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헬기, 소음 아닌 희망의 소리”…김헌영 강원대 총장, ‘소생 캠페인’ 동참
김헌영 강원대 총장 겸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회장(가운데)이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소생)’ 캠페인에 동참했다. 김 총장은 3일 집무실에서 학생 대표들과 함께 소생 캠페인의 공식 절차 가운데 하나인 ‘빨간 풍선 터뜨리기’ 이벤트를 진행한 뒤 소생 캠페인 동참을 선언했다. 닥터…
- 2019-12-0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김헌영 강원대 총장 겸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회장(가운데)이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소생)’ 캠페인에 동참했다. 김 총장은 3일 집무실에서 학생 대표들과 함께 소생 캠페인의 공식 절차 가운데 하나인 ‘빨간 풍선 터뜨리기’ 이벤트를 진행한 뒤 소생 캠페인 동참을 선언했다. 닥터…
11월 24일 충남 예산군 윤봉길 체육관에서 열린 2019 천하장사 씨름대축제 천하장사 결정전에서 김찬영(24·연수구청)을 3-0으로 꺾고 천하장사에 우뚝 선 장성우(22·영암군민속씨름단)는 고교시절 씨름을 포기할 뻔했다. ‘박리성 골관절염’을 진단한 유명 대학병원에서 은퇴를 권유할 …
실내 운동용 사이클 아래쪽 바닥에 물이 고여 있었다. 바닥에 누군가 물을 쏟은 줄 알았다. 그런데 아니었다. 땀이었다. 도대체 얼마나 운동을 했기에 이토록 땀을 흘린 걸까. 류지곤 서울대병원 소화기내과 교수(54)를 만난 곳은 의대 안에 있는 체력단련장이었다. 교직원과 의대생이라…
○ 네이키드 애자일(장재웅 외 지음·미래의창)=불확실성, 저성장이 표준이 되는 시대에 ‘애자일’을 둘러싼 오해를 파헤쳤다. 저자는 애자일의 기본 철학을 제대로 이해하는 게 우선이라고 말한다. 1만7000원. ○ 초연결사회와 보통사람의 시대(이정전 지음·여문책)=초연결사회를 맞이하며 …
이번 시간은 허리디스크를 예방하거나 통증을 줄이는 스트레칭이다. 허리디스크가 생기면 염좌나 협착증과는 달리 한쪽 다리가 많이 저리게 된다. 이때 허리디스크 여부를 알기 위해 자가진단법으로 하지직거상검사법이 있다. 이 검사는 똑바로 누워 다리를 천천히 들어올렸을 때 통증이 느껴지는지를 …
엄마는 늘 주는 존재입니다. 어려서부터 그렇게 겪었으니 커서도 그러기를 자식은 바랍니다. 정신분석학도 전에는 엄마를 그런 식으로만 보았습니다. 창시자 프로이트 생전에는 엄마를 자신의 삶과 주관성을 가진 사람이 아닌, 아이의 욕구와 소망을 충족시키거나 좌절시키는 객관적인 대상으로 보았습…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신체 변화 중 많이 고민되는 것으로 주름살을 꼽을 수 있다. 노화로 인해 진피(眞皮)층의 콜라겐과 탄력섬유가 소실되면서 피부 표면에 생기는 골이 주름살이다. 최근 주름을 최소화하는 치료법이 속속 나오고 있다. 필러나 실을 이용해 간단히 주름을 없애는 ‘프티 성형’…
○지니너스, 암 유전자 분석 서비스 일본 진출 지니너스(대표 박웅양)는 일본 이와테의대병원에 유전체 분석 서비스 ‘캔서스캔’과 ‘리퀴드스캔’을 공급한다. 지니너스에 따르면 캔서스캔과 리퀴드스캔은 암 환자의 유전자 돌연변이를 진단해 환자 맞춤형 치료법을 제시하는 정밀 의료 서비스다.…
겨울이 오기 전까진 축구와 자전거를 탄다. 겨울이 오면 여기에 스키가 추가 된다. 김충식 OK택시 대표(52)는 인생 자체가 스포츠다. 어릴 때부터 이렇게 살 수 밖에 없었다. 하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너무 행복했다. 김 대표는 아버지를 포함해 고모 5명이 다 당뇨병으로 고생했다…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소생) 캠페인에 동참했다. 소생 캠페인은 닥터헬기 이착륙 소리 크기가 약 115dB(데시벨)로 풍선 터질 때와 비슷하다는 것을 알려 부정적인 인식을 줄이는 게 목표다. 성 장관은 21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린 …
○ 라이프스타일 판매 중(정희선 지음·북바이퍼블리)=라이프스타일 마케팅의 12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라이프스타일 제안을 통해 소비자에게 깊숙이 파고든 일본의 사례도 들여다봤다. 1만5000원. ○ 밤의 행방(안보윤 지음·자음과모음)=죽음을 볼 수 있는 안테나이자 안내자인 신비한 나뭇…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소생) 캠페인에 참여했다. 소생 캠페인은 닥터헬기 이착륙 소리 크기가 약 115dB(데시벨)로 풍선 터질 때와 비슷하다는 것을 알려 부정적인 인식을 줄이는 게 목표다. 20일 캠페인 동영상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
김충식 OK택시 대표(52)는 ‘스포츠광’이다. 매주 토요일엔 주말축구팀 로얄 FC에서 축구를 하고 일요일엔 사이클을 탄다. 평소엔 웨이트트레이닝으로 근육도 키운다. 라이프가드(수영장 안전요원) 자격증에 스키 강사 자격증도 있다. “아버지와 고모 5분이 모두 당뇨병이었습니다. 아버…
조선 최고의 장수왕 영조는 83세로 숨을 거두기 전 15년 동안을 건망증과 치매로 고생했다. 영조 나이 67세였던 재위 37년부터 기억력이 예전만 못 하다는 기록이 곳곳에서 나온다. 늙어서 정신이 흐릿하다는 뜻의 ‘혼모(昏耗)’ ‘망각(忘却)’이라는 말이 자주 보인다. 나이가 들면…
한 장의 사진이 눈에 들어왔다. 여성 보디빌더가 덤벨을 들고 포즈를 취한 사진이었다. ‘초콜릿 복근’이 인상적이었다. 알고 보니 사진 속 인물은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알레르기내과 김선신 교수(50)였다. 상당히 강도 높은 운동을 했으리라 짐작했다. 대학병원 의사로 있으면서 보디빌딩…
○ 세계체제와 아프리카(이매뉴얼 월러스틴 지음·창비)=중심부가 주변부를 착취하는 세계체제의 위기 속에 있는 아프리카의 문제를 조명했다. 그간 아프리카 국가들이 과도하게 선진국 따라잡기에 매달렸다고 지적한다. 2만2000원. ○ 도어(서보 머그더 지음·프시케의숲)=1987년 헝가리에서…
■밸런스의학회, 성장예측 시스템 개발 기업과 업무협약 대한밸런스의학회가 빅데이터 분석 기법에 기반하는 ‘성장예측 시스템’을 추가했다. 학회 차원에서는 동남아와 아랍 의료시장에 이 시스템을 파급시킬 계획이다. 성장예측 시스템은 아우라가 국책 과제로 개발한 프로그램이다. 이에 대한밸런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