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무-K9 등 290발 쐈다… 軍, 서해상 대북 화력시위
26일 인천 옹진군 대연평도. 북한과 지척인 서북도서에 배치된 해병대의 K-9 자주포가 바다를 향해 일제히 불을 뿜었다. 문재인 정부 초기인 2017년 8월 이후 처음으로, 약 7년 만에 서북도서 해상사격이 실시된 것. 앞서 2018년 체결된 9·19 남북군사합의에 따라 채워진 해상사…
- 2024-06-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6일 인천 옹진군 대연평도. 북한과 지척인 서북도서에 배치된 해병대의 K-9 자주포가 바다를 향해 일제히 불을 뿜었다. 문재인 정부 초기인 2017년 8월 이후 처음으로, 약 7년 만에 서북도서 해상사격이 실시된 것. 앞서 2018년 체결된 9·19 남북군사합의에 따라 채워진 해상사…
북한이 26일 고체연료 극초음속 중장거리탄도미사일(IRBM)로 추정되는 미사일을 3개월여 만에 시험 발사하면서 북-러 정상회담을 전후해 잠시 멈췄던 고강도 군사도발을 본격 재개한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북한은 앞서 1월과 4월엔 이 미사일 시험 발사에 성공했지만 이번엔 실패했다.…
26일 이른 오전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선 백령도는 물론이고 서울에서도 촬영된 특이한 영상들이 속속 올라왔다. 영상에선 비행체가 포물선 정점을 향해 상승하던 중 지그재그로 비행하다 빙글빙글 돌며 추락하는 장면까지 그대로 담겼다. 일부 누리꾼 등은 이를 두고 미확인 비행물체(UFO) 아니…
26일 이른 오전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선 백령도는 물론 서울에서도 촬영된 특이한 영상들이 속속 올라왔다. 영상에선 비행체가 포물선 정점을 향해 상승하던 중 지그재그로 비행하다가 빙글빙글 돌며 추락하는 장면까지 그대로 담겼다. 일부 네티즌 등은 이를 두고 미확인비행물체(UFO) 아니냐는…
아동학대 혐의로 피소된 손웅정 SON축구아카데미 감독이 26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24 서울국제도서전을 방문해 사인회를 진행했다.이날 법조계에 따르면 유소년 축구 훈련기관 ‘SON축구아카데미’를 운영하는 손 감독과 코치진 2명이 소속 유소년 선수에 대한 욕설과 체벌 …
북한은 지난달 말부터 줄곧 늦은 저녁이나 심야에 대남 오물풍선을 살포하고 있다. 총 6번의 살포가 모두 비슷한 시간대에 이뤄졌는데, 북한의 전형적인 ‘괴롭히기 전략’으로 분석된다. 26일 합동참모본부에 따르면 북한은 지난 25일 밤에 총 250여 개의 오물풍선을 남측으로 살포했다. …
북한이 지난 25일 밤부터 살포한 대남 오물풍선은 250여 개인 것으로 파악됐다. 26일 합동참모본부에 따르면 우리 군은 전날 밤부터 이날 오전 9시까지 모두 250여 개의 북한 오물풍선을 식별했다. 현재 공중에서 식별되고 있는 것은 없다고 한다. 우리 지역에 낙하한 오물풍선은 1…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는 25일(화)에 6·25전쟁 발발 74주년을 맞아 6·25전쟁의 기억과 교훈을 미래세대에게 전하기 위해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했다. 오전에는 백승주 전쟁기념사업회장의 특별강연 <전쟁교훈 바탕으로, 안보기반 평화통일로!>가 열렸다. 백승주 회장…
대통령실은 26일 오전 북한이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것과 관련해 인성환 국가안보실 2차장 주재로 안보상황점검회의를 열었다고 밝혔다. 앞서 합동참모본부에 따르면 군은 북한이 이날 오전 5시 30분쯤 평양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발사한 탄도미사일 1발을 포착했다. 탄도미사일은 …
해병대가 이번 주중 북한과 지척인 서북도서에서 해상 사격 훈련을 6년 만에 재개한다. 정부가 북한의 ‘오물풍선’ 연쇄 테러 등에 맞서 앞서 4일 9·19 남북군사합의 전체 효력을 정지하기로 결정한 데 따른 것이다. 군 관계자는 “9·19 합의로 서북도서 해상 사격에 채워진 족쇄를 6년…
북한이 6·25전쟁 발발 74주년인 25일을 맞아 미국이 전쟁 당시 막대한 인적·물적 피해를 입혔다고 주장하면서 대미 보복 의지를 다지는 백서를 발간했다.조선중앙통신은 이날 외무성 미국연구소가 ‘타협 불가의 피해보상 기준, 절대불변의 대미보복 의지를 밝힌다’는 제목의 백서를 발표했다고…
“자, 이제 다시 작업 시작해 보자!”경기도 파주시 광탄면의 돌봉산 150고지. 힘찬 구령이 울려 퍼지자 군 장병들은 지체 없이 다시 삽을 손에 쥐었다. 이들은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과 육군 9사단 장병들. 감식단과 지원 병력은 지난 5월 13일부터 파주시 일대에서 국군 전사자 유해 …
안드레이 루덴코 러시아 외무차관이 필요조건이 갖춰지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러시아를 방문할 것이라고 밝혔다. 루덴코 차관은 25일(현지시각) 공개된 리아노보스티 인터뷰에서 “김 위원장의 러시아 방문은 필요한 모든 조건이 충족돼 문서에 서명할 기반이 마련됐을 때 이뤄질 것”이라고 …
북한이 6·25전쟁(한국전쟁) 74주년인 25일 “미제와 한국 괴뢰 족속들이야말로 철저히 소멸해야 할 우리의 불변의 주적”이라면서 한미에 대한 적개심을 고조시켰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1면 ‘1950년대 조국수호정신을 필승의 무기로 틀어쥐고 우리 국가의 존엄과 국익을 억척…
윤석열 대통령은 25일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 ‘6·25전쟁 제74주년 행사’에 참석했다. 윤 대통령이 6·25 기념식에 참석한 것은 취임 이후 이번이 처음이다. 올해 행사는 6·25전쟁의 전환점이 된 다부동·영천·포항 전투 등 대구·경북지역 전투를 집중 조명하고, 지방 거주 참전유공…
북한이 각국의 대러 제재를 규탄한 러시아의 입장을 연일 두둔하고 있다. 최근 북러 관계가 밀착되면서 매체를 통해 러시아를 적극 옹호하는 분위기다.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5일 ‘일본의 제재에 대응할 입장 강조’라는 제하의 글에서 “(러시아)외무성은 최근 일본 당국의 새로운 …
북한과 러시아가 관광 협력을 강화하기로 한 가운데 북한이 최근 자국을 찾은 러시아 관광객들의 여행기를 담은 영상을 대거 공개했다. 북러관계를 부각함과 동시에 관광 선전을 위한 것으로 보인다. 25일 북한 관광 안내 웹사이트 ‘조선관광’은 제4차, 제5차, 제6차 러시아 관광객들의 …
북한이 올해 다섯 번째로 살포한 오물 풍선은 25일 오전 9시 기준 350여 개로 파악됐다고 군이 25일 밝혔다. 합동참모본부에 따르면 북한이 24일 오후부터 살포한 오물 풍선 중 우리 지역에 낙하한 풍선은 100여 개로 집계됐다. 주로 경기 북부와 서울에서 떨어진 것으로 파악됐다.…
북한은 최근 방북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김정은 국무위원장에게 감사 전문을 보내왔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이 1면에 공개한 감사 전문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당신은 로씨야(러시아) 땅에서 언제나 기다리는 귀빈이라는 것을 잊지 않기를 바란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