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식품 美진입 이끈 H마트, 미국인의 밥상 바꿨다”
“H마트가 미국인의 밥상을 바꿨다.” 지난해 미국에서 신라면이 5억 개 넘게 팔린 가운데 미 뉴욕타임스(NYT)가 11일(현지 시간) ‘K라면 신드롬’의 산실(産室)로 한국계 유통기업 ‘H마트’를 지목했다. 한국 식품이 미국 주류 시장에 진입하는 과정에서 미 전역에 점포를 보유한 H마…
- 2024-06-1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H마트가 미국인의 밥상을 바꿨다.” 지난해 미국에서 신라면이 5억 개 넘게 팔린 가운데 미 뉴욕타임스(NYT)가 11일(현지 시간) ‘K라면 신드롬’의 산실(産室)로 한국계 유통기업 ‘H마트’를 지목했다. 한국 식품이 미국 주류 시장에 진입하는 과정에서 미 전역에 점포를 보유한 H마…
서울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국가유산 체계 출범에 발맞춰 14일 경희궁에서 ‘종로문화유산헌장’을 선포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를 기념해 국내 최정상급 뮤지컬 배우가 대거 출연하는 경희궁 뮤지컬 갈라 콘서트 ‘잃어버린 정원’을 선보일 예정이다. 구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2008년 ‘…
이탈리아 수도 로마를 대표하는 건축물인 콜로세움에 한국 조각가 박은선(59)의 작품들이 세워졌다. 주이탈리아 한국문화원 등에 따르면 한국과 이탈리아 수교 140주년을 기념하는 ‘무한 기둥(Colonna Infinita)’ 전시가 11일(현지 시간)부터 열렸다. 현재 이탈리아에서 활동 …
프랑스를 대표하는 샹송 가수이자 배우, 모델로도 활동한 프랑수아즈 아르디(사진)가 암 투병 끝에 80세를 일기로 별세했다. 고인의 아들은 11일(현지 시간) 인스타그램을 통해 아르디의 부고를 알렸다. 1968년 곡 ‘어떻게 안녕이라 말할까’는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찰스 3세 영국 국왕(가운데)이 11일(현지 시간) 영국 런던의 세인트 제임스궁에서 열린 제1회 킹스재단 자선 시상식에서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에게 ‘찰스 3세 하모니상’을 수여하고 있다. 오른쪽은 반 전 총장의 부인 유순택 여사.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맏형 진(32·본명 김석진)이 1년 6개월간의 군복무를 마치고 12일 육군 병장 만기 전역했다. BTS 멤버 7명 가운데 첫 전역이다. 이날 ‘특급 전사’ 마크가 박힌 전투복 차림의 진은 경기 연천군 5사단 신병교육대에서 동료 장병들의 박수를 받은 뒤 위병소…
경남도가 청년의 문화예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경남 청년아트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청년예술인 지원을 강화한다. 또 ‘경남합창제’를 경남 대표 문화 행사로 육성한다. 경남도는 12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이 같은 내용이 담긴 ‘경남 문화예술 비전 2030’을 발표하고 문화예술 비전 및 분…
대구 지역 성악계를 위해 무보수로 봉사하는 전효숙 지휘자의 합창단 ‘대구코랄’이 3년 만에 정기 연주회를 연다. 이 합창단은 2012년 창단 이후 격년으로 정기 연주회를 열었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팬데믹으로 3년간 휴식했다. 이번 연주회는 18일 오후 7시 45분 수성아트피…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재단은 영국, 남아프리카공화국 등에 유통한 공연과 전시가 잇단 호평을 받으며 지속적인 문화교류 협력의 발판을 마련했다고 12일 밝혔다. 재단은 아시아 문화의 다양성과 창의성을 담은 콘텐츠를 진흥·보급하기 위해 ACC가 만들었다. ACC재단은 지난달 31일부터 …
국내에는 국보와 보물로 지정된 관아(官衙) 건축물이 총 13건 있다. 이 가운데 2건이 전남에 있는데, 나주시 금성관(보물 2037호)과 여수시 진남관(국보 304호)이다. 관아 건축은 본래 관원이 나랏일을 보는 곳인 만큼, 궁궐이나 사찰과 달리 화려하지 않다. 그러나 기단이 비교적 …
6일 인천 서구 원당동 검단선사박물관을 찾은 아버지와 딸이 선사시대의 생활과 다양한 유물 발굴 과정을 둘러보고 있다. 이 박물관은 검단신도시 등 인천 서북부 지역의 도시 개발 과정에서 발굴된 다양한 유물을 전시하고 있다.
50년 가까운 세월 동안 방대한 세계관을 이어가고 있는 ‘스타워즈’. 첫 트릴로지의 마지막 편인 ‘제다이의 귀환’을 발표한 1983년, 조지 루커스 감독은 자기 집으로 79세의 학자를 초대해 영화를 보여주는데요. 그는 ‘20세기 최고의 신화 연구자’로 꼽힌 조지프 캠벨(1904∼198…
동아일보 뉴스레터 ‘여행의 기분’ 입니다.동아일보가 간추린 이 계절 여행지 소식. 매주 만나보세요.이번 주 선별한 여행지1. 아름다운 장도에서 예술과 함께 힐링을 (전남 여수시 웅천동)전남 여수엔 웅천 장도공원이 있습니다. 여수시와 GS칼텍스재단은 2021년부터 올해 이달까지 총 4…
그룹 ‘위키미키’가 해체 전 마지막 싱글을 발표한다. 위키미키는 12일 오후 6시 새 디지털 싱글 ‘코인시데스티니(CoinciDestiny)’를 발매한다. ‘코인시데스티니’는 우연인 듯하지만 운명이었던 위키미키 여덟 멤버 서로를 향한, 그리고 팬들에게 전하는 애틋한 진심을 담은 곡…
‘타로’ 최병길 감독이 성우 겸 방송인 서유리와 이혼에 대한 심정을 간접적으로 이야기했다. 12일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는 영화 ‘타로’(감독 최병길)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날 최병길 감독은 작품에 대해 “우리가 의지를 갖고 삶을 살아가는데 큰 운명이 찾아왔을 때 …
한국인이 가장 존경하는 역사 인물에 이순신 장군이 꼽혔다. 한국갤럽이 지난 3월 22일부터 4월 5일까지 전국(제주 제외) 만 13세 이상 1777명을 대상으로 면접조사원 인터뷰 방식으로 조사한 결과 ‘이순신 장군’이 14%로 1위를 차지했다. 이순신 장군은 지난 2014년, 20…
배우 고준희가 ‘버닝썬 게이트’ 연루 의혹에 대해 “사실이 아니다. 난 버닝썬이 어디 있는지도 모르고 가본 적도 없다”며 결백을 호소했다. 고준희는 11일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수제’의 ‘아침먹고 가2’ 코너에 출연해 버닝썬 루머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이날 진행자 장성규는 …
중국이 지난 4월 한국에서 중국으로 반환된 푸바오를 12일 일반 대중에게 공개하면서 중국의 ‘판다 외교’에 대한 관심이 다시 높아지고 있다.12일 중국판다보호센터에 따르면 현재 해외에 나가있는 판다는 50마리다. 모두 중국 소유이며 10년 안팎의 계약 기간을 정해 임대하는 방식이다. …
약 1600년 전에 제작된 이집트 성경 사본이 306만 5000파운드(약 53억 8217만 원)에 팔렸다. AFP 통신 등은 11일(현지시간) 이집트 성경 사본으로 알려진 ‘크로스비-쇼엔 코덱스’가 영국 런던 크리스티 경매장에 나왔다며 이같이 보도했다. 예상 경매가도 200만∼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