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9합의 폐기 바람직”… 신원식 국방부 장관 후보자 첫 출근 [청계천 옆 사진관]
신원식 국방부 장관 후보자가 15일 오전 서울 용산구 육군회관에 마련된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로 처음 출근하며 9·19 남북군사합의를 비롯한 현안에 대한 의견을 밝혔다. 신 후보자는 이날 오전 7시 50분 육군회관에 도착해 차량에서 내려 사무실로 향했다. 지난 14일 국회 의원회관 사…
- 2023-09-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신원식 국방부 장관 후보자가 15일 오전 서울 용산구 육군회관에 마련된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로 처음 출근하며 9·19 남북군사합의를 비롯한 현안에 대한 의견을 밝혔다. 신 후보자는 이날 오전 7시 50분 육군회관에 도착해 차량에서 내려 사무실로 향했다. 지난 14일 국회 의원회관 사…
책은 마음에 들수록 금방 다 읽히고, 손님은 뜻이 맞을수록 기다려도 오질 않네.세상사 어긋나기가 매번 이러하니, 인생 백년 맘 편할 때가 얼마나 되랴.(書當快意讀易盡, 客有可人期不來. 世事相違每如此, 好懷百歲幾回開.) ―‘절구(絶句)’ 진사도(陳師道·1052∼1101)
‘김만배 허위 인터뷰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14일 오전 서울 중구 뉴스타파 본사 건물을 압수수색했다. 뉴스타파 직원들은 오전 9시께부터 검찰 수사관들과 대치를 이어갔다. 건물 입구에서 직원들은 ‘정치검찰 물러가라’, ‘지키자 뉴스타파’ 등 내용이 적힌 손팻말을 들고 구호를 외…
“헐 이거 직접 찍은 것임?”타사 사진기자에게 불꽃놀이 가득한 여의도 사진을 보냈더니 이색적인 풍경에 놀란 반응이 나왔다가, 이내 “불꽃 쏜 적이 있나?”라며 긴가민가한 반응을 보였다. 불꽃축제 기간도 아닐뿐더러 평소 볼 수 없는 앵글의 사진이었기 때문이다. 당연히 위의 사진은 불꽃을…
옛 공주와 옹주들은 가장 경사스러운 날, 어떤 혼례복을 입었을까?왕의 딸들이 혼례를 올리는 날 맨 바깥에 걸쳤던 옷이 ‘활옷’이다.옛 기록엔 긴 홍색 옷이라 해서 홍장삼(紅長衫)이라고 불렸다. 전 세계 각지에 퍼져있는 조선 왕실 활옷 가운데서 가장 완성도와 보존 상태가 뛰어난 9점이 …
일본 프로야구 한신(阪神)이 18년 만의 ‘아레(アレ)’에 딱 한 걸음만 남겨두게 됐습니다.여기서 ‘아레’는 이것(これ) 저것(それ) 그것(あれ)이라고 할 때 그 ‘아레’ 맞습니다.한신은 13일 한신 고시엔(甲子園) 구장에서 열린 센트럴리그(CL) 안방 경기에서 3회말 터진 사토 데루…
한시에서 사형 전 마지막 심경을 적은 시를 임형시(臨刑詩)라고 한다. 임종시(臨終詩)나 절명시(絶命詩)와 달리 강제된 죽음에서 비롯되는 비극성이 있다. 구한말 의병장 이강년(1858∼1908)은 다음과 같은 임형시를 남겼다. 시인은 을미사변이 발생하자 가산을 털어 의병을 일으킨 뒤…
‘블루 몬스터’ 류현진(36·토론토)은 13일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안방 경기에서 텍사스를 상대로 선발 등판해 6이닝 동안 삼진 5개를 잡아냈습니다.이중 백미는 0-2로 끌려가던 4회초에 너새니얼 로(28)에게 루킹 삼진을 잡아내는 장면이었습니다.류현진은 볼 카운트 0볼 2…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단식투쟁을 14일째 이어가고 있다. 이 대표는 이날부터 단식장을 국회 본청 앞 천막에서 본청 내부에 있는 당 대표실로 옮겼다.이 대표의 단식이 길어지면서 체력적 한계로 이날 오전 당 최고위원회의에 불참했다. 지난주에 이어 두 번째 불참이다. 당 대표실은 이 …
지방세 고액 체납자로부터 압류한 명품 시계, 가방 등 770여 점을 현장 공개 매각하는 행사가 13일 열렸다. 경기도는 13일 경기 킨텍스 그랜볼룸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시민들이 직접 물품 관람과 입찰에 참여할 수 공개행사를 열어 물품을 매각했다. 샤넬, 루이비통 등 명품 …
2022 항저우 하계아시아경기대회 결단식이 12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렸다. 이날 결단식에는 국가대표 선수를 비롯해 임원진, 외빈 등 이 참석했다.항저우 아시안게임은 코로나19 의 여파로 1년 연기됐다. 이번 대회는 45개국 1만 2500명이 참가해 총 40개 종목에…
“당신이 어릴 때부터 접한 음악이 서양의 클래식 음악이란 말이죠? 한국 사람들이 클래식에 친숙한가요?” “맞아요. 커피 한 잔을 시켜놓고 클래식 음악을 듣는 카페들도 있어요. 종이에 원하는 음악을 적어 내면 음악을 틀어주죠.” “아하, 말하자면 ‘클래식 디스코텍’ 같은 거로군요…
서울 종로2가의 탑골공원은 어르신들이 온종일 바둑과 장기를 두며 시간을 때우는 곳이라는 이미지가 강하다. 낮에는 무료급식 줄이 서고, 뒷골목엔 값싸게 소주나 막걸리 한잔할 수 있는 허름한 가게들이 밀집해 있다. 저녁에는 음습한 분위기 때문에 젊은이들은 찾지 않는 공간이다. 그러나 조…
단식 12일 차에 들어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건강 악화로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에 불참했다. 이 대표가 단식 농성을 시작한 뒤 공개 당무 일정에 참석하지 않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오전 9시 30분께 국회 본관 앞에 마련된 단식투쟁…
일신우일신(日新又日新). ‘날마다 새롭고, 또 새로워라’라는 뜻이다. 중국 은(殷)나라 시조인 탕왕(湯王)이 반명(盤銘·세숫대)에 새겨 놓았다는 ‘구일신(苟日新) 일일신(日日新) 우일신(又日新)’에서 비롯됐다. ‘디자인이란 무엇인가’를 생각하면 ‘우일신(又日新)’이란 키워드가 떠오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