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큐브, 태국-인도네시아 ‘AIBP 2024’ 참가… “글로벌 시장 확대 박차”
인증 보안 솔루션 기업 에어큐브(대표 김유진)는 지난 7월 16일~17일에 태국 방콕 이스틴 그랜드 호텔에서, 8월 6일~7일에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리츠 칼턴 메가 쿠닝안에서 개최된 ‘ASEAN 이노베이션 비즈니스 플랫폼(AIBP) 2024’에 참가했다고 19일 밝혔다. AIBP는 …
- 2024-08-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인증 보안 솔루션 기업 에어큐브(대표 김유진)는 지난 7월 16일~17일에 태국 방콕 이스틴 그랜드 호텔에서, 8월 6일~7일에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리츠 칼턴 메가 쿠닝안에서 개최된 ‘ASEAN 이노베이션 비즈니스 플랫폼(AIBP) 2024’에 참가했다고 19일 밝혔다. AIBP는 …
19일 오전 3시 제9호 태풍 ‘종다리’(Jongdari)가 일본 오키나와 남서쪽 약 360㎞ 부근 해상에서 발생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3시 기준 종다리의 중심기압은 1000h㎩, 최대풍속은 시속 65㎞, 강풍반경은 240㎞다. 태풍은 북진해 서해 먼바다로 진입한 뒤 2…
콘텐츠 번역 전문 기업 보이스루는 19일 숏폼 드라마에 특화된 번역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숏폼 드라마는 회당 약 3분 내외의 상영 시간으로, 빠른 스토리 전개와 신선한 소재, 기존 드라마에서 볼 수 없는 독특한 접근 방식을 통해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김지원 씨 별세·남웅 전 삼성증권 부장 해임 영주 씨 수정 경희사이버대 교수 부친상·김건 운천산업 대표 김성수 서울신문 편집인 장인상=17일 서울아산병원, 발인 19일 오전 6시 02-3010-2000 ◇박경애 씨 별세·홍춘욱 프리즘투자자문 대표 지영 주영 씨 모친상·이주연 씨 시모…
손재한 한성손재한장학회 명예이사장(사진)이 16일 숙환으로 별세했다. 향년 102세. 고인은 한국인 최초 노벨 과학상 수상자 배출을 목표로 사재 664억 원을 출연해 2013년 장학회를 설립했다. 장학회는 2013년부터 매년 180여 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또 …
66번째 생일을 맞아 이탈리아 폼페이를 찾은 미국 팝스타 마돈나(사진)가 지역 청소년 연극 프로젝트를 지원하기로 했다. AP통신 등에 따르면 마돈나는 16일(현지 시간) 폼페이 유적지가 모여 있는 ‘폼페이 고고학 공원’을 방문해 “지역 청소년 프로젝트 ‘하늘을 나는 꿈(Sogno di…
일본의 한국계 민족학교인 교토국제고가 제106회 일본 전국고교야구선수권대회(고시엔·甲子園)에서 3연승을 거두며 8강에 올랐다. 교토국제고는 17일 효고현 니시노미야시 한신 고시엔구장에서 열린 고시엔 본선 3차전에서 후쿠오카현 대표 니시닛폰단기대 부속고를 4-0으로 꺾고 8강에 진출했다…
세계적인 명배우로 ‘미남 배우’의 대명사로 꼽혀 온 프랑스 배우 알랭 들롱이 18일(현지 시간) 별세했다. 향년 88세. 고인은 대표작 ‘태양은 가득히’(1960년)에서 주인공 톰 리플리 역을 맡아 명성을 얻었으며, 1960년대 프랑스 영화의 전성기를 이끌었다. 이날 AFP에 따르면 …
국내 수학자들이 인공지능(AI)을 이용해 수학 난제 증명에 처음으로 도전한다. 미국, 중국, 영국 등 수학과 AI 분야를 선도하는 국가들이 향후 AI가 수학 연구 방법을 완전히 바꿀 것으로 예상하며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도 AI를 활용한 수학 난제 증명이 처음으로 시…
영국 남서부 솔즈베리 평원에 있는 거대 돌기둥 ‘스톤헨지’의 유적 일부가 무려 750km 떨어진 스코틀랜드에 있던 돌이란 연구 결과가 나왔다. 5000여 년 전 신석기 시대에 거석(巨石)을 수백 km 이동시킬 수 있는 사회적 기반과 기술이 갖춰져 있었다는 간접적인 증거가 나온 셈이다.…
홈트레이닝을 해 본 사람들은 한 번쯤 HIIT(High-Intensity Interval Training·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짧은 시간 동안 매우 높은 강도의 운동을 하고, 그 뒤에 짧은 휴식이나 저강도 운동을 번갈아가며 반복하는 운동 방식인데,…
기상관측 117년 만에 최장 열대야 기록이 경신 중인 서울에선 도심 자치구일수록 열대야가 더 기승을 부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도시 중심부 기온이 더 높게 나타나는 ‘열섬현상’ 때문인데 18일 기준으로 최저기온 차이가 최대 4.3도까지 났다. 한편 기록적인 폭염이 이어지면서 기상청은 사…
이한구 씨(63)는 7월 27일 마라톤 풀코스 42.195km를 500회째, 8월 4일 100km 이상 울트라마라톤을 100회째 완주했다. 20년간 대회에 출전해 달린 거리만 3만1000km가 넘는다. 이 씨는 8월 17일부터 18일까지 부산 해운대에서 열리는 제20회 부산썸머비치울트…
배우 장근석이 갑상샘암 투병 사실을 공개했다. 그는 현재 수술을 마치고 건강을 회복 중이라고 밝혔다. 장근석은 지난 16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나는 장근석’에 ‘안녕하세요 장근석입니다. 고백할 게 있어요’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려 과거 감상선암 진단 소식과 근황을 밝혔다. 장근석은…
안상현(가명·55) 씨는 평소 건강에 자신 있었다. 운동도 자주 했다. 나이 들어 시력이 약간 떨어지기는 했지만 일상생활에는 전혀 지장이 없었다. 그러다가 몇 년 전 해외여행 중에 눈에 이상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일출을 보기 위해 일찍 일어났다. 해가 떠오르는 찰나 갑자기 풍…
올해 6월 25일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퀀텀코리아 2024’ 전시회에서는 양자컴퓨팅 산업의 빠른 발전을 기대하게 해주는 의미 있는 발표가 있었다. 국내 양자컴퓨팅 알고리즘 개발 스타트업인 큐노바(대표이사 이준구)가 신약이나 신소재 개발에 쓰일 수 있는 정확하고 빠른 양자…
약 6000만 년 전 공룡을 멸종시키고 지구 생명체 75%의 생명을 앗아간 대멸종의 원인이 소행성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그간 대멸종의 원인으로 거대한 화산 폭발, 혜성 혹은 소행성 충돌 등 여러 가설이 제기돼 왔다. 이번 연구로 소행성 충돌 가설에 좀 더 힘이 실릴 전망이다. 마…
탁신 친나왓 태국 전 총리(75)의 막내딸인 패통탄 친나왓(38·사진)이 태국 총리로 공식 선출됐다. 태국에서 역대 최연소이자 탁신 전 총리의 여동생 잉락 친나왓(57)에 이은 두 번째 여성 총리다. 태국에서 ‘부녀 총리’가 탄생한 것도 처음이다.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16일(현지 …
파리 올림픽에서 바나나를 먹는 모습이 중계 화면에 잡혀 화제가 됐던 ‘삐약이’ 신유빈(20·사진)이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모델이 됐다. 신유빈은 광고모델 계약금 중 1억 원을 탁구 꿈나무를 위해 쾌척했다. 신유빈은 16일 서울 강동구 한국초등학교탁구연맹 사무실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 …
◇공정거래위원회 〈승진〉 ▽1급 △상임위원 유성욱 ◇법무부 〈승진〉 ▽일반직 고위공무원 △법무부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장 배상업 ◇통계청 〈승진〉 △차장 안형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