권 이야기: 필름의 눈으로 읽는 법과 삶’(임복희 지음·오디세이북스)이 출간됐다.‘나, 다니엘 블레이크’, ‘시빌 액션’, ‘변호인’, ‘카트’ 등 18편의 영화를 분석하며 인권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어떻게 세상을 변화시켰는…
◇김동진 전 강릉MBC 대표이사 별세·전옥이 씨 남편상·지환 삼성물산 부장 지용 미 연방정부 공무원 부친상·김혜연 노보노디스크 전무 서지흔 미국 공인회계사 시부상=25일 삼성서울병원, 발인 27일 오전 6시 02-3410-6902 ◇김재윤 부산 금정구청장 별세=25일 부산 동래한서요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