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밤 9시 30분 고용보고서 발표, 美 증시 중대 분수령
연준의 17일~18일 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를 앞두고 연준의 금리 인하 범위에 결정적 영향을 미칠 지난달 고용 보고서가 6일 오전 8시 30분(한국시간 6일 밤 9시 30분) 발표된다. 이 지표는 연준이 오는 FOMC에서 금리를 결정할 때 참고할 마지막 고용보고서다. 이에 …
- 2024-09-0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연준의 17일~18일 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를 앞두고 연준의 금리 인하 범위에 결정적 영향을 미칠 지난달 고용 보고서가 6일 오전 8시 30분(한국시간 6일 밤 9시 30분) 발표된다. 이 지표는 연준이 오는 FOMC에서 금리를 결정할 때 참고할 마지막 고용보고서다. 이에 …
월가의 유력 투자은행 JP모간체이스(이하 JP모간)가 연준이 9월 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에서 0.5%포인트의 금리인하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JP모간은 5일(현지시간) 보고서를 내고 “노동시장이 크게 둔화하고 있어 연준이 빅컷을 단행해야 한다”며 “0.25%포인트가 아닌 0.5…
독일 국민차 폭스바겐 경영진은 수만 명의 직원이 모인 열띤 회의에서 창사 이후 처음으로 독일 현지 공장을 폐쇄하는 계획을 고수했다. 판매 급감으로 큰 타격을 입었고 비용 절감을 위한 조치라는 설명이다. 하지만 직원 수 천명은 폭스바겐 본사에 모여 공장 폐쇄에 반대하며 항의했다. 4일…
최근 미국 법무부가 인공지능(AI) 반도체 기업 엔비디아에 대한 반독점 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소환장을 보낸 사실이 알려지면서 주가가 폭락했다. 4일(현지 시간) 블룸버그통신과 미 경제전문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 등은 미 법무부는 엔비디아에 소환장을 보냈다고 전했다. 지난달…
독일 자동차 제조 왕국의 뿌리인 독일 폭스바겐그룹이 87년 역사상 처음으로 자국 공장 폐쇄를 검토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전기차의 부상에 우크라이나 전쟁에 따른 에너지 대란이 겹쳐 비용 절감이 절실해 졌기 대문이다. 폭스바겐이 공장 폐쇄에 나선 건 36년 전, 미국 웨스트모어…
유럽 최대 자동차업체인 독일 폭스바겐 그룹이 수익성 악화로 87년 역사상 처음으로 독일 내 공장을 폐쇄하고 인력 구조조정을 추진하고 있다고 독일 현지 언론들이 보도했다. 2일(현지시간) NTV 등 외신에 따르면 폭스바겐 그룹은 “직원 일부 퇴직 및 퇴직금 지급을 통한 일자리 감축 …
실적 악화로 56년 기업 역사상 최대 위기를 맞고 있는 미국 반도체 기업 인텔이 대규모 사업 구조조정에 돌입한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인텔은 이달 중순께 열릴 이사회에서 사업 구조조정안을 발표할 가능성이 크다. 인텔은 사업 분할은 물론 매각을 포함한 다양한 구조조정 옵션을 고려하는…
마이크로소프트(MS)에 이어 애플과 엔비디아까지 오픈AI에 대규모 투자 단행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투자가 이뤄지면 현재 미국 시가총액 1~3위를 차지하는 세 기업이 모두 오픈AI의 주요 주주로 올라서는 것이다. 업계에서는 반도체,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등 AI 생태계를 이…
삼성전자가 글로벌 3위 통신장비업체 노키아의 통신장비 자산 인수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성사시 인수 금액은 100억 달러(약 13조400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전해졌다.블룸버그통신은 29일(현지 시간)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노키아의 모바일 네트워크 자산이 삼성전자를…
중국이 자체 개발한 대형 여객기 C919가 28일 에어차이나(중국국제항공)와 남방항공에 인도됐다. 중국 중앙(CC) TV는 2대의 C919가 중국 항공기 제조 국영기업인 상페이(COMAC)의 상하이 푸둥기지에서 에어차이나와 남방항공에 각 1대씩 인도됐다고 전했다. 언론은 C919는…
이번 주 캐나다 정부가 중국산 전기차 100% 관세 부과를 발표하기 전에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가 관세 인하를 요청했다고 캐나다 정부 소식통이 27일(현지시간) 밝혔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익명의 소식통은 테슬라가 공식 발표 전에 캐나다에 접근했고, 유럽연합(EU)처럼 세율을 깎아 달…
지난해 전 세계에서 발생한 가상화폐 탈취액의 3분의 1이 북한 해커에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북한은 가상화폐를 탈취해 마련한 자금으로 대량살상무기 등을 개발해온 것으로 추정된다.27일(현지 시간) 한국 외교부와 미 국무부는 ‘북한 불법 사이버 활동으로부터 가상자산 산업 보호 및…
월가의 생성형 인공지능(AI) 특수를 이끄는 엔비디아 주식이 없다면 AI 혁명에서 소외된 투자자라고 미국의 경제 포털 ‘야후 파이낸스’가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거버 가와사키 웰스 앤 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의 공동 설립자 로스 거버는 이날 야후 파이낸스와 인터뷰에서 “엔비디아…
캐나다가 중국산 수입 전기차에 대해 100% 관세를 부과한다고 26일 발표했다. 이는 중국 전기차에 대한 미국의 관세와 같은 수준이다.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는 또 중국 철강과 알루미늄에 대해서도 25%의 관세가 부과될 것이라고 밝혔다. 트뤼도 총리는 노바스코샤주 핼리팩스에서 …
세계 최고의 투자은행 골드만삭스가 9월 연준의 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에서 0.5%포인트의 금리인하가 가능하다는 보고서를 냈다. 얀 하치우스가 이끄는 골드만삭스 경제팀은 23일(현지시간) 보고서를 내고 이같이 주장했다. 단, 골드만삭스 경제팀은 “8월 고용 보고서가 예상보다 …
미국 중앙은행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제롬 파월 의장이 금리 인하가 임박했다는 강력한 신호를 보내며 2년 넘게 이어온 긴축 기조의 종말을 예고했다. 세계 주요국 중앙은행들의 연이은 ‘피벗’(통화정책 전환) 시그널에 미 뉴욕증시 주요 지수가 일제히 급등하고 금값은 1% 이상 오르는…
영국항공(BA)은 이스라엘과 헤즈볼라간 갈등이 고조되는 가운데 텔아비브를 오가는 항공편 운항을 중단했다고 BBC 방송이 25일 보도했다. BA 대변인은 성명에서 “중동의 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다”며 “25일부터 28일까지 항공편 운항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B…
제롬 파월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이 “정책을 조정할 때가 왔다(Time has come)”고 말해 사실상 9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에서 금리를 인하할 것임을 시사했다. 파월 의장의 발언에 뉴욕증시는 일제히 상승세를 보였고 국채 수익률은 급락했다. 단, 파월 의…
미국 중앙은행 연방준비제도(연준)의 제롬 파월 의장이 금리 인하를 시작할 “때가 왔다”며 인플레이션과의 싸움이 궤도에 올랐다는 “확신이 커졌다”고 23일(현지시간) 말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파월 의장은 이날 미국 와이오밍주(州)에서 열린 잭슨홀 경제 심포지엄 기조연설에서 “정책을…
테슬라 차량 화재가 국내외서 끊이질 않는 가운데 미국 당국이 최근 미 고속도로에서 발생한 테슬라 전기 트럭 화재 조사에 착수했다. 이러한 소식이 전해지자 시장의 우려가 커지며 테슬라 주가는 하루 만에 5% 넘게 빠졌다.미국 국가교통안전위원회(NTSB)는 22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