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왔어요]빈틈의 위로 外
● 빈틈의 위로(김지용 등 지음·아몬드)=일상이 무너진 사람들을 위한 심리 에세이. 누구보다 열심히 살고 끝없이 완벽하기를 바라면서도 한편 우울과 공허, 외로움에 사로잡힌 사람들이 삶의 균형을 되찾기 위해 무엇을 하면 좋을지 알려준다. 1만8000원.● 이기는 멘탈(정그린 지음·와이즈…
- 2024-07-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 빈틈의 위로(김지용 등 지음·아몬드)=일상이 무너진 사람들을 위한 심리 에세이. 누구보다 열심히 살고 끝없이 완벽하기를 바라면서도 한편 우울과 공허, 외로움에 사로잡힌 사람들이 삶의 균형을 되찾기 위해 무엇을 하면 좋을지 알려준다. 1만8000원.● 이기는 멘탈(정그린 지음·와이즈…
여기 한 남자의 가느다란 실루엣과 수십 마리의 갈매기 떼가 보이나요?그는 누구일까요? 갈매기들은 왜 그를 따라가는 걸까요?
“연극용 물감과 BB탄으로 만든 자작극.” 최근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후보 암살 미수사건 직후 미 소셜미디어에선 이런 음모론이 확산됐다. 근거 없는 주장이 사실처럼 퍼지는 데는 수 분밖에 걸리지 않았다. 뉴스피드를 통해 내가 신뢰하는 인플루언서의 의견만 보는 세상에서 음모론과…
중학생 때 컴퓨터 학원에 다닌 적이 있다. 도스, 코볼 등 이름도 생소한 컴퓨터 언어를 배웠는데 솔직히 아무 관심도 없었지만, 학원을 간 건 “앞으로 컴퓨터를 모르면 도태된다”는 친구들과 엄마의 무시무시한 ‘협박’(?) 때문이었다. 이런 인생을 볼모로 한 협박은 대학생 때 386 컴퓨…
교통과 인터넷의 발달로 세계가 하나로 연결되면서 인류는 그 어느 때보다 개방적인 세상을 맞았다는 기대감에 부풀었다. 그러나 시간이 흐를수록 서로 다른 문화, 종교, 욕망이 충돌하며 국경을 걸어 잠그거나 교역을 제한하는 추세가 나타나고 있다. 국가주의, 고립주의로 돌아가고 있다는 우려도…
한국에서 장르문학 전체가 ‘추리소설’로 통칭되던 시절이 있었다. 1965년 문윤성 작가가 유토피아 공상과학(SF) 소설 ‘완전사회’로 수상한 문학상의 이름은 주간한국 추리문학상이었다. 추리와는 전혀 상관없는 소설인데도 이 작품이 추리문학상을 수상한 이유는 1960년대에 SF는 성인 독…
이상인 방송통신위원회 직무대행 겸 부위원장이 26일 자신의 탄핵안 표결 직전 자진사퇴하면서 방통위가 초유의 ‘0인 체제’에 직면했다. 대통령실은 이진숙 방통위원장 후보자를 먼저 임명하고 이 부위원장의 후임을 찾는 순으로 ‘8, 9월 MBC 등 공영방송 이사진 교체’ 로드맵을 계획대로 …
윤석열 대통령이 26일 이상인 방송통신위원장 직무대행 겸 부위원장의 면직안을 재가했다. 전날 더불어민주당이 발의한 탄핵소추안이 이날 오후 국회 본회의 표결에 올라가기 전 사퇴했다. MBC 사장 인사권을 쥔 대주주 방송문화진흥회 이사진 구성 주도권을 둘러싼 여야의 극한 대결 속에 결국 …
일제강점기 조선인 강제노역 현장인 일본 니가타현 사도광산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가 유력한 것으로 26일 확인됐다. 일본 정부가 한국 정부와 막판 교섭에서 ‘사도광산이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려면 일제강점기 조선인 노동 등 전체 역사를 반영해야 한다’는 한국 요구를 수용하고 이를 …
걸그룹 ‘투애니원(2NE1)’의 단독 콘서트가 확정된 가운데 멤버 산다라박이 눈물 섞인 감회를 전했다.산다라박은 26일 SBS 라디오 ‘두시탈출 컬투쇼’에 출연해 2NE1 단독 콘서트 개최 소식을 전하며 “저도 정말 기다렸고, 8년 만에 블랙잭(공식 팬클럽)에게 떳떳하게 이야기 할 수…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가수 송가인 등이 참여하는 광복절 전야음악회가 열린다.26일 세종문화회관은 다음 달 14일 오후 7시 광화문광장 육조마당에서 광복절 전야음악회 ‘8.15 서울 마이 소울(Seoul My Soul)’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79주년 광복절을 기념해 서울시와 함께 마련…
하이브와 게펜 레코드의 글로벌 걸그룹 캣츠아이(KATSEYE)가 마법의 주문으로 돌풍을 예고했다. 캣츠아이는 26일 오후 1시(이하 한국시간) 두 번째 싱글 ‘터치’(Touch)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발표했다. ‘터치’는 섬세한 선율이 듣기 좋은 업비트의 팝(pop) 장르로, 여…
‘느리게 나이 드는 습관’ ‘당신도 느리게 나이 들 수 있습니다’의 저자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정희원 교수가 이번에는 느리게 나이 드는 ‘식사법’을 다룬 새 책을 펴냈다. 저자는 이 책에서 노화 속도의 조절 요인 4가지, 즉 ‘생활습관 개선’ ‘식단 조절’ ‘적절한 운동’ ‘마음 챙…
가수 민경훈의 피앙세는 ‘아는 형님’ 출신 PD로 밝혀졌다. 26일 방송가에 따르면 민경훈의 약혼자는 JTBC ‘아는 형님’을 연출했던 A PD였다. 현재 A PD는 ‘아는 형님’을 연출하진 않고 다른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두 사람은 ‘아는 형님’을 함께 하며 인연을 맺은 뒤,…
국립중앙박물관은 광복절을 앞두고 독립운동가 나석주(1892~1926) 의사의 편지 7점을 일반에게 처음 공개한다. 오는 26일 개막하는 심화전 ‘독립을 향한 꺼지지 않는 불꽃, 나석주’에 공개되는 등록문화유산 ‘나석주 의사 편지’는 김구에게 쓴 편지 2점, 의열단 동지 이승춘(이화익…
26일 정부는 조선인 강제노동 현장인 일본 ‘사도광산’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이날 외교부 당국자는 기자들과 만나 “어려운 과정 끝에 가까스로 한일 간 협의가 막판에 이뤄지고 있다”며 “앞으로 24시간 안에 특별한 일이 일어나지 않는 한 내일(27일)…
7말8초(7월말과 8월초)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이번 주말 인천국제공항을 이용하는 승객이 일 평균 22만명이 넘을 것으로 보인다. 인천공항공사에 따르면 본격적인 주말이 시작된 이달 26일과 27일 인천공항의 이용객은 각각 22만1962명과 21만9714명으로 예상돼 실…
행방을 종잡을 수 없던 비구름을 요리조리 피해 연꽃과 수련을 보고 왔다. 빗물로 말갛게 세수한 듯 하얀 얼굴의 백련, 곱디고운 홍련, 왈츠를 추는 요정 같은 노랑어리연…. 진흙에서 피어나 맑은 기운을 전하는 연꽃이 지금 절정이다. 앞으로 보름간 경기 양평 세미원에 가면 연꽃과 수련을 …
그룹 블랙핑크 공연을 극장에서 볼 수 있다. CGV는 26일 블랙핑크 월드투어 실황을 담은 영화 ‘블랙핑크 월드 투어 [본 핑크] 인 시네마스(BLACKPINK WORLD TOUR [BORN PINK] IN CINEMAS)’를 오는 31일 전국 60개 관에서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 …
블랙핑크가 데뷔 8주년을 맞아 의미 있는 이벤트를 예고하며 전 세계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26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는 오는 8월 9일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진행되는 영화 ‘블랙핑크 월드 투어 [본핑크] 인 시네마’(BLACKPINK WORLD TOU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