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화재 빠르게 잡으려 차 밑바닥을 뚫었죠”[허진석의 톡톡 스타트업]
전기차 화재가 무섭다. 이달 1일 인천의 한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 가만히 세워져 있던 전기차에서 불이 났다. 아무런 충격이 없는 상태에서 불이 났고, 큰 불길이 5시간 이상 잡히지 않으면서 주변 차량 87대가 불에 타고, 783대는 열이나 그을음으로 인한 해를 입었다. 차 한 대에서 …
- 2024-08-3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전기차 화재가 무섭다. 이달 1일 인천의 한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 가만히 세워져 있던 전기차에서 불이 났다. 아무런 충격이 없는 상태에서 불이 났고, 큰 불길이 5시간 이상 잡히지 않으면서 주변 차량 87대가 불에 타고, 783대는 열이나 그을음으로 인한 해를 입었다. 차 한 대에서 …
자동차 품질의 상향 평준화로 디자인은 브랜드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 요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내·외관 디자인이 트렌드를 반영하지 못하면, 제품 성능이 좋더라도 소비자의 외면을 받기 때문입니다. 이에 각 제조사는 자신들의 정체성과 가치를 다양한 라인업에 일관적이고 창의적으로 전달할 디자…
인공지능(AI)을 이용한 작물 모니터링부터 무인 작업이 가능한 농기계 등 미래 농업의 모습을 확인하고 체험할 수 있는 ‘2024 A FARM SHOW(에이팜쇼)―창농·귀농 고향사랑 박람회’가 30일부터 서울 서초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센터)에서 열린다. 농업 분야 창업을 꿈꾸는 …
추석을 앞두고 30일부터 사흘간 열리는 ‘2024 A FARM SHOW(에이팜쇼)―창농·귀농 고향사랑 박람회’에서는 사과 등 다양한 농특산물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가루쌀 피자 무료 시식, 50% 할인권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도 열린다. 에이팜 마켓에 마련된 한국과수농협…
◇관악언론인회(회장 박민 KBS 사장)는 제21회 ‘서울대 언론인 대상’ 수상자로 박제균 전 동아일보 논설주간 상무와 방문신 SBS 사장을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시상식은 다음 달 5일 오후 6시 반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다.
27일 오전 싱가포르 창이 국제공항에서 1시간가량 달려 도착한 최서단 지역 투아스의 ‘투아스 핑거3’ 매립 공사 현장. 흙을 가득 실은 덤프트럭 수십 대가 해안가를 따라 줄지어 이동하고 있었다. 트럭 행렬의 길이는 5km가 넘는다고 했다. 덤프트럭이 바다 앞에 모래를 쌓자 대기하던 굴…
“저 건물은 어떻게 하면 저렇게 신속하게 올릴 수 있나요?” 현대건설 싱가포르 지사는 올해 5월 싱가포르 3대 시행사 중 한 곳으로부터 이런 전화를 받았다. 현대건설이 싱가포르 래브라도 지역에 동남아시아 최대 규모 지하 변전소를 짓고 그 위에 지하 4층∼지상 34층 오피스 타워를 올리…
서울 아파트를 중심으로 집값이 꿈틀대면서 분양 시장이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상반기(1∼6월) 서울 아파트 청약 경쟁률은 평균 100 대 1이 넘었습니다. 하지만 제도가 자주 바뀌다 보니 어느 유형에 어떻게 지원해야 하는지 궁금해하는 독자들이 많습니다. 이번 주 부동산 빨간펜은 주택 청…
서울 아파트 경매 평균 낙찰가율이 두 달 연속 90%를 넘어섰다. 일부 단지에서는 감정가격 이상으로 낙찰되는 사례도 나온다. 강남 3구(강남·서초·송파구)를 중심으로 강세를 보이던 서울 아파트 평균 낙찰가율 상승세가 몇 달 새 성동구와 마포구 등으로 번졌다. 최근에는 노원구, 도봉구 …
《최근 소비자들은 가전제품을 구매할 때 제품의 기술력뿐 아니라 제품에 대한 신속하고 적절한 관리 서비스까지 고려하고 있다. 평소 제품을 최적의 상태로 케어하는 애프터서비스(AS)가 제품의 평균 수명을 좌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올인원 건습식 로봇청소기 ‘삼성 비스포크 AI 스팀’은 강…
유럽에서 비롯된 자본주의 부흥의 과정은 1500년 전후 대항해시대 유럽인들의 해상 진출과 약탈, 정복이 이어진 연쇄적 팽창과 지배의 역사라고 볼 수 있다. 14세기 후반 본격화한 대항해시대는 17∼18세기 상업혁명과 중상주의를 촉발했다. 영국 산업혁명을 거쳐 산업자본주의는 세계적인 흐…
서울 아파트를 중심으로 집값이 꿈틀대면서 분양 시장이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1~6월) 서울 아파트 청약 경쟁률은 평균 100 대 1이 넘었습니다. 청약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지만 청약 제도가 워낙 자주 바뀌다 보니, 막상 어느 유형에 어떻게 지원해야 하는지 궁금해하는 독자…
삼양패키징이 회사채 수요예측에서 목표액의 5배가 넘는 자금을 확보했다.29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삼양패키징은 총 940억 원 모집에 4860억 원의 매수 주문을 받았다. 2년물 540억 원 모집에 2850억 원, 3년물 400억 원 모집에 2010억 원의 자금이 몰렸다. 삼…
종근당이 회사채 수요예측에서 목표액의 7배가 넘는 자금을 확보했다.29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종근당은 총 800억 원 모집에 6300억 원의 매수 주문을 받았다. 2년물 400억 원 모집에 2250억 원, 3년물 400억 원 모집에 4050억 원의 자금이 몰렸다. 종근당은 …
프로야구가 출범 43년 만에 900만 관중 시대를 맞이했습니다.28일 전국 5개 구장에 6만9559명이 입장하면서 이날까지 총관중 숫자는 900만904명이 됐습니다.올해 프로야구는 아직 110경기를 남겨 두고 있는 상태.현재 페이스를 끝까지 유지하면 프로야구 경기장에는 1062만 명이…
HD현대오일뱅크와 KCC가 나란히 수천억 원 규모의 회사채를 발행한다.29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HD현대오일뱅크는 3년물과 5년물, 7년물로 1500억 원 규모의 회사채 발행을 준비하고 있다.수요예측 결과에 따라 최대 2500억 원의 증액발행도 가능하다.대표 주간사는 NH투…
“사람들이 낯선 장소를 더 자주, 더 쉽게 찾을 수 있게 하는 게 목표입니다. 새로운 경험을 통해 정서적 풍요로움을 느끼게 하고 싶어요.” 20일 서울 성동구 사무실에서 만난 로컬앤라이프 홍인기 대표(43)는 자신이 지역 체험 플랫폼 ‘프루떼’를 만든 이유를 이같이 설명했다. 홍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