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개 숙인 홍명보 감독 “바뀌는 대표팀 응원 부탁”
홍명보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취임 기자회견에서 지휘봉을 잡은 각오를 밝히며 달라질 대표팀을 약속했다. 홍 감독은 29일 오전 11시 서울시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취임 기자회견에 나서 “지금 한국 축구는 중요한 전환의 시기”라며 “개인적인 욕심이 아닌 한국 축구의 발전을 위해 도전을 …
- 2024-07-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홍명보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취임 기자회견에서 지휘봉을 잡은 각오를 밝히며 달라질 대표팀을 약속했다. 홍 감독은 29일 오전 11시 서울시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취임 기자회견에 나서 “지금 한국 축구는 중요한 전환의 시기”라며 “개인적인 욕심이 아닌 한국 축구의 발전을 위해 도전을 …
한국 축구대표팀 사령탑을 맡은 홍명보 감독(55)이 선임 과정과 관련한 논란에 대해 사과하고 대표팀 운영 방안을 밝혔다, 홍 감독은 29일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열린 취임 기자회견에서 “개인의 욕심이 아닌 한국 축구 발전을 위해 결심하게 됐다”며 “저의 선택이 실망감을 드린 것에…
일본 올림픽 축구대표팀이 2연승으로 파리 올림픽 남자 축구 8강 진출을 조기에 확정했다. 일본은 28일 프랑스 보르도 스타디움에서 열린 말리와의 파리 올림픽 남자 축구 조별리그 D조 2차전에서 1-0으로 이겼다. 1차전에서 1명이 퇴장당한 파라과이를 5-0으로 대파했던 일본(승점 6)…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가 ‘고교생 K리거’ 양민혁(18·강원)의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토트넘은 28일(한국시간) “취업 허가와 국제 승인을 거쳐 양민혁의 영입을 최종 확정했다”고 밝혔다. 계약 기간은 2030년까지이며, 양민혁은 현 소속 팀 강원으로 임대…
홍명보 감독과 작별한 프로축구 K리그1 울산 HD가 새 사령탑으로 김판곤 전 말레이시아 대표팀 감독을 선임했다고 28일 공식 발표했다.구단은 김판곤 감독이 성적뿐 아니라 선수단 전체의 발전을 이끄는 거시적인 관점을 지녔으며 이를 실행하는 능력을 갖췄다고 평가했다. 내년 FIFA 클럽 …
프로축구 K리그1 강원FC가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입성을 앞둔 양민혁 관련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강원은 28일 오후 9시30분 구단 유튜브 채널 ‘강원FC GangwonFC’에 김병지 대표이사가 출연해 양민혁의 행선지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김 대표이사는 양민혁…
대한축구협회를 향한 비판이 계속되는 가운데 홍명보 축구 국가대표팀 신임 감독이 취임 기자회견에 나선다. 홍 감독은 오는 29일 오전 11시 서울시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취임 기자회견을 진행한다.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탈락 이후 위르겐 전 클린스만 감독을 경질한…
프로축구 K리그1 광주FC가 수원FC를 잡고 귀중한 승점 3점을 확보했다. 광주는 27일 오후 7시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열린 수원FC와의 ‘하나은행 K리그1 2024’ 25라운드 홈 경기에서 1-0으로 승리했다. 이정효 감독이 이끄는 광주는 한 달 가까이 침묵에 그쳤던 가브리엘이 …
대표팀 주장 손흥민의 소속팀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가 프리시즌 아시아투어 첫 경기에서 승리를 거뒀다. 토트넘은 27일(한국시각) 오후 7시 일본 도쿄의 도쿄국립경기장에서 열린 J리그 비셀 고베와 경기에서 3-2로 승리했다. 토트넘은 경기 시작과 동시…
양민혁(18·강원FC)이 손흥민(32)의 소속팀인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 입단을 목전에 두고 있다. 스포츠 매체 디 애슬레틱은 26일 양민혁이 토트넘과 계약하기로 합의했으며 2025년 1월 이후 선수단에 합류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유럽 축구 이적 시장 전문가…
월드컵 4강 신화를 이룬 거스 히딩크(78) 전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이 2002 한일월드컵을 언급하며 당시 대한축구협회와 신경전을 벌였다고 전했다. 지난 25일 SBS ‘과몰입 인생사’에는 히딩크 감독이 VCR 인터뷰를 통해 한국 대표팀 감독직을 수락한 배경과 2002년 월드컵 당시…
드론을 이용해 파리 올림픽 여자축구에 출전한 상대팀 전력을 염탐하다 걸린 캐나다 여자축구 대표팀의 수석 코치와 전력 분석원이 팀에서 쫓겨나게 됐다.캐나다올림픽위원회는 25일 “드론으로 뉴질랜드 대표팀을 분석한 조지프 롬바디 전력 분석원과 이 보고를 받은 재스민 맨더 수석 코치를 여자축…
홍명보 감독 선임 과정에서 잡음이 끊이지 않는 가운데서도 침묵을 지키고 있는 정몽규 대한축구협회(KFA) 회장이 자신의 축구 인생을 돌아 본 회고록을 발간한다. 자신과 협회를 향한 성토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제 갈 길을 가는 모습이다. 출판사 브레인스토어는 25일 “정몽규 회장이 쓴 …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바이에른 뮌헨에서 뛰고 있는 김민재가 주장 완장을 차고 대승을 이끌었다. 뮌헨은 25일(한국시각) 독일 테게른제의 스포트플라츠 비르켄모스에서 열린 로타흐-에게른과의 프리시즌 친선 경기에서 14-1 대승을 거뒀다. 뱅상 콩파니 감독은 지난 시즌 막바지 중용됐…
대한축구협회가 반년에 가까운 시간을 쏟아 축구 국가대표팀 새 사령탑으로 홍명보 감독을 선임한 가운데 한 축구협회 고위 관계자가 비판 기사를 쓴 기자에게 조롱 메일로 대응했다. 축구협회 한 고위 관계자는 지난 23일 오전 9시26분께 뉴시스 기자에게 ‘문해력?’이라는 제목으로 본문 없…
올 시즌 프로축구 K리그 최고의 유망주 강원FC의 양민혁이 대표팀 주장 손흥민과 한솥밥을 먹게 될 전망이다. 유럽 축구 시장 이적 전문가 파브리시오 로마노는 24일(한국시각) “양민혁이 곧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와 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토…
홍명보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29일 취임 기자회견을 진행한다. 대한축구협회는 “홍명보 감독이 오는 29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취임 기자회견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13일 축구협회 이사회 승인 이후 공식적으로 축구대표팀 사령탑 자리에 오른 홍 감독은 …
손흥민(32)이 활약하고 있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이 ‘아시아투어’를 시작했다.토트넘은 23일 공식 홈페이지에 아시아 투어에 나설 31명을 공개하면서 아시아투어 일정을 알렸다. 토트넘은 27일 일본 도쿄 국립경기장에서 지난 시즌 J1리그(1부리그) 우승팀인 빗셀 고베와…
대한축구협회가 국가대표 축구단 운영 규정 개정에 나선다. ‘독소 조항’이라고 비판받던 ‘K리그 감독 빼가기’ 조항은 삭제될 전망이다. 축구협회 관계자는 24일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국가대표 축구단 운영 규정을 개정하는 작업에 착수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번 개정 작업의 가장 핵심…
홍명보 신임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부임 이후 첫 일정이었던 유럽 출장을 마치고 오늘 귀국할 예정이었지만 내일로 연기됐다. 대한축구협회는 지난 23일 “(홍 감독이 탑승 예정이었던) 금일 현지 항공이 지연됨에 따라 귀국편을 탑승하지 못하여 24일 귀국은 불가능한 것으로 방금 확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