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 감독 첫 경기는 9월5일 팔레스타인전…서울월드컵경기장서 열려
홍명보 감독이 새롭게 지휘봉을 잡은 한국 축구대표팀이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3차 예선에 나선다. 오는 9월 5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1차전을 치른 뒤 중동의 오만으로 떠나 10일 원정경기를 갖는다. 대한축구협회(KFA)는 12일 “9월 개최되는 북중미 월드컵…
- 2024-08-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홍명보 감독이 새롭게 지휘봉을 잡은 한국 축구대표팀이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3차 예선에 나선다. 오는 9월 5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1차전을 치른 뒤 중동의 오만으로 떠나 10일 원정경기를 갖는다. 대한축구협회(KFA)는 12일 “9월 개최되는 북중미 월드컵…
지난해 여름 토트넘 홋스퍼(잉글랜드)를 떠나 바이에른 뮌헨(독일)으로 이적한 해리 케인이 손흥민을 비롯한 옛 동료들과 재회했다. 뮌헨은 11일(한국시각)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토트넘과의 프리시즌 친선 경기에서 3-2 역전승을 거뒀다. 경기 종료 이후 케인은 …
축구 국가대표 수비수 설영우가 세르비아 무대 입성 2경기 만에 데뷔골을 터뜨렸다. 츠르베나 즈베즈다는 11일 오전3시(한국시각) 세르비아 베오가르드의 라이코 미티치 스타디움에서 열린 노비파자르와의 ‘2024~2025시즌 세르비아 프로축구 수페르리가’ 4라운드 홈 경기에서 4-1로 승…
프로축구 K리그1 울산HD가 김판곤 감독 데뷔전서 값진 승리를 거뒀다. 울산은 10일 울산문수구장에서 열린 대구FC와의 하나은행 K리그1 2024 26라운드 홈 경기에서 1-0으로 이겼다. 이날 울산은 전반 30분 고승범의 크로스가 상대 수비수 고명석의 자책골로 연결돼 행운의 결승골…
프랑스 파리 생제르맹(PSG)에서 뛰는 국가대표 미드필더 이강인이 ‘오일 머니’를 앞세운 사우디아라비아 클럽으로부터 대형 러브콜을 받고 있다.프랑스 매체 ‘풋메르카토’는 10일 “사우디가 이강인과 PSG에 ‘XXL 오퍼’를 준비하고 있다”고 보도했다.매체는 “지난해 여름 PSG에 합류…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가 최전방 공격수를 교체한다는 소식이 나왔다. 영국 매체 ‘풋볼 인사이더’는 8일(한국시각) “소식통에 따르면 토트넘은 본머스 도미닉 솔란케 영입과 관련한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토트넘은 더 많은 선금을 지불해 …
프로축구 K리그1 전북 현대가 마이클 김(한국명 김영민)을 신임 테크니컬 디렉터로 선임했다고 8일 밝혔다. 기존 디렉터였던 박지성은 고문 역할을 맡는다. 전북은 8일 “선수단 운영 방향과 선진 시스템 및 프로세스를 비롯해 데이터 사이언스 등을 전문적으로 실행할 전력강화실을 신설하고 …
축구 국가대표 공격수 조규성의 부상이 길어지고 있다. 조규성이 속한 덴마크 프로축구 수페르리가 미트윌란은 7일(한국시각) “지난 시즌 가장 돋보였던 조규성이 결장했다. 불행하게도 그는 수술 이후 합병증을 앓았다”고 밝혔다. 이어 “조규성의 재활 기간은 연장됐으며 향후 수개월 동안 …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앙 파리 생제르맹(PSG)에서 뛰고 있는 이강인이 경기 최고 평점을 받으며 개막 준비를 마쳤다. PSG는 8일 오전 1시30분(한국시각) 오스트리아 클라겐푸르트의 뵈르테르제 슈타디온에서 열린 슈투름그라츠(오스트리아)와의 프리시즌 평가전에서 2-2로 비겼다. 이강…
브라질 여자 축구 대표팀의 전설 마르타(38)가 ‘올림픽 라스트 댄스’에서 자신의 첫 금메달 획득에 도전할 수 있게 됐다. 마르타는 이번 파리 올림픽이 6번째 올림픽 출전이다. 브라질은 7일 프랑스 마르세유 스타디움에서 열린 파리 올림픽 여자 축구 준결승에서 스페인을 4-2로 꺾었다.…
대한축구협회가 한국축구기술철학(MIK) 관련 워크숍을 진행한 가운데 홍명보 남자 축구대표팀 감독이 참가해 각급 대표팀 연계의 중요성과 게임 모델 적용을 위한 단계 등을 제시했다. 축구협회는 지난 6일 오후 2시 서울시 종로구 축구회관 2층 회의실에서 MIK 관련 워크숍을 4시간가량 …
정몽규 대한축구협회 회장이 프랑스 파리에서 잔니 인판티노 국제축구연맹(FIFA) 회장을 만났다. 인판티노 FIFA 회장은 7일(한국시각)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정몽규 회장을 만나 함께 찍은 여러 장의 사진을 게시했다. 인판티노 회장이 올린 게시글에 따르면 두 사람은 현…
축구선수 출신 이천수가 홍명보 감독을 선임한 대한축구협회를 재차 비판했다. 지난 5일 이천수 유튜브 채널 ‘리춘수’에는 ‘현역 선수들은 홍명보 감독을 어떻게 받아들일까?’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앞서 지난달 7일 국가대표팀 감독으로 선임된 홍명보 전 울산 HD 감독은 취임 기자…
2024 파리 올림픽 축구 남자 준결승전에서 심판이 부상당해 교체되는 일이 발생했다. 6일(한국시각) 프랑스 마르세유의 스타드 벨로드롬에서 모로코와 스페인의 대회 축구 남자 준결승전이 열렸다. 경기를 시작한 지 약 15분께 스페인 수비수 마르크 푸빌은 달리던 중 미끄러져 우즈베키스…
프로축구 K리그1 울산 HD 제12대 사령탑 김판곤 감독이 구단과 처용전사(울산 서포터스)가 기대하는 모든 것들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김 감독은 5일 서울시 종로구 아산정책연구원에서 열린 취임 기자회견에 나서 “28년 전 무겁고 아쉬운 마음을 안고 울산을 …
경주시는 5일 화랑대기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 경기 시간을 오후 5시에서 6시로 조정한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이날 긴급회의를 열어 폭염에 따른 선수와 대회 참가자들의 안전을 위해 경기 시간을 1시간 늦추기로 결정했다. 시는 경기 중 선수들이 물을 마실 수 있는 쿨링타임을 늘리고, 경…
손흥민(32·토트넘)이 ‘SNL코리아’의 ‘신도림 조기축구회 토트넘&뮌헨’ 편에 출연해 웃음을 선사했다. 3일 쿠팡플레이 ‘SNL코리아’의 ‘신도림 조기축구회 토트넘&뮌헨’ 편에는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 히샬리송, 제이미돈리와 바이에른 뮌헨 소속 김민재, 토마스 뮐러…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와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바이에른 뮌헨의 맞대결이 마무리됐다. 두 팀의 감독 모두 한국에서 치른 프리시즌 평가전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토트넘은 3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뮌헨과의 ‘쿠팡플레이 시리즈’ 2경기에서 1…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바이에른 뮌헨과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가 상암벌에서 진검승부를 벌였다. 뮌헨은 3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토트넘과의 ‘쿠팡플레이 시리즈’ 2경기에서 2-1로 승리했다. 매년 여름 축구 팬들을 설레게 했던 ‘쿠팡플…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바이에른 뮌헨이 창단 이래 처음 방한했다. 축구 국가대표 김민재와 손흥민이 벌일 맞대결이 뜨거운 열기 속에 경기를 시작했다. 뮌헨은 3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와 ‘쿠팡플레이 시리즈’ 2경기를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