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호, 6일 저녁 요르단으로 출국…해외파는 현지 합류
선두 탈환에 나서는 홍명보호가 요르단 원정길에 오른다. 프로축구 K리그 선수들이 중심이 된 본진은 오는 6일 밤 인천국제공항에서 모여 출국한다.대한축구협회는 4일 오후 축구대표팀의 요르단 출국 관련 일정을 공지했다.본진은 오세훈(마치다 젤비아), 이동경(김천상무), 이명재, 주민규, …
- 2024-10-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선두 탈환에 나서는 홍명보호가 요르단 원정길에 오른다. 프로축구 K리그 선수들이 중심이 된 본진은 오는 6일 밤 인천국제공항에서 모여 출국한다.대한축구협회는 4일 오후 축구대표팀의 요르단 출국 관련 일정을 공지했다.본진은 오세훈(마치다 젤비아), 이동경(김천상무), 이명재, 주민규, …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이 허벅지 부상을 입은 손흥민(토트넘)을 10월 소집 명단에서 제외하고, 홍현석(마인츠)을 대신 불러들였다.대한축구협회는 4일 “왼쪽 허벅지 부상을 입은 손흥민의 상태를 살핀 결과 휴식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선수 보호 차원에서 10월 소집에서는 제외하기로 최종 …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브렌트포드의 김지수와 울버햄튼의 황희찬 사이 ‘코리안 더비’가 성사될 수 있을까.브렌트포드와 울버햄튼은 오는 5일 오후 11시(한국시각) 영국 런던의 지테크 커뮤니티 스타디움에서 열릴 ‘2024~2025시즌 EPL’ 7라운드에서 맞붙는다.현재 브…
프로축구 K리그1 강원FC의 김병지 대표이사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와 스코틀랜트 프리미어십(SPL) 셀틱을 방문했다.강원 구단은 4일 “김병지 대표가 최근 다니엘 레비 토트넘 회장의 초청으로 영국을 찾았다. 김 대표는 레비 회장 포함 토트넘 수뇌부들과 만나 양 …
국제축구연맹(FIFA)이 이스라엘축구협회(IFA)에 대한 징계를 검토한다.FIFA는 4일(한국시각) 사무국 홈페이지를 통해 “FIFA 징계위원회는 팔레스타인축구협회(PFA)가 요청했던 IFA의 차별 혐의와 관련한 조사를 시작한다”고 알렸다.잔니 인판티노 FIFA 회장은 “FIFA 평의…
승점 2차로 치열한 K리그1 선두 경쟁을 펼치는 1위 울산 HD와 2위 김천 상무가 정규라운드 마지막 순간 격돌한다. 울산이 승리할 경우 독주 체제를 굳힐 수 있지만, 김천이 승점 3을 따내면 울산을 제치고 선두로 올라설 수 있다.울산과 김천은 6일 오후 3시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 …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주장 손흥민이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축구 선수 중 한 명으로 지목됐다.영국 매체 ‘기브 미 스포츠’는 지난 3일(한국시각) “축구계에는 사랑할 수밖에 없는 선수들이 몇 있다”며 10명 중 손흥민을 소개했다.매체는 매력적이고 유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우승에 도전하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잉글랜드)가 포르투(포르투갈) 원정에서 힘겹게 패배를 모면했다.맨유는 4일(한국시각) 포르투갈 포르투의 이스타디우 두 드라강에서 열린 포르투와의 ‘2024~2025시즌 UEL’ 리그 페이즈 2차전에서 3-3…
손흥민(토트넘)이 부상으로 자리를 비울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회복돼 출전하는 것이 가장 좋은 사나리오지만 반드시 대안을 마련해야한다.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이 어떤 플랜 B를 준비할지 관심이 쏠린다.홍명보호는 10일 요르단(원정), 15일 이라크(홈)와 2026 국제축구연맹(FIF…
벨기에 프로축구 헹크 공격수 오현규 데뷔 득점이 구단이 선정한 ‘9월의 골’로 뽑혔다.헹크는 3일(현지시간) 9월의 골로 오현규의 데뷔 득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오현규는 지난달 23일 FCV 덴더르 EH와의 2024-25 벨기에 주필러리그 8라운드에서 헹크 유니폼을 입고 첫 골을 터뜨…
축구 역사상 위대한 선수 중 한 명으로 평가받는 리오넬 메시(37)가 미국 프로축구 메이저리그사커(MLS) 인터 마이애미의 우승을 이끌며 커리어 46번째 트로피를 획득했다.인터 마이애미는 3일(한국시각) 미국 콜럼버스의 로우어닷컴 필드에서 열린 콜럼버스 크루와의 ‘2024시즌 MLS’…
부상 중인 국가대표 공격수 손흥민(32·토트넘)이 정규리그에 이어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경기에도 불참한다.토트넘은 4일 오전 1시 45분(이하 한국시간) 페렌츠바로시(헝가리)와 2024-25 UEL 리그 페이즈 2차전을 갖는다. 토트넘을 이끄는 엔제 포스테코글루 …
8개월 만에 한국 축구대표팀에 복귀한 골키퍼 김승규(34·알샤밥)와 국내파 수문장 조현우(33·울산)가 ‘홍명보호’의 주전 자리를 놓고 다시 뜨거운 경쟁을 벌이게 됐다. 김승규와 조현우는 지난달 30일 홍명보 대표팀 감독이 발표한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10월 2연전…
홍명보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 선임을 둘러싼 불공정 논란이 계속되는 가운데 대한축구협회가 전력강화위원회 10차 회의록을 1일 공개했다. 10차 회의에서 홍 감독을 포함한 차기 사령탑 후보가 5명으로 압축됐다. 축구협회는 “10차 회의는 이번 감독 선임 과정에서 공식적으로 열린 마지막 전…
허벅지 뒤쪽 근육(햄스트링) 부상을 당한 손흥민이 10월 A매치 2연전을 위한 축구 국가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하지만 경기 출전은 불투명하다.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은 30일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진행한 기자회견을 통해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10월 2연전…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이 자신의 선임 과정의 불공정성에 대해 답답함을 토로하며 대한축구협회(KFA)가 모든 과정을 투명하게 밝혀주길 요청했다.홍명보 감독은 30일 서울 종로구의 축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10월 A매치 소집 명단(26명)을 공개했다.한국은 오는 10월 10일 요르단 …
한국 남자 축구 대표팀을 이끄는 홍명보 감독이 10월 A매치에 나설 명단을 공개했다. ‘주장’ 손흥민(32·토트넘)이 부상 이슈에도 불구하고 대표팀에 합류한다.홍명보 감독은 30일 서울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 예선 …
엔제 포스테코글루 토트넘 홋스퍼 감독이 허벅지 부상 때문에 올 시즌 처음으로 결장한 손흥민의 상태에 대해 조심스러운 태도를 보였다.토트넘은 30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올드 트래퍼드에서 열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와의 2024-25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6라운드에서…
A매치가 임박했지만 대한축구협회를 둘러싼 잡음으로 어수선한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다.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 국가대표팀은 내달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B조 3차전에서 요르단(10월10일), 4차전에서 이라크(10월15일)를 상대한다.한국 축구…
바이에른 뮌헨의 주전 수비수 김민재가 현지 매체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으며 올 시즌 처음으로 베스트11에 선정됐다.김민재는 30일(이하 한국시간) 독일 키커가 발표한 2024-25 분데스리가 5라운드 베스트의 중앙 수비수에 이름을 올렸다. 김민재는 지난 29일 ‘디펜딩 챔피언’ 레버쿠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