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3부 리그서 1부까지 오른 홍현석 “내겐 모든 경기가 월드컵”
유럽축구 1부 리그에서 뛰고 있는 한국 선수 중 이번 시즌 가장 많은 공격포인트를 기록 중인 선수는 벨기에 리그 KAA 겐트의 홍현석(24)이다. 3일 현재 공식전 37경기에서 공격포인트 16개(8골 8도움)를 쌓았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의 손흥민(9골 3도움)이나 …
- 2023-03-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유럽축구 1부 리그에서 뛰고 있는 한국 선수 중 이번 시즌 가장 많은 공격포인트를 기록 중인 선수는 벨기에 리그 KAA 겐트의 홍현석(24)이다. 3일 현재 공식전 37경기에서 공격포인트 16개(8골 8도움)를 쌓았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의 손흥민(9골 3도움)이나 …
◇심복임 씨 별세·김일주 드링크인터내셔널 회장 장모상=1일 전남 나주애향장례식장, 발인 4일 오전 11시 061-334-9000
정지용의 시에 곡을 붙인 가요 ‘향수’로 유명한 테너 박인수 씨(사진)가 지난달 28일(현지 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별세했다. 향년 85세. 서울대 음대 4학년이던 1962년 슈만의 가곡 ‘시인의 사랑’ 전곡을 부르며 성악가로 데뷔한 고인은 1967년 국립오페라단 오페라 …
한양대는 2일 이기정 영어영문학과 교수(사진)가 제16대 총장에 취임했다고 밝혔다. 이 총장은 이날 서울 성동구 백남음악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국제적 수준의 연구 생태계 조성을 위해 과감한 투자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총장은 한양대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한 뒤 한양대 국제처장, 수…
프란치스코 교황이 교황청에 소속된 고위 성직자들이 바티칸 시국 소유 주택에 무료나 저가로 거주하는 것을 제한하기로 했다고 로이터통신 등이 1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 등으로 바티칸 재정이 어려워진 데 따른 것이다. 추기경, 대주교, 교황…
영국 왕실이 올해 1월 자서전으로 왕실의 사생활을 폭로한 찰스 3세 국왕의 차남 해리 왕자 부부에게 윈저성 옆 거처인 프로그모어 코티지(사진)를 비우라고 통보했다고 해리 왕자 부부의 대변인이 1일(현지 시간) 밝혔다. 영국 매체 ‘더선’은 앞서 찰스 3세가 이 저택에서 해리 왕자 …
“성진 군이 열세 살 때 처음 연주를 들었죠. 재주 있는 아이 정도가 아니라 음악적인 면을 모두 이해하며 치는 걸 보고 놀랐어요. 저와 가장 자주 연주한 협연자이고, 그때나 오늘이나 길을 잘 가고 있습니다. 제가 할 수 있는 가장 큰 칭찬입니다.”(정명훈) 지휘자 정명훈(70)과 …
미국 컬럼비아대학교 한국총동문회는 1일 김용호 연세대 정치외교학과 교수(59)를 신임 회장으로 선임했다. 김 회장은 연세대 학생복지처장과 통일연구원장 등을 지냈으며 현재 외교부와 통일부 정책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최근 통일부 통일미래기획위원회 위원으로도 위촉됐다.
2000년 5월 15일 동국산악회 출신의 한 산악인이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높은 마칼루(해발 8463m) 등정에 성공했다. 베이스캠프에서 무전으로 이 소식을 들은 산악회 선배가 후배를 마중 갔고 6200m 높이의 설원에서 마주했다. 검은 암석과 가파른 경사 때문에 ‘검은 귀신’이라 불…
피아니스트 임윤찬 씨(19·사진)가 내년 2월 미국 뉴욕 카네기홀 무대에 데뷔한다. 임 씨는 지난해 최연소로 금메달을 거머쥐었던 밴 클라이번 콩쿠르의 준결승 연주곡인 프란츠 리스트의 ‘초절기교 연습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카네기홀은 임 씨가 2024년 2월 21일 아이작스턴 오디토…
장윤금 숙명여대 총장(62·사진)이 1일 한국사립대학총장협의회(사총협) 제24대 회장으로 취임하면서 “정부에 획일적이고 규제 중심인 등록금 정책의 개선을 강력히 요청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장 회장은 “등록금 인상과 국가장학금Ⅱ 연계를 폐지하고, 법정 인상 상한선까지는 대학이 자…
제104주년 3·1절을 맞아 1일 서울 종로구 중앙고(옛 중앙학교) 교정에 설치된 3·1운동 책원비 앞에서 인촌사랑방(회장 최영대) 회원 등 30여 명이 추모 행사를 열었다. 이들은 인촌 김성수 선생(1891∼1955)이 송진우 현상윤 선생 등과 함께 중앙학교 숙직실에 모여 3·1운동…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사회보장재정·데이터연구실장 신정우 △건강보험연구센터장 황도경 △미래질병대응연구〃 채수미 △노동과복지연구〃 이아영 △저출산고령화정책기획〃 황남희 △인구모니터링평가〃 이상림
국가보훈처가 3·1절을 맞아 직계 후손이 없는 무호적 독립유공자 32명에게 가족관계 등록을 만들어주는 방식으로 대한민국 적(籍)을 부여했다. 보훈처는 1일 “유관순 열사 감옥 동료였던 신관빈 선생 등 32명에 대해 가족관계등록을 창설하고 등록기준지는 민족정신을 담아 독립기념관 주소…
백악관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중국계 줄리 수 현 노동부 차관(54·사진)을 노동부 장관으로 지명했다고 지난달 28일(현지 시간) 밝혔다. 바이든 행정부 내 첫 아시아계 장관이다. 백악관은 이날 “줄리 수는 미국인들이 노동에 대해 공정한 보상을 받고 동등한 기회를 제공받을 수 …
‘청실홍실’을 부른 가수 송민도 씨(사진)가 지난달 28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별세했다. 향년 100세. 고인은 1947년 서울중앙방송국(현 KBS) 전속가수에 합격해 이듬해 데뷔곡 ‘고향초’로 주목받았다. 1956년 우리나라 첫 드라마 주제곡인 ‘청실홍실’을 불러 큰 인기를 얻었다…
◇신숙 씨 별세·고광재 광주 고려중 고교 법인실장 장모상=28일 광주 서구 천지장례식장, 발인 3월 2일 오전 9시 062-527-1000 ◇이석주 씨 별세·명수 법무법인 화우 경영담당변호사 부친상=28일 서울아산병원, 발인 3월 3일 오전 10시 02-3010-2000
◇부형권 전 동아일보 편집국 부국장과 구본영 전 서울신문 논설실장, 김철훈 전 한국일보 도쿄특파원은 관훈클럽정신영기금(이사장 이용식)의 ‘관훈정신영기금교수’로 선정돼 각각 서울대 언론정보학과, 고려대 미디어학부, 연세대 언론홍보영상학부에서 올해 1학기부터 1년간 강의한다.
◇기획재정부 〈전보〉 ▽과장급 △금융투자지원단장 이상목 △재정성과관리과장 마용재 ◇교육부 ▽장학관 △LA한국교육원장 강전훈 △학교생활문화과장 문진철 △경상남도교육청 박수경 ◇식품의약품안전처 ▽국장급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바이오생약심사부장 최영주 ▽과장급 △글로벌식의약정책전략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