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이 게임을 해 봤어요! 이러다 정말 다 죽어요.”참가자 456번인 성기훈(이정재 분)이 게임을 이어나가려는 참가자들에게 이같이 외쳤다. 넷플릭스가 올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꼽히는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 예고편을 1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시즌 1에서 최종…
백종원이 기획하는 첫 해산물 축제 ‘어부장터’가 1일 통영 트라이애슬론 광장에서 개막했다.이날 태풍 ‘콩레이’의 영향으로 통영에는 오전부터 비가 내렸지만 개막 첫날부터 축제를 즐기려는 인파가 몰렸다.올해 처음 개최된 ‘통영어부장터’는 백종원 대표의 더본코리아와 관내 6개 수협이 함께하…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최동석(46)이 근황을 공개했다.최동석은 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비 오는 게 나쁘지 않네”라고 적고 사진을 올렸다. 사진에는 비가 내리는 모습이 담겼다.한편 최동석은 방송인 박지윤(45)과 결혼 14년 만에 파경을 맞았다. 두 사람은 2004년 KBS 아나운서…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이하 ‘흑백요리사’)으로 주목받았던 출연자 유비빔이 과거 불법 영업을 자백하고 이에 대해 사과했다.유비빔은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자필 편지를 게재했다. 편지에서 유비빔은 “죄송스러운 마음으로 지난날 저의 잘못을 고백하고자 한다”며 “저…
‘30$, VINTAGE, PRICE NEGOTIABLE!’나의 최애 패션아이템 점프슈트가 30달러! 게다가 ‘네고’가 ‘에이블’(깎아준다)하다니!이건 사야 해. 이것저것 골라가서 당근이랑 번개장터에 올려볼까?’늦은 휴가를 맞아 ‘빈티지에 진심’인 미국의 몇몇 도시들을 여행하며 정말로…
한국문화정보원은 1일부터 내달 8일까지 ‘2024 문화비 소득공제와 함께하는 문화공간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문화비 소득공제가 가능한 문화공간에는 서점, 영화관, 박물관·미술관, 공연장뿐만 아니라 영화제, 콘서트 또한 포함된다.공모전의 주제는 문화비 소득공제와 관련한…
기아 타이거즈의 2024 한국프로야구(KBO) 통합우승(정규시즌·한국시리즈 우승)을 이끈 이범호 감독이 선수 아내의 생일에 꽃다발과 케이크를 챙겨주게 된 일화를 밝혔다.1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기아 타이거즈의 야구 에세이 ‘압도하라 타이거즈’ 내용의 일부가 발췌돼 올라왔다. 올 …
여름날 서울 성수동에서 봤던 자작나무 그림자가 내내 마음에 저장돼 있었다. 길가의 작은 정원 속 자작나무들이 우란문화재단 건물의 흰 벽면을 배경으로 산들산들 흔들리며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었다. 이곳은 도심의 쾌적한 환경을 위해 건축물 대지 일부를 공공에 개방한 공개공지였다. 시민들이 …
세계 양대 경매사 중 하나인 크리스티에는 경매사 약 50명이 일하고 있다. 지금은 남녀 비율이 5 대 5로 거의 같지만, 7년 전만 해도 여성 경매사는 단 4명. 이때 여성이자 25세 최연소 나이로 경매사가 된 조지나 힐턴(32)은 수백억 원대 작품부터 산유 같은 인기 작가의 최고 기…
한국영화인총연합회(총연합회)가 파산 확정으로 청산 절차에 들어간다.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영화 시상식인 대종상을 개최하는 단체다. 31일 영화계에 따르면, 지난 24일 법원에서 이 단체의 파산 판결이 났다. 단체가 낸 파산 선고 취소 항고심이 기각됐다. 앞서 법원은 작년 12월 총연합…
사단법인 전통문화연구회가 이용태 이사장의 묵필전이 31일부터 내달 5일까지 서울 인사동에 있는 소미화랑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용태 이사장은 올해 93세로 1980년 국내 개인용 컴퓨터(PC) 산업을 이끈 삼보컴퓨터를 설립했다. 숙명학원 재단 이사장으로도 헌신한 바 있으며, 현재 박약회…
발효식품인 한국 김치의 독특성과 건강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런데 이미 퍼져 있는 김치에 대한 왜곡된 이야기가 김치의 역사를 제대로 이해하기 어렵게 만들고 있다.대표적인 왜곡 주장은 ‘한국에서 중국의 파오차이, 일본의 쯔께모노, 독일의 사우어크라프트와 같은 절임류를 오랫동안…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는 바라보는 각도에 따라 달라지는 곡선이 참 아름다운 건물입니다. 유에프오(UFO) 같기도 하고, 인체의 장기 같기도 하고, 숨쉬는 고래상어나 문어 같기도 합니다. 밤이 되면 다채로운 조명쇼가 펼쳐지기도 하죠. 패션 지망생들은 이 곳에서 화보촬영을 많이 …
블랙핑크 로제와 팝스타 브루노 마스의 듀엣곡 ‘아파트’가 세계를 강타하자 윤수일의 1982년 작품 ‘아파트’가 재조명받고 있다. ‘별빛이 흐르는 다리를 건너’라고 시작되는 윤수일의 아파트는 국민 응원가로 자리 잡고 있을 만큼 널리 알려진 노래다.윤수일은 31일 SBS라디오 ‘김태현의 …
제주도와 동아일보가 공동 주최한 제16회 제주국제사진공모전에서 정희준 씨의 작품 ‘조랑말의 겨울’이 대상으로 선정됐다. ‘제주도’를 주제로 한 올해 공모전에는 790명이 총 2395점을 출품했다. 외국인은 30개국 출신 75명이 267점을 출품해 작품 수로는 역대 가장 많았다.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