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식 11일째…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기나긴 휴일[청계천 옆 사진관]
일요일인 10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단식이 11일째를 맞았다.오전 10시 조금 넘어서자 이대표가 국회의사당 본관 앞에 있는 단식농성장에 나타났다.그는 전날 쌍방울그룹 대북송금 의혹 관련 피의자 신분으로 다섯 번째 검찰에 오전 10시 30분에 출석했다 11시간 만인 오후 9시 4…
- 2023-09-1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일요일인 10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단식이 11일째를 맞았다.오전 10시 조금 넘어서자 이대표가 국회의사당 본관 앞에 있는 단식농성장에 나타났다.그는 전날 쌍방울그룹 대북송금 의혹 관련 피의자 신분으로 다섯 번째 검찰에 오전 10시 30분에 출석했다 11시간 만인 오후 9시 4…
민병갈 원장님. 선생님이 여든한 살 나이로 하늘나라 가시고 어느덧 21년이 흘렀네요. 달력이 9월을 말하기 시작할 때, 원장님이 생전에 정성껏 가꾸신 천리포수목원에 다녀왔습니다. 연못의 수련이 별처럼 빛나는 입구 정원부터 꿈결이 펼쳐졌어요. 햇빛에 반짝이는 노란색과 오렌지색 상사화, …
히말라야 산맥 빙하지대에서 발원해 인도 북부 평원을 가로로 적시며 흘러가는 야무나강은 갠지스강의 최대 지류이자 인도의 신성한 7강 중 하나로 꼽힌다. 인도 수도 델리, 무굴제국의 고도(古都) 아그라 등을 옆에 끼고서 영웅들의 흥망성쇠를 지켜본 ‘역사의 강’이기도 하다. 타지마할의 아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쌍방울그룹의 대북 송금 의혹에 연루된 혐의로 9일 오전 수원지방검찰청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했다.이날 오전 10시 19분께 수원지방검찰청 후문에 도착한 이 대표는 잠시 차량에서 내린 뒤 지지자들에게 손을 흔들며 인사했다. 곧바로 차량에 다시 탑승한 이 대표는…
▶올해는 1923년 9월 1일 일본 간토(關東)대지진이 일어난 지 100년이 됩니다. 또한, 일본의 자경단원, 경찰, 군인 등이 조선인을 집단 학살한 지 100년이 되는 해이기도 합니다. 대지진이 일어나자, 일본인들 사이에는 ‘조선인들이 자연재해라는 혼란을 틈타 폭동을 일으키고 우물에…
반짝이는 것. 화려한 것. 비싼 것. 아무나 가질 수 없는 것.미술에서 가장 쉽게 관심을 받는 이야기는 이런 것들입니다.덕분에 아트페어 기사를 쓰게 되면, 어떤 작품이 얼마나 비싼 가격에 팔렸고, 얼마나 대단한 사람들이 페어를 찾았으며, 그 안팎에서는 또 얼마나 화려한 파티들이 벌어졌…
히말라야산맥 빙하지대에서 발원해 인도 북부 평원을 가로로 적시며 흘러가는 야무나강은 갠지스강의 최대 지류이자 인도의 신성한 7강 중 하나로 꼽힌다. 인도 수도 델리, 무굴제국의 고도(古都) 아그라 등을 옆에 끼고서 영웅들의 흥망성쇠를 지켜본 ‘역사의 강’이기도 하다. 타지마할의 아름다…
그 작은 화원의 주인인 청년에게서 이런 얘기를 들었다. 꽃은 상황이 안온할 적에 피는 게 아니라 도리어 시달리게 되는 경우에 스스로 살고자 하는 몸부림 안에서 피게 되는 거라고. 창가에 두어 기온과 풍광의 부침을 겪는 난(蘭)과 꽃나무가 오히려 자주 꽃을 피우게 되는 것은 바로 그 때…
드니의 반려견인 왕왕이는 늘 심심하다. 드니가 한글을 배우기 시작하면서 함께 노는 시간이 줄었다. 드니가 책을 볼 때면 왕왕이는 드니의 간식을 몰래 먹곤 했다. 반전이 일어났다. 드니보다 왕왕이가 먼저 한글을 뗀 것. 글씨를 읽게 되자 책에서 눈을 뗄 수 없게 된 왕왕이는 드니의 …
● 사물의 지도(강재영 외 지음·샘터)=‘2023 청주공예비엔날레’ 참여 작가들이 자신의 작품과 작업 방식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냈다. 작가들이 선보인 작품을 여섯 가지 주제로 설명하면서 인류 문명의 진화 과정에서 공예가 어떻게 다양해지고 진화해 왔는지 보여준다. 2만5000원. ● …
사나이도 이런 사나이가 없습니다.사나이가 넘쳐나는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에서도 이런 ‘싸나이’는 보기 드문 존재입니다.7일 샌디에이고 방문 경기에서 비거리 142m짜리 홈런을 친 카일 슈와버(30·필라델피아) 이야기입니다. 슈와버는 MLB 역사상 네 번밖에 없었던 기록 두 가…
국회 본청 앞 천막에서 단식투쟁 중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자리에 누웠다. 단식 9일째를 맞은 8일 오전 이재명 대표는 천막에서 당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했다. 회의를 마친 이 대표는 천막을 찾는 지지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사진을 찍기도 했다. 일부 지지자들은 단식으로 수척해진 이 …
산 위의 눈처럼 고결하고, 구름 사이 달처럼 밝아야 하거늘.당신이 두 마음을 품었다기에, 결별을 고하러 찾아왔소.오늘은 술잔 놓고 마주하지만, 내일 아침엔 작별하려 저 도랑가에 있겠지요.도랑가 주춤주춤 배회할 때면, 도랑물도 동으로 흘러가 버릴 테지요.처량하고 또 처량한 이 마음, 시…
외국인으로 한국에 살면서 처음 한국분들을 만나 소개를 받으면 대화의 처음 몇 분은 거의 같은 패턴으로 진행된다. 질문들의 순서가 다소 다를 수는 있지만 열의 아홉 중 처음으로 등장하는 4가지 필수 질문은 “어느 나라에서 왔소? 한국에서 무슨 일을 하시오? 한국에는 얼마나 오래 살았소?…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6일 인도네시아 전통의상인 ‘바틱’(Batik)을 착용하고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아세안) 정상회의 갈라 만찬에 참석해 각국 정상과 친교를 다졌다. 만찬은 자카르타 도심 공원인 후탄 코타 바이 겔로라 붕 카르노(Hutan Kota by Gelo…
롯데는 6일 현재 프로야구 10개 구단 가운데 최소 실책 3위(81개) 팀입니다.사실 삼성에 2-7로 재역전패한 6일 경기에서 유격수 구드럼(31)이 실책을 기록하기 전까지만 해도 이 부문 공동 2위 팀이었습니다.그런데도 롯데는 왜 이렇게 수비를 못 하는 것만 같을까요?당연히 실제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