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나이티드제약, 37주년 기념행사… 강덕영 대표 “임직원 노고 덕분, 지속성장 이룰 것”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은 지난 17일 창립 37주년을 기념하는 뜻깊은 행사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유나이티드 히스토리 캠퍼스에서 진행됐으며,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을 비롯해 계열사 임직원 1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행사…
- 2024-10-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은 지난 17일 창립 37주년을 기념하는 뜻깊은 행사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유나이티드 히스토리 캠퍼스에서 진행됐으며,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을 비롯해 계열사 임직원 1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행사…
[SBA x IT동아 공동기획] 서울특별시와 서울경제진흥원(SBA)은 서울 성수·창동·동작에 창업센터를 마련했습니다. 스타트업을 발굴, 초기 창업부터 성장기까지 단계별 프로그램을 지원해 육성합니다. 2024년 두드러진 활동을 펼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 스타트업을 소개합니다.디지털…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주장 손흥민이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와 e스포츠 선수 ‘페이커’ 이상혁의 팬임을 밝혔다.손흥민은 라이엇 게임즈가 22일 공개한 단독 인터뷰 영상을 통해 2019년부터 LoL을 플레이하며 경험했던 다양한 에피소드를 풀어냈다. 손흥민은 영상에서 플레이어들과…
애플이 현재 자사 AI(인공지능) 기술 수준이 ‘챗GPT’와 같은 최고 선도기업 대비 2년 가량 뒤처져있다는 내부 평가를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이처럼 애플이 AI 기술 경쟁에서 다소 밀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음에도 애플이 수년 내에 추격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적지 않다. …
유한양행은 암 환자를 위한 ‘2024 하반기 헌혈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008년부터 진행한 ’암 환자를 위한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 캠페인‘ 일환으로 이어지고 있는 유한양행 대표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다. 이번 캠페인은 서울 대방동 본사(21일)와 오창공장(17일)…
삼성전자 전장·오디오 자회사 하만이 최신 이어폰 ‘JBL 투어 프로3’를 공개했다.JBL 투어 프로3에는 파워풀하고 생생한 소리를 전달하는 듀얼 드라이버, 사용자 머리 움직임을 감지하는 헤드 트래킹을 포함해 JBL 360 공간 음향, 트루 어댑티브 노이즈 캔슬링 2.0 기술이 들어갔다…
카카오가 일대일 대화뿐 아니라 ‘단톡방’ 대화 맥락을 이해하는 인공지능(AI) 서비스 카나나(Kanana)를 22일 공개했다.정신아 카카오 대표는 이날 경기 용인 카카오 AI 캠퍼스에서 열린 ‘if(이프) 카카오 AI 2024’ 기조연설에서 “생성형 AI 시대에도 카카오는 다양한 관계…
대구광역시는 10월 22일 ‘2024 미래혁신기술박람회(Future Innovation tech eXpo, 이하 FIX)’의 부대 행사로 ‘FIX 이노베이션 어워즈’를 엑스코 그랜드볼룸에서 열었다. 자율주행과 2차전지 등 미래 모빌리티, ABB(AI·Big data·Block chai…
블루포인트파트너스(이하 블루포인트)가 10월 22일 ‘스타트업 투자로 지방 소멸을 극복하는 법’을 주제로 ‘딥블루챗(Deep Blue Chats)’을 진행했다. 딥블루챗은 블루포인트의 투자 인사이트와 스타트업의 비전을 나누는 자리다. 블루포인트는 초기 기술 스타트업을 발굴 및 육성하는…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아시아 소재 제약사와 약 1조7028억 원(12억4256만 달러) 규모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역대 최대 규모 수주로 지난해 연간 전체 수주(3조5009억 원)의 절반에 가까운 실적이다.특히 지난 7월 미국 소재 제약사와 약 …
토트넘 홋스퍼 주장 축구선수 손흥민(32)이 매일 아침에 먹는 식단을 공개했다.지난 18일(현지시각) 토트넘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쏘니와 함께하는 하루!’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공개된 영상에는 구단에 출근한 뒤 퇴근할 때까지의 손흥민의 하루 일과가 담겼다. 손흥민은 매일 먹는 아…
진성곤 대웅바이오 대표가 대한신경외과학회 명예회원으로 위촉됐다.대웅바이오는 진성곤 대웅바이오 대표가 지난 18일 서울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에서 열린 제64차 대한신경외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학회 명예회원에 위촉됐다고 22일 밝혔다.이번 명예회원 위촉은 신경외과학계 발전을 돕고 중…
절기상 서리가 내린다는 상강(霜降)인 23일은 비가 그친 후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낮 기온이 전날(22일)보다 2~5도가량 떨어질 전망이다.기상청은 “21일부터 전국적으로 내리던 비는 23일 오후 잦아들 것으로 보인다”고 22일 예보했다. 22일, 23일 예상 누적 강수량은 서울 등 …
단백질은 나이가 들수록 더욱 중요해지는 필수 영양소다. 근육을 키우고 유지하는 데 반드시 필요하다. 근육량은 평균적으로 30~40대부터 감소하기 시작해 60대에 가속화한다는 게 정설이다. 근육량이 심각하게 줄어들면 낙상, 골절 같은 위험이 증가한다.근육량을 키우거나 지키려면 단백질 섭…
디지털 전환에 이어 인공지능(AI, Artificial Intelligence)이 세계 산업계의 모습을 바꾼다. 인공지능은 수많은 데이터를 분석해서 기존 작업의 효율을 높이는 동시에 새로운 가치를 만든다. 업무의 혁신도 이끈다. 이에 세계 주요 대기업은 인공지능 역량을 임직원에게 배양…
[IT동아 x SBA] IT동아는 서울경제진흥원(SBA)과 함께 ‘2024년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서울창업허브 오픈이노베이션 참여기업 중 유망한 스타트업을 선정, 인터뷰로 발전사와 성과를 소개합니다. 나아가 이들이 다음 단계로 도약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보라웨어는…
“우리는 사용자들이 영어 공부를 즐겁게 하도록 돕는 데 초점을 맞춘다. 비결은 영어 학습 난이도를 사용자 수준에 맞게 실시간 조절하는 것이다. 게임 제조사들이 난이도를 사용자의 수준보다 약간 쉽거나 약간 어렵게 설계, 가장 재미있게 즐기도록 조절하는 것과 같은 이치다.”현대 사회에서 …
지중해식 식단이 만성 신장병 환자의 대사성 산증(몸의 산·염기 균형에 이상이 생기는 심각한 전해질 장애) 개선과 신장 보호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세브란스병원 가정의학과 이지원 교수·용인세브란스병원 가정의학과 권유진 교수·신장내과 이정은 교수 연구팀은 메디쏠라와 공동으로 …
딸기를 좋아할 이유가 하나 더 생겼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딸기를 매일 섭취하면 심장 건강을 높이고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에도 도움이 된다. 딸기를 하루 한 컵(약 144 그램)에서 4컵을 섭취하면 특히 심혈관 건강 개선에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미국 캘리포니아 대학교 데이비스…
인공지능(AI) 에이전트(비서)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빅테크 간 기술 개발 경쟁이 뜨거워지고 있다. 기업들은 맞춤형 서비스로 이용자를 확보하고 이를 통해 수익 창출 방안을 마련한다는 전략이다. 마이크로소프트(MS)는 21일(현지 시간) 영국에서 ‘MS AI 투어 in 런던’ 행사를 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