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도 유산소-근력운동 거뜬… “출근 전 몸 만들어요”
2014년 의학 전문 국제 저널인 ‘랜싯 온콜로지’에 한국 교수의 논문이 실렸다. 대장암을 전통적인 방식으로 개복 수술했을 때와 복강경을 이용해 수술했을 때의 장단점을 비교한 논문. 두 수술의 치료 효과가 차이 없다는 점과 복강경 수술 쪽이 통증이 덜하고 회복이 빠르다는 점을 조목조목…
- 2019-06-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014년 의학 전문 국제 저널인 ‘랜싯 온콜로지’에 한국 교수의 논문이 실렸다. 대장암을 전통적인 방식으로 개복 수술했을 때와 복강경을 이용해 수술했을 때의 장단점을 비교한 논문. 두 수술의 치료 효과가 차이 없다는 점과 복강경 수술 쪽이 통증이 덜하고 회복이 빠르다는 점을 조목조목…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강원도소방본부가 동아일보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소생)’ 캠페인에 동참했다. 최 지사는 14일 도청 집무실에서 빨간 풍선을 터뜨리며 소생 캠페인에 참여했다. 닥터헬기 이착륙 소리는 풍선 터지는 소리와 비슷한 115dB(데시벨)이다. 최 지사는 “닥터헬기 소…
○ 긴키대학류 커뮤니케이션 전략(세코 이시히로 지음·하우)=지방대학이라는 한계를 극복하고 지원자 수 전국 1등을 기록 중인 긴키대학을 소개했다. 저출산 고령화 시대에 맞는 대학의 홍보 전략을 분석했다. 1만8000원. ○ 나는 매일 뉴욕 간다(한대수 지음·북하우스)=한국 포크 싱어송…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강원도소방본부가 동아일보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소생)’ 캠페인에 동참했다. 최 지사는 14일 도청 집무실에서 빨간 풍선을 터뜨려 소생 캠페인에 참여했다. 닥터헬기가 이착륙할 때 내는 소리가 풍선 터지는 소리 크기와 비슷한 115dB(데시벨)이라는 점에 착…
1998년 에베레스트부터 2007년 로체까지 히말라야 8000m급 봉우리 16좌를 세계 최초로 등정한 산악인 엄홍길 대장(59·엄홍길 휴먼재단 상임이사)이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소생)’ 캠페인에 동참했다. 8000m 이상 등정을 총 36번 시도해 16번을 실패한 엄 대장은 그간…
‘100세 건강을 위한 게으른 스트레칭’의 이번 주제는 ‘목 기울기’에 대한 것이다. 목이 과도하게 긴장하면 흔히 목 주위가 많이 ‘뭉쳤다’고 말한다. 이럴 때 근육을 풀어주는 스트레칭법이 바로 목 기울기 운동이다. 머리부터 어깨, 팔까지 이어주는 근육을 풀어주기 위해 고개를 옆으로 …
지난해 10월 산부인과를 찾은 이모 씨(34·여)는 의사로부터 자궁내막증 진단을 받았다. 자궁내막증은 자궁 내막 조직이 자궁 밖에 착상해 생기는 질환이다. 이 씨는 이 질환에 대해 들어봤지만 막상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막막했다. 부인과 질환이다 보니 병원 진료 때 궁금한 것을 상세히 …
박원순 서울시장이 동아일보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소생) 캠페인’에 참여했다. 박 시장은 11일 서울 중구 서울시청 시장 집무실에서 ‘빨간 풍선 터뜨리기’ 이벤트를 했다. 풍선 터뜨리기는 닥터헬기 이착륙 소리 크기가 풍선 터지는 소리와 비슷하다는 점에 착안해 시민의식을 개선하…
폭염 및 물놀이 등 여름철 응급 사고 발생을 대비 골든타임 생명을 살리는 심폐소생술을 배우기 위해 12일 오전 광화문 라이나생명 옥상정원에서 직원들이 심폐소생술 국민운동본부와 함께 심폐소생술 훈련을 하고있다. 장승윤 기자 tomato99@donga.com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소생)’ 캠페인이 전국으로 확산되고 있다. 전북도는 최근 송하진 지사가 원광대병원 항공의료팀장 황용 교수의 추천으로 소생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12일 밝혔다. 송 지사는 캠페인에서 직원들과 함께 ‘소생’이라고 적힌 빨간 풍선을 들고 “닥터헬기 소음 …
만나면 결국 헤어지게 돼 있습니다. 사람, 물건은 물론이고 이사 가면 집과도 헤어집니다. 삶은 헤어짐의 연속입니다. 영원한 관계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수명이 다하면 버려야 합니다. 물건과 잘 헤어지지 못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집안이 엉망이 되지만 곧 익숙해집니다. 사람이 물건을 모시고…
○네이처셀, 줄기세포 화장품 ‘장미희앰플’ 일본 진출 네이처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인 닥터쥬크르의 앰플, 일명 장미희앰플이 일본 통신위성방송인 CS방송의 홈쇼핑채널을 통해 현지 시장에 진출한다. 네이처셀은 8일부터 일본 CS방송을 통해 회사의 대표화장품인 닥터쥬크르 장미희앰플을 선보인다…
최근 경희대치과병원은 국내 처음으로 IT 플랫폼 기반의 경희치과종합검진센터를 열었다. 치과종합검진센터는 의과계의 ‘건강검진종합센터’와 동일한 개념으로 구강을 더욱 건강하게 지키기 위해 만들어졌다. 7일 경희대치과병원 1층 치과종합검진센터 그 현장을 찾았다. 치과병원 1, 2층에 위…
최근 의정부성모병원이 참여한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소생)’ 캠페인 동영상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의정부성모병원의 권역외상센터는 경기 북북 지역에서 발생한 응급외상환자들을 맡고 있다. 외상센터는 2018년 5월 11일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평균 월 5회 정도 헬기로 응급환자 이송을 …
한국 여자배구의 간판인 ‘배구 여제’ 김연경 씨가 동아일보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소생) 캠페인’에 참여했다. 김 씨는 국제배구연맹(FIVB) 주최 2019 발리볼 네이션스리그(VNL)에 참가하기 위해 훈련하던 중 소생 캠페인의 취지를 전해 듣고 동참을 선뜻 결정했다. 20…
대형 대학병원 원장과 의료원장들이 잇따라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소생)’ 캠페인에 참가하면서 병원계에도 소생캠페인이 확산되고 있다. 김기택 경희대 의무부총장 및 의료원장은 5일 닥터헬기 소음과 비슷한 크기의 소리를 내는 풍선 터뜨리기를 한 뒤 다음 소생캠페인 동참자로 5명을 …
해양경찰이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소생)’ 캠페인에 참여했다. 해경은 바다에서 일어나는 각종 사고를 예방하거나 대응하는 동시에 해상 및 도서지역 긴급 구조 및 응급환자 이송을 맡고 있다. 중부, 동해, 서해, 남해, 제주 등 5개 지방해양경찰청은 모두 18대의 헬기를 보유하고…
○ 주주(요시모토 바나나 지음·민음사)=스테이크 가게 ‘주주’의 안주인인 엄마를 잃은 미쓰코가 슬픔에서 회복하는 과정을 담았다. 절망의 시기를 거쳐 삶의 색이 돌아오면서 보이는 것들을 그려낸다. 1만3000원. ○ 식물 예찬(예른 비움달 지음·더난)=건강한 공간의 비밀을 담았다. 미…
전국 해양경찰이 단체로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소생)’ 캠페인에 참여했다. 해양경찰은 바다에서 일어나는 각종 사고를 예방하거나 대응하는 동시에 해상 및 도서지역 긴급구조 및 응급환자 이송을 맡고 있다. 중부, 동해, 서해, 남해, 제주 등 5개 지방해양경찰청에는 모두 18대…