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사업가 백종원이 연돈볼카츠 사태에 입을 열었다. 백종원은 22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연돈볼카츠 설명드리겠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얼마나 억울하고 분통이 터지겠는지, 끝까지 영상을 봐달라”면서 “6월 연돈볼카츠 점주 8명이 단체 행동에 나서면서 시작됐다. 잘못된 사…
국내 항공사 최초로 차세대 항공기 보잉 787-10을 도입한 대한항공이 기단 현대화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이 지난 2019년에 이어 5년 만에 다시 한 번 해외 에어쇼 현장에서 통 큰 투자를 단행했다. 조원태 회장은 2019년 파리에어쇼 현장을 찾아 11조 원 규…
프리미엄 주류 수입·유통 업체 트랜스베버리지는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글렌그란트 25년’을 국내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글렌그란트 증류소에서 가장 오래 숙성한 위스키 원액으로 만들어 한정 수량 판매되는 컬렉션이라고 소개했다. 국내 배정 물량은 400병이라고 한다. 가격은 100만…
여성이 첫 아이를 낳는 가장 적절한 시기는 30대 초반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산모가 35세를 넘겨 임신할 경우 임신성 고혈압, 조산 등의 위험도가 높아질 수 있다는 것이다. 삼성서울병원 산부인과(오수영·성지희 교수), 임상역학연구센터(조주희·강단비 교수) 연구팀은 최근 초산 나이…
병역 기피 논란으로 한국 땅을 밟지 못하고 있는 가수 유승준(47·스티븐 유)이 근황을 공개했다. 유승준은 22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파이터들과 푸드 파이터들. 그래도 내 팔뚝이 제일 굵다고. 데뷔 준비 중”이라고 적고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유승준은 UFC 로…
이수만 전 SM엔터테인먼트 총괄 프로듀서가 고(故) 김민기를 애도했다.이수만 전 총괄은 22일 뉴스1에 “역경과 성장의 혼돈 시대, 대한민국에 음악을 통해 청년 정신을 심어줬던 김민기 선배에게 마음 깊이 존경을 표하며 명복을 빈다”라며 고인을 추모했다.이 전 총괄은 고인과 서울대 선후…
배우 한예슬이 일상을 공개했다. 한예슬은 22일 소셜미디어에 “저 오늘 아이라인 문신 지웠어요. 눈이 좀 더 청순해지겠죠?”라며 자신의 얼굴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 아이라인 문신 제거로 눈 점막 부근이 빨개진 모습이다. 한예슬은 “너무 아파서 엉엉 울었어요. 통증 강도 10”이라고 …
충청북도 보은 청년마을은 오는 25일 보은군 회인면 소재 라이더유치원에서 풀드포크버거를 판매하는 팝업스토어(식당) ‘루트25(ROUTE25)’를 오픈한다고 22일 밝혔다. 루트25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4 청년마을지원사업 일환으로 보은 청년마을 ‘라이더타운 회인하이(ㅎㅇ)’의 …
지금까지 발견된 청회백자의 최고 높이보다 8cm 큰 65cm 국보급 조선청화백자용준(朝鮮靑華白磁龍樽)이 일반인에게 공개된다.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고배도자기과학감정원(이하 감정원)의 세운미술관은 조선청화백자용준을 이번 주말 일반인에게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용준(龍樽)이라…
극단 및 소극장 학전을 33년간 운영해 온 1세대 한국 포크 싱어송라이터 김민기가 22일 향년 73세로 별세했다. 이 소식에 정치, 문화, 예술 등 각계의 추모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동숭동 학림다방에서 선생님을 만난 적이 있다”며 “그 열정이 마음에 울림을…
가수 박완규(51)가 과거 인신매매범에게 납치당했다 도망친 사연을 털어놨다. 20일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한 박완규는 “1989년도였다. 당시 대한민국에 말도 안 되는 게 유행이었다. 인신매매였다”며 “그때는 TV를 틀면 인신매매를 당했다는 내용이 많이 나왔다”고 말문을 …
“고맙다. 나는 할 만큼 다 했다.” 지난 21일 위암 투병 끝에 별세한 ‘포크 대부’ 김민기(73) 전 학전 대표가 세상을 뜨기 전 남긴 말이다. 김민기 조카인 김성민 학전 총무팀장은 22일 서울 대학로 학림다방에서 연 기자간담회에서 “김 선생님이 특정해 말씀 주신 것은 전혀 …
강한 비가 쏟아지는 날이 계속되면서 식당, 카페와 같은 식품접객업소는 습한 날씨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 식품의약안전처(식약처)는 최근 폭우로 인한 습한 날씨가 계속 이어지고 음식이 상하기 쉬워지면서 식품접객업소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습기에 취약한 식재료들의 경우 침…
이진숙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가 22일 “방통위원장으로 임명된다면 방송통신 정책을 책임지는 기관장으로서 공정하고 중립적인 자세로 업무에 임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서면질의 답변서에 따르면 이 후보자는 ‘고도의 중립성과 독립성이 요구되는 방통위원장에 후보자가 …
26일 프랑스에서 개막하는 파리 올림픽에는 32개 종목 329개 금메달이 걸려있다. 그런데 32개 종목 중 서핑은 유일하게 프랑스 본토가 아닌 다른 곳에서 열린다. 서핑 경기 개최지는 파리에서 1만5700km나 떨어진 남태평양의 프랑스령 타히티다. 역대 올림픽 역사상 개최 도시에서 가…
배우를 ‘(무대) 앞것’으로, 자신을 ‘뒷것’으로 부르며 어두운 곳에서 묵묵히 비빌 언덕이 되어준 사람. 가수이자 극단 학전(學田) 대표였던 고 김민기 얘기다. 그의 인생을 되돌아봤다.●군부 시절 청춘들 마음 울린 김민기의 노래김민기의 이름이 처음 대중들에게 각인된 건 가수로서다. 1…
이진숙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가 대전 MBC 사장 재직 당시 업무 차량을 사적 이용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22일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이정헌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이 확보한 이 후보자의 대전 MBC 사장 시절 ‘업무승용차 운행 기록부’에 따르면, 이 후보자는 2017년 1월부터 사…
배우 황정음이 농구스타와 열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소속사 와이원엔터테인먼트는 22일 “최근 호감을 가지게 됐다”면서도 “아직 조심스러운 단계”라고 전했다. 이날 한 매체에 따르면, 황정음은 농구 스타 A 씨와 데이트하는 모습이 목격됐다. 이들은 공개적인 장소에서도 주변 시선…
김민기의 노래에는 가슴 깊은 곳을 뜨겁게 만드는 힘이 있었다. 그 스스로는 어떤 문화나 사상의 상징이 되는 것을 극도로 경계하며 은둔했지만 광장에 울려 퍼진 그의 노래는 암울했던 시절 마음의 어둠을 몰아내 주었다.1969년 서울대 미대 회화학과 입학한 김민기는 동문 김영세와 함께 2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