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스타트업 in 홍릉] 모든 사람이 잘 자는 세상 꿈꾸는 ‘슬립포레스트’
슬립포레스트는 모든 사람이 잘 자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기술을 활용하는 슬립테크 기업이다. 불면증 교정을 돕는 지능형 수면 관리 플랫폼을 개발, 오는 11월 출시를 앞두고 있다. 신경과 전문의로 25년간 재직한 신원철 슬립포레스트 대표가 불면증 환자를 치료하며 쌓은 노하우에 기술을 더…
- 2024-08-0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슬립포레스트는 모든 사람이 잘 자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기술을 활용하는 슬립테크 기업이다. 불면증 교정을 돕는 지능형 수면 관리 플랫폼을 개발, 오는 11월 출시를 앞두고 있다. 신경과 전문의로 25년간 재직한 신원철 슬립포레스트 대표가 불면증 환자를 치료하며 쌓은 노하우에 기술을 더…
무가당 그릭 요거트나 플레인 요거트에 꿀 한 숟가락을 더해 달콤하게 즐기고 있다면, 좋은 선택이다. 꿀이 요거트에 들어있는 유익균의 장 내 생존 기간을 늘려주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리는 지중해 식단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요거트와 꿀의 조합에 관심을 가졌으며, 이것이 …
“폭염 때문에 걸어 다니기가 힘들어 차를 타고 출근하는데 갑자기 쏟아지는 폭우에 접촉 사고까지 발생해 곤욕을 치렀습니다.” 6일 서울 서초구에 사는 임모 씨(34)는 결국 회사에 출근하지 못했다. 이날 서초구에는 자동기상관측장비(AWS) 기준 시간당 28mm의 소나기가 쏟아졌다. 낮 …
사진기자 전헌균의 사진집 ‘묵호’가 출간됐다. 전 기자는 1999년부터 2년에 걸쳐 묵호항을 찾아 지금은 보기 힘든 채낚이 오징어잡이 배의 생생한 모습을 담았다.“1999년 IMF 외환위기, 그 해 나는 35mm 필름 몇 통을 들고 평소에도 자주 가던 강원도 묵호항으로 향했다. 그때나…
무등산국립공원동부사무소는 올해 무등산 여름 철새 화상 자료를 오는 11일부터 누리집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공개한다고 6일 밝혔다. 사진은 누리집과 무등산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볼 수 있다. 무등산 여름 철새는 멸종위기야생생물 Ⅱ급 붉은배새매, 천연기념물 팔색조와 소쩍새…
외교부와 국방부가 REAIM 고위급회의를 계기로 내달 10일 서울 웨스틴 조선에서 개최하는 청년 부대행사 ‘AI 시대의 청년과 평화 Y.PAI[와이파이]: Youth and Peace in the age of AI’의 참가자를 모집한다.2024 REAIM(Responsible AI i…
중소벤처기업부가 발표한 2020년 기준 창업기업실태조사에 따르면, 70.7%의 창업자가 ‘자금확보’를 창업의 장애요인으로 꼽았다. 실패에 대한 두려움은 40.3%, 지식과 능력, 경험의 부족은 28.3%로 나타났다. 자금확보와 실패 가능성, 경험 부족 삼박자가 창업을 어렵게 하는 요인…
건강에 특별히 신경을 썼음에도 혈압이 높다면 물 마시는 습관을 살펴봐야 할 것 같다. 플라스틱 병에 담긴 물을 마시는 일상적인 습관이 고혈압의 원인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오스트리아 다뉴브 사립대학교(Danube Private University) 의학과 연구팀이 이 흥미…
서울시가 6일 폭염 위기단계를 최고 수준인 ‘심각’으로 올리고 폭염재난 안전대책본부(재대본)를 가동했다. 서울에서 폭염으로 재대본이 가동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서울시는 이날 오전 8시 30분 오세훈 서울시장 주재로 ‘긴급폭염 재대본 관련 상황단 회의’를 열고 이같은 결정을 내…
1957년 노벨 물리학상을 받은 중국계 미국인 물리학자 리정다오 박사가 4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자택에서 별세했다. 향년 98세. 리정다오 박사는 1926년 11월 중국 상하이에서 태어나 고등학교에 다녔고, 저장대학과 시난연합대학에 재학했다. 그는 2학년을 마친 후 중국 정…
최근 서울에서 첫 말라리아 경보가 발령됐다. 평년보다 따뜻해진 날씨와 증가한 야외 활동으로 인해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말라리아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 말라리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대처법에 대해 알아본다. 특히 소아가 말라리아에 걸리면 걱정이 커질 수 있다. …
‘저탄수화물 고지방’으로 구성된 케토 식단(keto diet)으로 체중 감량을 실천하는 사람들에게 슬픈 소식이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배우 기네스 펠트로, 제니퍼 애니스톤, 할리 배리 같은 유명인을 비롯해 운동선수, 보디빌더 사이에서 인기 있는 ‘저탄고지’ 식단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구글은 독점 기업이다. (Google is a monopolist.)”미국 연방 법원이 5일(현지시간) “구글이 검색과 텍스트 광고라는 두 가지 시장 분야에서 불법적으로 독점을 하고 있다”고 판결했다. 뉴욕타임스(NYT)는 “현대 인터넷 시대에 있어 거대 기술 기업에 대한 소송에서 …
“스포츠는 인생을 가르쳐 줍니다.” 2024 파리 올림픽 난민팀 소속으로 첫 메달리스트가 된 신디 응감바(26)는 4일(현지 시간) 프랑스 파리 노스 파리 아레나에서 열린 여자 복싱 75kg급 8강전에서 승리한 뒤 일간 르몽드에 이같이 말했다. 이날 프랑스의 다비나 미셸을 상대로 5-…
메타가 유명 배우 및 인플루언서의 목소리를 자사 인공지능(AI) 모델에 탑재하기 위한 협상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3일(현지 시간) 블룸버그통신 등에 따르면 메타와 목소리 사용 협상을 진행 중인 할리우드 배우는 주디 덴치와 아쿼피나 등이다. 영국 출신 배우 덴치는 영화 ‘007…
◇변자연 전 서울서부지방법무사회장 별세·정문자 씨 남편상·주현 윤재 씨 승재 전 원광대 의대 교수 부친상·박신원 서울경제신문 기자 외조부상=4일 경기 고양시 인제대 일산백병원, 발인 6일 오전 5시 20분 031-910-7114 ◇서정인 전 덕산고 교장 별세·주석 대전MBC 전략기획실…
나라의 평안과 태평성대를 기리는 춤으로 국가무형유산인 ‘태평무’의 명예보유자 이명자 씨(사진)가 3일 별세했다. 향년 82세. 고인은 1964년 고 강선영 보유자로부터 태평무를 익힌 뒤 국립무용단 단원과 무용강사 등을 지냈으며 2019년 보유자로 인정됐다. 유족으로는 아들 홍성수 씨 …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설립한 뇌신경과학 스타트업 뉴럴링크가 두 번째 환자 뇌에 ‘뇌 임플란트’(사진)를 이식하는 데 성공했다. 올해 1월 첫 환자 이식에 이어 두 번째 성공이다. 회사는 연내 8명의 환자에게 추가로 뇌 임플란트를 이식할 예정이다. 4일(현지 시간) …
6·25전쟁에 대해 교육하기 위해 국가보훈부와 유럽지역 역사 교육단체 유럽역사교육자연합회(유로클리오)가 손을 맞잡았다. 보훈부는 5일 “영국을 방문 중인 강정애 장관이 3일(현지 시간) 케임브리지에서 열린 6·25전쟁 참전국 역사 교사 총회에서 스티븐 스테거스 유로클리오 소장과 업무…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문학번역원장에 전수용 씨(70·사진)를 임명했다고 5일 밝혔다. 전 신임 원장은 이화여대 영어영문학과 명예교수로 한국영어영문학회장과 한국문학번역원 이사를 지냈다. 임기는 3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