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동아일보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언어선택
방문하고자 하는 언어의 홈페이지를 선택하세요.
한국어
English
中文(簡体)
日本語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라이프
살 빼기 좋은 식품 7가지… 물·요거트·버터·달걀·채소·통밀·초콜릿우유
동아닷컴
업데이트
2015-01-09 11:04
2015년 1월 9일 11시 04분
입력
2015-01-09 11:02
2015년 1월 9일 11시 02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살 빼기 좋은 식품’
새해를 맞아 건강관리와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급부상한 가운데, 살빼기 좋은 식품이 공개되 화제다.
미국 여성 생활 잡지 ‘위민스 헬스’(Women's Health)는 운동 효과 향상과 더불어 체중 조절에 도움을 주는 식품 7가지를 발표했다.
영양학자인 브리지트 제이틀린 박사는 살빼기 좋은 음식 7가지 음식으로 물, 그리스식 요구르트, 견과류 버터, 달걀, 짙은 잎채소, 통곡물, 저지방 초콜릿 우유를 선정했다.
물은 체중 감소와 운동 효과 향상을 위해 필요하다. 체내 수분이 부족한 상태에서 운동하게 되면 어지럽고 피로감을 느끼기 쉽다. 일반인들은 하루 8~10잔 정도가 적당하지만, 일주일에 세 번 45분 이상 운동한다면 10잔에서 12잔 마시기를 추천한다.
그리스식 요구르트는 보통의 요거트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고 당분과 염분이 적어 살 빼기 좋은 식품으로 꼽혔다. 견과류 버터는 불포화 지방이 들어있어 포만감을 지속시켜 군것질에 대한 식욕을 낮춘다.
달걀은 염증을 퇴치하는 ‘콜린’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대사 질환을 예방한다. 시금치, 근대, 케일과 같은 짙은 색 채소는 과식을 막고 당뇨병과 같은 성인병을 예방한다. 스무디로 해서 먹으면 운동할 때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통곡물은 비타민B군과 섬유질, 단백질이 풍부해 에너지를 향상, 염증을 퇴치한다. 마지막으로 저지방 초콜릿 우유는 다이어트 중 달콤한 것이 먹고 싶을 때 마시기 좋다. 한 잔 마시면 다른 간식을 먹고 싶은 생각이 줄어들기 때문이다.
‘살 빼기 좋은 식품’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살 빼기 좋은 식품, 당장 사서 먹어야겠다”, “살 빼기 좋은 식품, 유용한 정보다”, “살 빼기 좋은 식품, 기사 캡처 떠놨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영상뉴스팀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지금 뜨는 뉴스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명함·시계 만들지 말라” 지시
생수 10병 무게…스마트폰이 만든 현대인의 고질병, 거북목과 어깨통증
농업·농촌 구조 개편…“2030년까지 농촌 인구 비율 20% 유지하겠다”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0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