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D-1! [청계천 옆 사진관]
2024학년도 대입수학능력시험을 하루 앞둔 15일 고3년생등 전국 수험생들은 수험표를 배부받고 고사장을 미리 찾는 등 분주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수험생들의 표정을 사진으로 정리합니다.
- 2023-11-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024학년도 대입수학능력시험을 하루 앞둔 15일 고3년생등 전국 수험생들은 수험표를 배부받고 고사장을 미리 찾는 등 분주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수험생들의 표정을 사진으로 정리합니다.
15일 국회에서는 김명수 합동참모의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열렸다. 이날 청문회는 김 후보자의 자녀 학교폭력 문제와 업무시간 주식거래 등이 논란이 됐다. 야당 의원들은 북한이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을 발사한 당일 김 후보자가 골프를 친 것에 대해서도 지적했다. 이날 인사청문…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15일 오후 공군1호기 편으로 미국 샌프란시스코로 출국했다. 윤 대통령은 APEC 마치고 18일(토) 귀국한 뒤 20일 영국 국빈방문과 프랑스 방문 등 순방 일정을 연이어 소화한다. APEC 회의에서는…
박민 KBS 사장이 취임 하루 만인 14일 오전 대국민 기자회견을 열고 전 사장 시절 불공정 편파 보도로 공정성을 훼손하고 신뢰를 잃었다며 사과하고 총 3번 고개를 숙였다. 전국언론노동조합 KBS본부 조합원들은 박 사장의 기자회견에 앞서 손팻말을 들며 규탄의 목소리를 냈다.이날 대국민…
시원하게 펼쳐진 녹색 필드 말고도 골프장의 매력은 여러 가지가 있다. 어떤 곳은 골프 마니아들의 도전 정신을 자극하는 어려운 코스로, 어떤 곳은 수없이 열리는 프로 경기로 ‘나도 프로처럼’이라는 기분을 느낄 수 있게 하는 곳으로. 그리고 어떤 골프장은 주변 경관과 잘 어울린 ‘풍경 맛…
10월 7일 하마스의 이스라엘 침공으로 시작된 양측의 전쟁은 심각한 인도적 위기와 함께 전 세계의 우려를 사고 있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시민권을 모두 가진 사람의 의견을 들어보면 어떨까? 그런 사람이 실제 있다. 피아니스트 겸 지휘자 다니엘 바렌보임이다. 우리나라의 음악팬들은…
키 160cm의 NBA 역사상 최단신 선수 먹시 보그스. 아메리칸발레시어터 설립 이래 최초의 흑인 수석 무용수 미스티 코플랜드. 양손 대신 의수로 붓을 든 화가 석창우…. 이들의 공통점은 특정 직업에 대한 선입견을 깼다는 것입니다. 단신의 농구선수, 흑인 발레리나, 양손 없는 화가처…
《전남 신안군 자은도는 황금빛 모래와 해송숲이 아름다운 섬이다. 섬에는 바람이 불고, 거친 파도가 몰려온다. 바람은 모래언덕을 만들어내고, 파도는 기암괴석을 만들어낸다. 자은도는 신안군의 1004개 섬의 경이로운 자연을 담은 수석(壽石)과 조개, 자생식물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자연박물…
“손의 온기가 채 식지도 않아 떠나가 버린 사람들을 보면서 죽음, 끝 이런 걸 정면으로 응시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죽음’의 시작은 ‘생명’일 테니까요.”(김병종) “이 지구에 살고 있는 모든 생명은 언젠가 끝이 나잖아요. 모든 생명이 공통적으로 갖고 있는 속성이 바로…
“내가 너를 사랑하는 이유는…. 바로 너이기 때문이야.” 엄마는 아이를 힘껏 들어올리며 말한다. 아이와 엄마의 얼굴에선 옅은 행복한 미소가 번진다. 아장아장 걷기 시작한 아이는 늘 품에 꼭 안아주는 엄마 아빠에게 “사랑한다”고 말한다. “엄마 아빠를 사랑하니까, 나는 든든해요.” …
● 가난한 아이들은 어떻게 어른이 되는가(강지나 지음·돌베개)=고교 교사이자 청소년 정책 연구자가 빈곤 청소년 문제를 분석했다. 아픈 어머니를 돌보느라 꿈을 포기한 청소년 등 교육 현장에서 만난 청소년 8명을 인터뷰했다. 가난한 가정 환경이 학업은 물론 자립과 정신 건강에도 영향을 미…
오늘은 대구미술관에서 10월 31일 개막한 ‘렘브란트: 17세기의 사진가’전을 소개합니다.이 전시는 네덜란드 화가 렘브란트 판 레인(1606~1669)의 판화를 모은 대규모 전시입니다. 최근에는 판화도 기술적 진화로 하나의 장르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지만, 17세기 판화라고 하…
만산홍엽. 전국이 가을 단풍으로 붉게 물들어가는 계절이다. 가을 소식을 가장 먼저 화려하게 알려주는 곳 중 하나인 춘천 제이드가든은 산림청에서 인정한 수목원으로 16만 제곱미터 규모의 대지에 자연 지형을 그대로 살려 조성한 10개의 테마정원과 4천여 종의 수종이 어우러져 있어 단풍과 …
누렁소 사고 농사일 배워, 숲속 샘물가에 초가집 지으리.늙어서 살날이 많지 않다는 생각에, 차라리 몇 해라도 산속에서 지내고 싶네.높든 낮든 벼슬살이란 한바탕의 꿈, 시 짓고 술 마실 수 있다면 그게 곧 신선.세상만사 다 가치가 늘어난대도, 늙고 나니 내 문장은 한 푼어치도 안 되는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