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아들의 혼외자 ‘7번째 손주’로 공식 인정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사진)이 28일(현지 시간) 아들 헌터 바이든의 혼외자를 손녀로 공식 인정했다. 바이든 대통령이 가정적인 이미지를 앞세우면서도 헌터가 혼외 관계에서 낳은 4세 여아를 손주로 인정하지 않는다는 공화당 등의 비판을 의식한 결정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이날 바이든 대통…
- 2023-07-3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사진)이 28일(현지 시간) 아들 헌터 바이든의 혼외자를 손녀로 공식 인정했다. 바이든 대통령이 가정적인 이미지를 앞세우면서도 헌터가 혼외 관계에서 낳은 4세 여아를 손주로 인정하지 않는다는 공화당 등의 비판을 의식한 결정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이날 바이든 대통…
“자학과 부정의 역사관, (역대) 대통령 약점 찾기 위주의 문화를 바꾸는 전환점이 마련됐네요. 화합과 긍정의 문화 구축에 힘을 쏟겠습니다.” 역대 대통령들의 가족 6명이 함께 서울 종로구 청와대 본관에서 열리고 있는 특별전 ‘우리 대통령들의 이야기’를 29일 관람했다. 이들은 타자기,…
일제강제동원 피해자인 김재림 할머니가 별세했다. 향년 93세. 30일 사단법인 일제강제동원시민모임에 따르면 김재림 할머니가 노환으로 이날 세상을 떠났다. 1930년 전남 화순군에서 태어난 김재림 할머니는 지난 1944년 3월 화순 능주초등학교 졸업 직후 미쓰비시중공업에 동원된 피해…
깐부. 국어사전에는 ‘같은 편’, 나아가 ‘어떤 경우라도 모든 것을 나눌 수 있는 사이’라는 보충 설명이 달려 있습니다. 제아무리 모든 것을 갖춘 인생도 건전한 교감을 나누는 평생의 벗이 없다면 잘 살았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미국 하버드 의대 로버트 월딩어 교수는 동아일보 신년 인터…
“‘득시무태(得時無怠)’의 마음으로 상호협력을 합시다.” 김병준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직무대행이 2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전경련-일본 경제동우회 만찬 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좋은 시기가 찾아왔을 때, 그 기회를 놓치지 말자’는 의미의 ‘득시무태’를 인용해 최근 개선…
27일 부산 영화의전당에서 열린 정전협정 70주년 및 유엔군 참전의날 기념식에서 아리랑을 열창한 영국 참전용사 콜린 새커리 씨(93)가 ‘명예보훈장관’에 위촉됐다.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은 28일 서울 용산구 서울지방보훈청에서 새커리 씨에게 영문 위촉장과 함께 감사의 마음을 담은 …
이승만 전 대통령(1875∼1965) 연구의 권위자인 유영익 전 국사편찬위원장(사진)이 26일 별세했다. 향년 87세. 경남 진주시 출신인 고인은 서울대 정치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하버드대 인문대학원 역사·동아시아언어학과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한림대 부총장, 국사편찬위원 등을…
◇김봉현 씨 별세·풍철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 육성부단장 부친상=28일 경남 양산부산대병원, 발인 30일 오전 9시 055-372-4447 ◇박연용 전 이북5도위원회 황해도지사(예비역 해군소장) 별세·임봉심 씨 남편상·순형 LIG넥스원 팀장 근형 전 청와대 행정관 부친상·박애리 김…
프랑스 파리의 현대미술관인 퐁피두센터가 2025년 63빌딩에 문을 연다. 한화는 퐁피두센터와 ‘퐁피두센터 한화 서울(Centre Pompidou Hanwha Seoul)’ 설립 운영에 대한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계약기간은 4년으로 퐁피두센터가 소장한 20세기 및 21세기…
스포츠 캐스터로 오랫동안 활약했던 서기원 전 아나운서가 27일 노환으로 별세했다. 향년 86세.1937년생인 고인은 서울대 심리학과를 졸업한 뒤 1964년 동양방송(TBC) 1기 아나운서로 입사해 축구 중계를 시작하며 캐스터로 이름을 알렸다.1980년 언론통폐합 이후에는 KBS에서 캐…
동아일보는 정전 70주년을 맞아 ‘6·25전쟁 정전협정 70주년 휴전선 155마일 대장정’을 개최합니다. 참전용사 유족과 대학생 등 청년들이 휴전선 주요 지역을 탐방하는 행사입니다. 이를 통해 전쟁에서 희생된 이들을 기리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청년들의 유대와 교류의 장을 마련하…
프란치스코 교황(사진)이 6·25전쟁 정전 70주년을 맞아 “정전협정 기념이 적대 행위 중단만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한반도는 물론이고 더 넓은 세상을 향해 화해, 형제애, 항구한 화합의 밝은 미래까지 제시할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교황은 27일 서울 중구 서울대교구 명동대성…
“우리는 남자 여자 아이들까지 나와서 필요하다면 몽둥이와 돌멩이를 들고서라도 싸울 것입니다.”(이승만 전 대통령) “딘, 우리는 무슨 수를 써서라도 저 개자식들을 막아야 합니다.”(해리 트루먼 전 미국 대통령) 27일 경북 칠곡군 다부동전적기념관에 세워진 한미 두 전직 대통령 동상 뒤…
◇김양수 씨 별세·김명자 씨 남편상·재근 씨 은경 전 인천시 대변인 형도 씨 부친상·최진수 서울여상 교사 장인상·윤한주 씨 시부상=27일 인천 새천년장례식장, 발인 29일 오전 10시 30분 032-552-3100 ◇오우암 화백 별세·소영 화가 지영 원석 씨 부친상=26일 경남 진…
서기원 전 스포츠 전문 캐스터(사진)가 노환으로 별세했다. 향년 86세. 1964년 TBC(동양방송) 1기 아나운서로 입사한 고인은 1980년 언론통폐합 이후 KBS에서 활동하며 1988년 서울 올림픽 개·폐회식 등 굵직한 스포츠 이벤트를 중계했다. 축구와 육상을 전문적으로 중계했으며…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원장에 이재태 경북대 의대 핵의학과 교수(65·사진)가 27일 임명됐다. 이 신임 원장은 경북 안동의료원 공공의료본부장 등을 지냈다. ※경찰 총경급 인사 344명의 명단은 dongA.com에 게재합니다.
“(부산 엑스포 유치는) 우리가 그동안 받은 은혜를 제대로 갚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사진)이 26일 서울 종로구 가회동에서 열린 외신기자 간담회에서 6·25전쟁과 2023부산 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의 연관성을 묻는 외신기자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
미국 정부가 1930년부터 90년 넘게 외계인의 존재를 인지해 왔으며 외계인 유해 또한 보유하고 있다는 주장이 하원 청문회에서 제기됐다. 조 바이든 행정부는 은폐 의혹을 부인했지만 논란은 쉽게 가라앉지 않고 있다. 26일(현지 시간) AFP통신 등에 따르면 미 국방부 태스크포스(TF)…
◇경찰청 <총경 전보> ▽본청 △인권보호담당관 김용환 △규제개혁법무〃 윤정근 △교육정책담당관실 교육기획〃 최현아 △교육정책담당관실 인재선발〃 박주혁 △수사기획〃 이진수 △치안상황관리관실 상황팀장 김진형 안형주 이재성 △자치경찰과 자치경찰기획담당 김종필 △정보분석과장 정관호 △인터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